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넷마블 엠엔비,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 이모콘티 출시

  • 맑음진주0.9℃
  • 맑음순창군0.5℃
  • 맑음청주6.5℃
  • 맑음임실-0.1℃
  • 맑음양산시4.2℃
  • 맑음서산2.2℃
  • 구름많음충주6.4℃
  • 맑음경주시1.8℃
  • 맑음진도군4.1℃
  • 맑음파주2.9℃
  • 맑음거창-0.4℃
  • 구름많음인제7.7℃
  • 맑음서청주2.4℃
  • 흐림보은0.7℃
  • 맑음흑산도10.5℃
  • 맑음성산8.3℃
  • 맑음장흥1.2℃
  • 맑음상주4.6℃
  • 흐림제천5.4℃
  • 맑음포항8.0℃
  • 맑음철원5.3℃
  • 맑음통영6.0℃
  • 맑음북춘천4.9℃
  • 맑음고창군2.9℃
  • 맑음대관령2.5℃
  • 구름조금서울9.3℃
  • 맑음동해8.5℃
  • 맑음정읍2.6℃
  • 구름조금울릉도10.4℃
  • 맑음창원8.6℃
  • 맑음춘천5.9℃
  • 맑음광주5.5℃
  • 맑음세종2.8℃
  • 맑음전주3.8℃
  • 맑음여수8.6℃
  • 맑음추풍령4.4℃
  • 맑음천안2.5℃
  • 맑음속초10.3℃
  • 맑음북창원7.7℃
  • 맑음고산12.7℃
  • 맑음남해4.6℃
  • 맑음목포7.4℃
  • 맑음밀양2.3℃
  • 맑음합천2.7℃
  • 맑음서귀포9.8℃
  • 맑음강화7.7℃
  • 맑음이천7.0℃
  • 맑음김해시6.3℃
  • 맑음순천0.1℃
  • 맑음고창2.3℃
  • 맑음영광군3.2℃
  • 맑음부안4.6℃
  • 맑음광양시6.4℃
  • 맑음홍성4.2℃
  • 맑음완도6.9℃
  • 맑음안동2.7℃
  • 맑음양평8.4℃
  • 맑음북강릉5.2℃
  • 맑음구미3.2℃
  • 맑음함양군0.8℃
  • 흐림영월4.5℃
  • 구름많음수원7.3℃
  • 맑음강진군3.0℃
  • 맑음고흥2.1℃
  • 맑음봉화-2.4℃
  • 맑음백령도9.6℃
  • 맑음남원1.0℃
  • 맑음영덕8.1℃
  • 맑음장수-1.6℃
  • 맑음청송군-1.2℃
  • 구름많음원주8.1℃
  • 구름조금정선군5.0℃
  • 맑음울산6.9℃
  • 맑음부여0.6℃
  • 맑음거제6.0℃
  • 맑음대구4.3℃
  • 구름많음제주11.8℃
  • 맑음강릉10.1℃
  • 맑음산청3.2℃
  • 구름조금문경3.4℃
  • 맑음동두천5.5℃
  • 맑음금산0.9℃
  • 맑음울진7.1℃
  • 맑음대전3.7℃
  • 맑음해남1.7℃
  • 구름조금홍천4.7℃
  • 맑음영천1.9℃
  • 맑음부산8.3℃
  • 맑음군산3.4℃
  • 맑음보성군3.3℃
  • 맑음인천10.4℃
  • 맑음태백3.4℃
  • 맑음의성-1.0℃
  • 맑음영주8.0℃
  • 맑음보령4.0℃
  • 맑음북부산2.7℃
  • 맑음의령군0.2℃
  • 2025.11.22 (토)

넷마블 엠엔비,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 이모콘티 출시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4:49:39
  • -
  • +
  • 인쇄
사회생활 공감 요소 녹여낸 것이 특징, 다양한 감정 표현 가능
이모티콘 출시 기념 댓글 이벤트 실시… 추첨 통해 7일 이용권 증정
▲사진=넷마블
[CWN 이성호 기자]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은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 2종의 캐릭터로 구성돼 있으며,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었던 이모티콘 외에 사회생활 속 공감 요소를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쿵야들을 활용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유쾌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에서 지난 3월 첫 공개한 신규 이모티콘 서비스로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결합해 다양한 메시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작은 이모티콘이다.

엠엔비는 이번 첫 미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친구를 소환해 쿵야 레스토랑즈 미니 이모티콘 출시 소식을 공유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 7일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엠엔비는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쿵야들은 매일 바뻐',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등 총 3종의 카카오 이모티콘을 선보였으며 3종 모두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