CWN(CHANGE WITH NEWS) -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 흐림군산26.8℃
  • 구름많음북부산31.0℃
  • 흐림보은25.8℃
  • 흐림양평26.9℃
  • 흐림강화25.0℃
  • 흐림거창26.4℃
  • 구름많음해남30.4℃
  • 흐림세종25.5℃
  • 구름많음원주26.8℃
  • 흐림인천26.3℃
  • 흐림고창25.5℃
  • 흐림영월24.6℃
  • 구름많음이천28.7℃
  • 구름많음김해시30.7℃
  • 흐림울릉도27.8℃
  • 구름많음완도31.2℃
  • 흐림청주27.3℃
  • 흐림청송군26.0℃
  • 흐림흑산도26.0℃
  • 흐림광주27.1℃
  • 흐림양산시32.4℃
  • 흐림상주27.2℃
  • 구름많음목포28.2℃
  • 흐림산청26.1℃
  • 흐림금산25.1℃
  • 흐림서산27.0℃
  • 구름많음고흥31.5℃
  • 구름많음순창군26.8℃
  • 흐림보성군29.6℃
  • 흐림순천26.8℃
  • 구름많음통영30.3℃
  • 구름조금고산29.9℃
  • 구름많음속초26.8℃
  • 구름많음수원26.8℃
  • 흐림철원26.0℃
  • 흐림구미26.1℃
  • 흐림고창군25.3℃
  • 구름많음춘천28.6℃
  • 흐림임실23.4℃
  • 흐림진주29.6℃
  • 구름많음성산32.9℃
  • 구름많음보령28.5℃
  • 흐림문경27.8℃
  • 비포항27.4℃
  • 흐림동두천25.2℃
  • 흐림경주시29.1℃
  • 비전주24.3℃
  • 흐림부안25.6℃
  • 구름많음여수28.8℃
  • 흐림대구26.1℃
  • 흐림의령군29.6℃
  • 흐림북강릉25.1℃
  • 구름많음부산31.4℃
  • 흐림의성25.7℃
  • 흐림부여26.2℃
  • 구름많음태백24.2℃
  • 구름많음북창원31.4℃
  • 구름많음광양시28.7℃
  • 구름조금서귀포31.7℃
  • 흐림홍성27.9℃
  • 구름많음북춘천28.4℃
  • 구름많음파주25.7℃
  • 흐림대관령22.9℃
  • 구름많음장흥29.6℃
  • 흐림서울26.9℃
  • 흐림합천27.6℃
  • 흐림충주24.7℃
  • 흐림동해25.1℃
  • 흐림남원26.2℃
  • 구름많음울산31.2℃
  • 흐림영광군25.2℃
  • 흐림장수22.3℃
  • 흐림영덕28.7℃
  • 구름많음백령도25.8℃
  • 흐림남해29.8℃
  • 구름많음봉화25.7℃
  • 흐림제천24.4℃
  • 흐림창원31.8℃
  • 구름많음진도군31.1℃
  • 구름많음제주32.4℃
  • 흐림울진27.9℃
  • 흐림안동26.2℃
  • 흐림강릉26.3℃
  • 구름많음강진군32.3℃
  • 흐림추풍령24.7℃
  • 구름많음인제27.7℃
  • 구름많음거제30.6℃
  • 흐림정선군26.1℃
  • 흐림밀양31.4℃
  • 구름많음천안27.3℃
  • 흐림영주24.5℃
  • 흐림영천26.0℃
  • 흐림정읍24.9℃
  • 비대전25.9℃
  • 흐림함양군26.7℃
  • 구름많음서청주26.3℃
  • 구름많음홍천28.3℃
  • 2025.09.07 (일)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4:31:25
  • -
  • +
  • 인쇄
수출 품목군별 1위에 '넷플릭스 협업 상품' 눈길
"할랄 등 신규시장 개척…내년 1000만달러 돌파"
▲ 홍콩 파크앤샵에 진출한 GS리테일X넷플릭스 IP 제휴 상품이 진열된 현장.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달러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2017년 2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증가세를 거듭하며 2020년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2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다. 올해는 수출 첫 해 대비 65배 이상의 실적을 내게 됐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도 수출 경쟁력 향상, 상품 라인업 강화 등에 앞장선 것이 수출 증대를 일궈낸 원동력이 됐다. 또한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현지화 전략'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2017년 40여종에 불과하던 자체 수출 품목은 600여종(올해 기준)으로 확대됐으며 수출 대상국도 유럽, 북미,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30여개국으로 확장됐다.

특히 올해는 K-콘텐츠 열풍으로 넷플릭스 지적재산권(IP) 제휴 상품 10여종이 200만달러 수출 성과를 달성, 전체 수출 실적 1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달고나, 에너지드링크 등 관련 상품을 앞세워 미국이나 호주에 위치한 다양한 유통 채널로까지 판로를 확장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공화춘, 점보라면 시리즈 등 PB 라면를 비롯해 카페25 생우유 카페라테, 고기 성분을 제외한 수출용 노미트(No meat)라면 등이 주요 수출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가맹점에서 치킨·튀김 제조에 쓰이는 자동튀김기 등 시설 및 집기류, 무무씨 캐릭터 IP도 수출됐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이를 발판으로 내년까지 1000만달러 수출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할랄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로컬 마트 등으로까지 신규 유통 체인망 진입을 늘릴 계획이다. K-디저트 등 수출도 확대한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이번 성과는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출 활로를 개척한 결과"라며 "앞으로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중소협력업체와 상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