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창립 77주년’ 현대건설,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공개

  • 맑음문경10.5℃
  • 맑음인천14.1℃
  • 맑음임실7.9℃
  • 맑음해남14.4℃
  • 맑음대전13.8℃
  • 맑음철원10.6℃
  • 구름많음정선군9.2℃
  • 박무전주11.4℃
  • 구름조금거제14.3℃
  • 맑음양평11.2℃
  • 흐림속초13.5℃
  • 맑음광양시14.3℃
  • 맑음거창6.8℃
  • 맑음의령군7.8℃
  • 흐림강릉14.5℃
  • 흐림태백9.9℃
  • 맑음완도13.7℃
  • 구름많음북춘천11.9℃
  • 구름많음춘천11.3℃
  • 맑음경주시7.8℃
  • 맑음김해시14.1℃
  • 맑음고창11.4℃
  • 맑음대구10.7℃
  • 박무백령도12.5℃
  • 맑음순창군9.4℃
  • 구름조금통영15.2℃
  • 흐림울진13.9℃
  • 구름조금부산15.8℃
  • 맑음충주8.8℃
  • 맑음정읍10.4℃
  • 맑음보은8.7℃
  • 맑음고산15.8℃
  • 맑음고창군14.5℃
  • 맑음장수6.9℃
  • 구름많음봉화8.4℃
  • 맑음청주14.3℃
  • 맑음목포14.0℃
  • 맑음남원11.1℃
  • 맑음강진군10.7℃
  • 맑음보령10.2℃
  • 맑음서청주8.4℃
  • 맑음함양군7.6℃
  • 흐림동해15.2℃
  • 맑음원주10.6℃
  • 맑음천안9.5℃
  • 박무흑산도14.3℃
  • 구름많음인제11.7℃
  • 맑음영천8.1℃
  • 흐림대관령8.8℃
  • 맑음의성7.9℃
  • 맑음세종12.1℃
  • 맑음수원12.9℃
  • 맑음추풍령8.8℃
  • 맑음안동8.9℃
  • 맑음홍천8.7℃
  • 맑음금산8.4℃
  • 맑음제천8.4℃
  • 맑음북창원14.4℃
  • 맑음남해12.5℃
  • 맑음진주8.0℃
  • 맑음서울13.1℃
  • 맑음양산시15.1℃
  • 맑음강화10.8℃
  • 맑음구미9.1℃
  • 구름조금부여8.0℃
  • 구름조금성산19.2℃
  • 구름많음울릉도12.0℃
  • 맑음북부산12.0℃
  • 흐림북강릉13.9℃
  • 맑음영월8.9℃
  • 맑음고흥14.1℃
  • 구름조금군산10.2℃
  • 맑음이천8.8℃
  • 맑음여수16.4℃
  • 맑음동두천9.8℃
  • 구름조금서귀포18.4℃
  • 맑음청송군6.1℃
  • 맑음순천8.3℃
  • 맑음창원13.8℃
  • 맑음산청9.1℃
  • 흐림영주10.8℃
  • 맑음보성군11.0℃
  • 맑음장흥15.4℃
  • 맑음상주9.1℃
  • 맑음영광군9.1℃
  • 맑음합천9.2℃
  • 맑음진도군10.6℃
  • 박무홍성8.0℃
  • 맑음서산9.3℃
  • 맑음파주10.2℃
  • 맑음부안10.8℃
  • 박무광주13.2℃
  • 구름조금영덕10.7℃
  • 맑음제주17.3℃
  • 맑음포항16.5℃
  • 맑음밀양9.5℃
  • 맑음울산15.1℃
  • 2025.11.08 (토)

‘창립 77주년’ 현대건설,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공개

손현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4 15:43:59
  • -
  • +
  • 인쇄
창업주부터 이어진 불굴의 도전 타임라인으로 구성
▲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만든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사진=현대건설

[CWN 손현석 기자] 현대건설이 창립기념일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헤리티지 캠페인 관련 영상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25일 창립기념일을 맞는 현대건설의 시대적 이슈와 역사를 한데 묶어 한 편의 도전 서사를 담아냈다.

1947년 한국인 최초로 세계대회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한 서윤복 선수의 쾌거를 현대건설의 창립과 연결하고, 우주시대 개막을 알린 1958년 인공위성 발사를 ‘한강의 기적’을 이끈 신호탄으로 불리는 한강인도교 복구공사와 한 화면에 풀었다.

이어 텔레비전의 발명과 함께 한층 확대된 정보의 교류를 지역과 지역을 빠르게 잇는 도로공사 실적을 연결하고, 한국 최초의 고유 자동차 모델 ‘포니’ 출시를 기술 자립의 노력으로 해석해 한국의 첫 번째 원자력 발전소인 고리 1호기 프로젝트로 전환한다.

고(故) 정주영 선대회장의 ‘나의 경영철학’을 주제로 한 특강 멘트가 육성으로 삽입되기도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헤리티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지만 오랜 전통성에 그 기업만의 스토리가 덧입혀질 때 진정한 헤리티지가 전달된다”며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성장을 견인한 현대건설의 역사와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도전’을 강조한 선대회장의 창업정신을 함께 표현해 그 울림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을 감상한 뒤 댓글을 달아주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가상 미래를 만들어 보여주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추첨을 통해 총 77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현대건설은 매년 이색 기업PR 캠페인을 진행해 건설산업의 이미지 제고와 고객 소통에 노력해왔다. 건설업계 최초의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사진전,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 등 건설산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실험적인 콘텐츠로 이목을 끌었다.

CWN 손현석 기자
spinoff@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현석 기자
손현석 기자 / 산업2부장 산업2부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