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 흐림대전23.8℃
  • 흐림정선군22.8℃
  • 흐림의성23.0℃
  • 흐림고창군24.7℃
  • 비울릉도25.2℃
  • 흐림포항33.0℃
  • 흐림영월23.1℃
  • 흐림동두천21.2℃
  • 흐림울산31.8℃
  • 흐림강화20.7℃
  • 흐림해남24.8℃
  • 흐림영광군23.8℃
  • 흐림이천23.4℃
  • 흐림고흥24.9℃
  • 비서울22.8℃
  • 천둥번개대구24.8℃
  • 구름많음성산29.9℃
  • 흐림북부산32.7℃
  • 흐림완도24.8℃
  • 흐림철원20.1℃
  • 흐림순창군23.9℃
  • 구름많음거제29.2℃
  • 구름많음제주29.0℃
  • 흐림양평23.3℃
  • 흐림목포24.7℃
  • 흐림영덕24.1℃
  • 흐림인제20.0℃
  • 흐림보성군24.8℃
  • 구름많음고산27.6℃
  • 비홍성24.3℃
  • 흐림고창24.5℃
  • 흐림강진군25.4℃
  • 흐림산청23.5℃
  • 흐림합천23.3℃
  • 흐림춘천22.3℃
  • 비여수25.9℃
  • 흐림장흥25.0℃
  • 흐림봉화22.1℃
  • 비인천21.4℃
  • 흐림원주24.8℃
  • 흐림속초20.4℃
  • 흐림충주24.2℃
  • 흐림문경22.3℃
  • 흐림흑산도27.0℃
  • 흐림홍천21.8℃
  • 흐림부안25.2℃
  • 흐림임실23.8℃
  • 흐림전주25.8℃
  • 구름많음금산25.7℃
  • 흐림순천23.6℃
  • 비안동22.1℃
  • 비북강릉19.4℃
  • 비광주23.3℃
  • 흐림제천22.6℃
  • 흐림진주23.6℃
  • 구름많음서귀포31.4℃
  • 흐림울진24.6℃
  • 흐림영천22.1℃
  • 흐림세종23.2℃
  • 흐림거창24.8℃
  • 흐림광양시24.7℃
  • 흐림함양군24.2℃
  • 흐림남원23.6℃
  • 흐림서청주23.2℃
  • 흐림의령군22.8℃
  • 흐림보령24.8℃
  • 흐림경주시31.3℃
  • 비수원23.1℃
  • 흐림부여24.2℃
  • 흐림정읍25.5℃
  • 흐림태백21.5℃
  • 흐림장수23.4℃
  • 흐림상주23.4℃
  • 구름많음부산30.8℃
  • 흐림동해20.6℃
  • 천둥번개창원29.5℃
  • 구름많음통영30.5℃
  • 흐림영주21.7℃
  • 흐림천안23.6℃
  • 흐림보은22.9℃
  • 흐림군산24.4℃
  • 흐림남해25.8℃
  • 흐림구미23.6℃
  • 흐림추풍령23.2℃
  • 비청주24.2℃
  • 흐림파주21.5℃
  • 흐림서산23.3℃
  • 구름많음김해시30.5℃
  • 흐림진도군24.1℃
  • 흐림청송군23.0℃
  • 구름많음양산시28.2℃
  • 구름조금백령도21.1℃
  • 흐림강릉20.4℃
  • 구름많음북창원31.4℃
  • 구름많음밀양28.0℃
  • 흐림대관령16.2℃
  • 비북춘천22.6℃
  • 2025.09.17 (수)

포르쉐 SSCL, CRM 구축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한다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5:47:23
  • -
  • +
  • 인쇄
전시장·서비스센터·중고차센터 데이터 통합
뉴스레터·정기점검 고객 맞춤형 안내
▲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도입한다. 사진=SSCL

[CWN 윤여찬 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클라우드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고 19일 밝혔다.

SSCL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 관리에서 효율성을 높여 구매 과정과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포르쉐 딜러사 중에는 유일하게 지난 1월부터 CR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해 온 SSCL은 고객의 차량 관리와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한 데 통합한다.

SSCL은 전국 9개 전시장과 6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중고차 인증 센터의 정보까지 통합해 유기적인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고객 개인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차량 정기 점검을 비롯해 프로모션 소식도 발송된다.

고객들은 차량 계약부터 인도까지의 대기 과정에서 다양한 소식을 뉴스레터와 SSCL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안내받게 된다.

유종한 SSCL 대표는 "국내 최초로 포르쉐를 소개한 SSCL이 이번 CRM 시스템 도입을 통해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SCL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가 기존의 역할을 뛰어 넘어 고객 경험의 허브로 도약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