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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립 77주년을 기념해 만든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 사진=현대건설 |
[CWN 손현석 기자] 현대건설이 창립기념일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헤리티지 캠페인 관련 영상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25일 창립기념일을 맞는 현대건설의 시대적 이슈와 역사를 한데 묶어 한 편의 도전 서사를 담아냈다.
1947년 한국인 최초로 세계대회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한 서윤복 선수의 쾌거를 현대건설의 창립과 연결하고, 우주시대 개막을 알린 1958년 인공위성 발사를 ‘한강의 기적’을 이끈 신호탄으로 불리는 한강인도교 복구공사와 한 화면에 풀었다.
이어 텔레비전의 발명과 함께 한층 확대된 정보의 교류를 지역과 지역을 빠르게 잇는 도로공사 실적을 연결하고, 한국 최초의 고유 자동차 모델 ‘포니’ 출시를 기술 자립의 노력으로 해석해 한국의 첫 번째 원자력 발전소인 고리 1호기 프로젝트로 전환한다.
고(故) 정주영 선대회장의 ‘나의 경영철학’을 주제로 한 특강 멘트가 육성으로 삽입되기도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헤리티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지만 오랜 전통성에 그 기업만의 스토리가 덧입혀질 때 진정한 헤리티지가 전달된다”며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성장을 견인한 현대건설의 역사와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도전’을 강조한 선대회장의 창업정신을 함께 표현해 그 울림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을 감상한 뒤 댓글을 달아주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가상 미래를 만들어 보여주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추첨을 통해 총 77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현대건설은 매년 이색 기업PR 캠페인을 진행해 건설산업의 이미지 제고와 고객 소통에 노력해왔다. 건설업계 최초의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사진전, 아티스트 협업 프로젝트 등 건설산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실험적인 콘텐츠로 이목을 끌었다.
CWN 손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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