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창립 77주년’ 현대건설,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공개

  • 맑음태백-0.7℃
  • 구름조금영주0.4℃
  • 맑음장수-1.5℃
  • 맑음순창군1.5℃
  • 맑음광주3.3℃
  • 맑음북춘천-0.6℃
  • 맑음홍천-0.6℃
  • 맑음금산0.5℃
  • 맑음강화-1.5℃
  • 맑음문경0.6℃
  • 맑음임실0.5℃
  • 구름많음서귀포9.5℃
  • 구름많음김해시2.9℃
  • 맑음영천1.8℃
  • 구름많음대관령-3.1℃
  • 구름많음정읍1.1℃
  • 맑음영덕2.8℃
  • 맑음청송군-0.1℃
  • 구름조금밀양3.6℃
  • 맑음파주-2.9℃
  • 맑음북강릉4.2℃
  • 구름많음울산3.1℃
  • 맑음상주0.2℃
  • 맑음대전1.2℃
  • 흐림영광군1.7℃
  • 비울릉도3.6℃
  • 맑음철원-3.4℃
  • 맑음동해4.8℃
  • 맑음광양시3.1℃
  • 구름많음고산7.3℃
  • 맑음의성1.7℃
  • 구름많음완도4.9℃
  • 구름조금홍성1.8℃
  • 맑음남원0.7℃
  • 맑음순천0.9℃
  • 구름조금남해4.5℃
  • 맑음강릉5.2℃
  • 맑음전주0.7℃
  • 맑음충주-0.7℃
  • 맑음청주0.3℃
  • 맑음보성군3.9℃
  • 맑음구미1.8℃
  • 구름조금군산1.9℃
  • 흐림고창군1.3℃
  • 맑음산청2.3℃
  • 구름조금강진군3.6℃
  • 구름많음흑산도6.1℃
  • 맑음고흥4.4℃
  • 맑음보은-0.1℃
  • 맑음이천-0.2℃
  • 맑음천안0.3℃
  • 구름많음북부산4.1℃
  • 맑음양평0.0℃
  • 구름조금서산1.9℃
  • 구름많음북창원4.0℃
  • 맑음서청주0.0℃
  • 맑음동두천-1.9℃
  • 구름많음부산3.7℃
  • 구름많음통영4.2℃
  • 맑음거창1.5℃
  • 맑음진주3.9℃
  • 맑음인천-1.2℃
  • 맑음봉화1.0℃
  • 맑음울진5.2℃
  • 구름조금장흥3.6℃
  • 맑음의령군2.1℃
  • 구름많음창원3.1℃
  • 맑음추풍령-1.2℃
  • 구름많음백령도-1.8℃
  • 맑음함양군1.8℃
  • 맑음합천1.7℃
  • 구름조금영월0.4℃
  • 비제주7.6℃
  • 구름많음정선군0.1℃
  • 맑음대구2.2℃
  • 구름많음경주시1.6℃
  • 맑음서울-2.0℃
  • 맑음수원-0.7℃
  • 구름많음성산6.6℃
  • 눈목포3.4℃
  • 구름많음부안3.7℃
  • 맑음원주-1.3℃
  • 구름많음거제4.2℃
  • 맑음세종0.6℃
  • 구름많음진도군3.8℃
  • 맑음인제0.1℃
  • 흐림고창1.2℃
  • 구름조금포항3.0℃
  • 맑음속초4.3℃
  • 맑음안동1.1℃
  • 구름많음해남4.4℃
  • 맑음부여1.8℃
  • 맑음제천-0.8℃
  • 맑음여수2.3℃
  • 맑음춘천0.8℃
  • 구름많음보령2.4℃
  • 구름많음양산시5.4℃
  • 2025.12.25 (목)

‘창립 77주년’ 현대건설,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공개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5:43:59
  • -
  • +
  • 인쇄
창업주부터 이어진 불굴의 도전 타임라인으로 구성
▲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만든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사진=현대건설

[CWN 손현석 기자] 현대건설이 창립기념일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헤리티지 캠페인 관련 영상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25일 창립기념일을 맞는 현대건설의 시대적 이슈와 역사를 한데 묶어 한 편의 도전 서사를 담아냈다.

1947년 한국인 최초로 세계대회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한 서윤복 선수의 쾌거를 현대건설의 창립과 연결하고, 우주시대 개막을 알린 1958년 인공위성 발사를 ‘한강의 기적’을 이끈 신호탄으로 불리는 한강인도교 복구공사와 한 화면에 풀었다.

이어 텔레비전의 발명과 함께 한층 확대된 정보의 교류를 지역과 지역을 빠르게 잇는 도로공사 실적을 연결하고, 한국 최초의 고유 자동차 모델 ‘포니’ 출시를 기술 자립의 노력으로 해석해 한국의 첫 번째 원자력 발전소인 고리 1호기 프로젝트로 전환한다.

고(故) 정주영 선대회장의 ‘나의 경영철학’을 주제로 한 특강 멘트가 육성으로 삽입되기도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헤리티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지만 오랜 전통성에 그 기업만의 스토리가 덧입혀질 때 진정한 헤리티지가 전달된다”며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성장을 견인한 현대건설의 역사와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도전’을 강조한 선대회장의 창업정신을 함께 표현해 그 울림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을 감상한 뒤 댓글을 달아주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가상 미래를 만들어 보여주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추첨을 통해 총 77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현대건설은 매년 이색 기업PR 캠페인을 진행해 건설산업의 이미지 제고와 고객 소통에 노력해왔다. 건설업계 최초의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사진전,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 등 건설산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실험적인 콘텐츠로 이목을 끌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