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 구름많음성산14.7℃
  • 맑음광주12.1℃
  • 구름많음서귀포15.6℃
  • 맑음통영9.5℃
  • 맑음의성10.0℃
  • 맑음광양시10.8℃
  • 맑음서청주6.9℃
  • 맑음강진군12.5℃
  • 맑음인천8.3℃
  • 맑음금산9.3℃
  • 맑음추풍령9.0℃
  • 맑음영주8.8℃
  • 맑음인제7.2℃
  • 맑음홍천6.3℃
  • 맑음강화5.1℃
  • 맑음해남12.9℃
  • 맑음포항11.8℃
  • 맑음보은9.1℃
  • 맑음동두천7.2℃
  • 맑음양산시9.1℃
  • 맑음목포13.0℃
  • 맑음양평8.8℃
  • 맑음안동8.0℃
  • 맑음원주8.0℃
  • 맑음순창군11.1℃
  • 맑음봉화5.9℃
  • 맑음북창원12.0℃
  • 맑음서울7.0℃
  • 맑음정읍10.1℃
  • 맑음서산8.7℃
  • 맑음여수12.2℃
  • 구름많음고산15.9℃
  • 맑음대전9.5℃
  • 맑음부여10.1℃
  • 맑음김해시9.6℃
  • 맑음홍성8.0℃
  • 맑음함양군10.3℃
  • 맑음합천6.8℃
  • 구름조금흑산도12.8℃
  • 맑음고흥9.4℃
  • 맑음철원6.8℃
  • 맑음영천9.7℃
  • 맑음충주8.1℃
  • 맑음군산9.3℃
  • 맑음거제12.7℃
  • 맑음이천8.5℃
  • 맑음장수7.6℃
  • 맑음고창군10.8℃
  • 맑음남원7.7℃
  • 맑음문경9.3℃
  • 맑음순천10.1℃
  • 구름조금대구11.4℃
  • 맑음정선군7.0℃
  • 맑음부안11.0℃
  • 맑음영광군11.8℃
  • 맑음장흥12.0℃
  • 맑음부산11.5℃
  • 맑음춘천7.1℃
  • 맑음수원7.7℃
  • 맑음영덕9.8℃
  • 맑음고창11.1℃
  • 맑음창원12.3℃
  • 맑음울산9.6℃
  • 맑음의령군7.1℃
  • 맑음밀양8.3℃
  • 맑음파주3.1℃
  • 맑음강릉8.5℃
  • 구름조금완도12.3℃
  • 맑음제천7.6℃
  • 맑음남해12.5℃
  • 맑음천안9.3℃
  • 맑음세종9.4℃
  • 맑음울진9.3℃
  • 맑음진주11.2℃
  • 맑음북강릉9.4℃
  • 맑음보성군11.9℃
  • 맑음영월8.3℃
  • 구름많음제주15.8℃
  • 맑음태백4.4℃
  • 맑음동해9.8℃
  • 맑음백령도10.2℃
  • 맑음임실8.4℃
  • 맑음구미10.3℃
  • 맑음경주시11.7℃
  • 맑음거창8.6℃
  • 맑음상주10.1℃
  • 맑음북춘천8.3℃
  • 맑음대관령2.3℃
  • 맑음산청10.1℃
  • 맑음진도군13.2℃
  • 맑음전주8.8℃
  • 맑음북부산7.7℃
  • 맑음속초9.4℃
  • 맑음청주9.8℃
  • 구름조금울릉도11.5℃
  • 맑음청송군8.6℃
  • 맑음보령10.1℃
  • 2025.11.10 (월)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5:47:23
  • -
  • +
  • 인쇄
전시장·서비스센터·중고차센터 데이터 통합
뉴스레터·정기점검 고객 맞춤형 안내
▲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SSCL

[CWN 윤여찬 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클라우드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고 19일 밝혔다.

SSCL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 관리에서 효율성을 높여 구매 과정과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포르쉐 딜러사 중에는 유일하게 지난 1월부터 CR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해 온 SSCL은 고객의 차량 관리와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한 데 통합한다.

SSCL은 전국 9개 전시장과 6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고차 인증 센터의 정보까지 통합해 유기적인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 개인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차량 정기 점검을 비롯해 프로모션 소식도 발송된다.

고객들은 차량 계약부터 인도까지의 대기 과정에서 다양한 소식을 뉴스레터와 SSCL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게 된다.

유종한 SSCL 대표는 "국내 최초로 포르쉐를 소개한 SSCL이 이번 CRM 시스템 도입을 통해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SCL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가 기존의 역할을 뛰어 넘어 고객 경험의 허브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