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 구름많음춘천14.7℃
  • 흐림순천15.3℃
  • 구름많음광주16.5℃
  • 맑음여수18.2℃
  • 구름많음문경13.6℃
  • 구름많음동두천14.1℃
  • 구름조금남원16.0℃
  • 구름많음통영18.0℃
  • 구름조금장흥16.0℃
  • 비서귀포19.7℃
  • 구름많음정선군11.8℃
  • 구름조금강화14.9℃
  • 구름많음임실14.8℃
  • 맑음고산18.9℃
  • 구름많음함양군14.1℃
  • 구름많음산청14.2℃
  • 구름조금거창12.7℃
  • 흐림강릉12.5℃
  • 구름많음안동13.6℃
  • 구름조금부여15.4℃
  • 비북강릉11.7℃
  • 비북부산16.8℃
  • 구름많음구미15.5℃
  • 구름많음원주14.8℃
  • 구름많음의성13.8℃
  • 구름조금전주16.5℃
  • 흐림속초11.2℃
  • 구름많음영월13.2℃
  • 구름많음거제17.6℃
  • 흐림영광군
  • 맑음진도군15.2℃
  • 비포항14.9℃
  • 구름조금보령14.6℃
  • 구름조금부안16.2℃
  • 흐림태백9.2℃
  • 맑음완도16.2℃
  • 구름많음장수13.8℃
  • 구름많음철원12.5℃
  • 구름많음목포16.0℃
  • 구름조금광양시16.9℃
  • 구름조금홍천13.4℃
  • 구름많음고창14.1℃
  • 구름많음북춘천14.9℃
  • 구름조금밀양15.7℃
  • 맑음홍성15.4℃
  • 구름많음제천13.1℃
  • 맑음백령도12.4℃
  • 비울릉도13.2℃
  • 비울산14.7℃
  • 맑음서산13.5℃
  • 흐림대관령7.6℃
  • 구름많음서울15.4℃
  • 구름조금파주12.2℃
  • 흐림추풍령13.6℃
  • 맑음남해17.2℃
  • 구름조금대구14.7℃
  • 구름많음고창군14.0℃
  • 흐림양산시15.8℃
  • 구름조금창원17.8℃
  • 구름조금충주14.8℃
  • 구름많음북창원17.8℃
  • 구름많음양평14.3℃
  • 흐림청송군13.2℃
  • 구름많음이천13.9℃
  • 구름많음동해12.6℃
  • 흐림영주13.3℃
  • 구름많음봉화11.9℃
  • 흐림영덕13.4℃
  • 흐림울진12.7℃
  • 구름많음경주시14.2℃
  • 구름많음인제11.5℃
  • 구름조금수원14.6℃
  • 구름조금보은12.5℃
  • 흐림김해시16.5℃
  • 구름많음보성군17.0℃
  • 맑음서청주13.3℃
  • 구름조금대전15.6℃
  • 구름조금정읍14.6℃
  • 흐림성산19.6℃
  • 맑음천안13.2℃
  • 구름조금진주13.8℃
  • 맑음흑산도15.2℃
  • 구름조금제주21.0℃
  • 구름조금의령군14.3℃
  • 맑음청주16.3℃
  • 맑음고흥16.5℃
  • 구름조금세종14.9℃
  • 구름조금인천15.3℃
  • 구름많음합천14.8℃
  • 흐림상주15.0℃
  • 맑음순창군14.1℃
  • 구름조금군산15.8℃
  • 맑음해남13.8℃
  • 맑음강진군16.8℃
  • 비부산16.5℃
  • 구름많음금산14.2℃
  • 구름조금영천14.6℃
  • 2025.10.22 (수)

GS리테일, '넷플릭스 IP' 앞세워 올해 수출액 900만달러↑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4:31:25
  • -
  • +
  • 인쇄
수출 품목군별 1위에 '넷플릭스 협업 상품' 눈길
"할랄 등 신규시장 개척…내년 1000만달러 돌파"
▲ 홍콩 파크앤샵에 진출한 GS리테일X넷플릭스 IP 제휴 상품이 진열된 현장.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달러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2017년 2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증가세를 거듭하며 2020년 '3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22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했다. 올해는 수출 첫 해 대비 65배 이상의 실적을 내게 됐다.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에서도 수출 경쟁력 향상, 상품 라인업 강화 등에 앞장선 것이 수출 증대를 일궈낸 원동력이 됐다. 또한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현지화 전략'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 2017년 40여종에 불과하던 자체 수출 품목은 600여종(올해 기준)으로 확대됐으며 수출 대상국도 유럽, 북미,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30여개국으로 확장됐다.

특히 올해는 K-콘텐츠 열풍으로 넷플릭스 지적재산권(IP) 제휴 상품 10여종이 200만달러 수출 성과를 달성, 전체 수출 실적 1위에 올랐다.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달고나, 에너지드링크 등 관련 상품을 앞세워 미국이나 호주에 위치한 다양한 유통 채널로까지 판로를 확장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공화춘, 점보라면 시리즈 등 PB 라면를 비롯해 카페25 생우유 카페라테, 고기 성분을 제외한 수출용 노미트(No meat)라면 등이 주요 수출 품목으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가맹점에서 치킨·튀김 제조에 쓰이는 자동튀김기 등 시설 및 집기류, 무무씨 캐릭터 IP도 수출됐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이를 발판으로 내년까지 1000만달러 수출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할랄 등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현지 로컬 마트 등으로까지 신규 유통 체인망 진입을 늘릴 계획이다. K-디저트 등 수출도 확대한다.

박지환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이번 성과는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출 활로를 개척한 결과"라며 "앞으로 해외 시장 판로 개척을 통해 중소협력업체와 상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