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오팜 주가 ′쓴맛′…"원가율 급증은 아쉬움"

  • 맑음수원13.7℃
  • 맑음부산15.8℃
  • 흐림북강릉14.5℃
  • 맑음부여8.7℃
  • 맑음밀양11.2℃
  • 맑음세종12.1℃
  • 맑음상주11.4℃
  • 맑음여수16.9℃
  • 맑음양산시15.3℃
  • 맑음창원13.7℃
  • 구름많음홍천10.4℃
  • 맑음진도군10.7℃
  • 맑음파주11.1℃
  • 흐림울진14.1℃
  • 맑음문경11.3℃
  • 구름조금거제16.3℃
  • 맑음서귀포18.1℃
  • 맑음이천9.2℃
  • 구름조금광양시15.5℃
  • 맑음천안10.0℃
  • 맑음보령11.0℃
  • 맑음서울14.1℃
  • 맑음영광군10.6℃
  • 맑음청송군7.3℃
  • 구름많음산청10.9℃
  • 흐림동해15.2℃
  • 맑음북창원16.4℃
  • 맑음진주9.6℃
  • 맑음대구12.5℃
  • 맑음순창군10.4℃
  • 맑음구미10.4℃
  • 맑음목포14.0℃
  • 맑음서산10.2℃
  • 맑음고창군10.8℃
  • 맑음김해시14.2℃
  • 흐림봉화8.7℃
  • 맑음대전13.3℃
  • 흐림대관령8.8℃
  • 구름조금홍성9.3℃
  • 맑음정읍11.7℃
  • 맑음임실8.8℃
  • 맑음흑산도14.7℃
  • 흐림속초13.9℃
  • 맑음합천10.6℃
  • 맑음남원12.9℃
  • 맑음영천9.4℃
  • 흐림강릉14.6℃
  • 구름조금원주10.8℃
  • 맑음고산16.7℃
  • 맑음부안11.3℃
  • 맑음의령군9.5℃
  • 맑음포항16.6℃
  • 맑음성산19.4℃
  • 맑음서청주9.4℃
  • 맑음순천9.5℃
  • 맑음제천9.6℃
  • 맑음완도14.1℃
  • 맑음전주12.5℃
  • 맑음인제9.3℃
  • 맑음양평12.6℃
  • 맑음충주14.3℃
  • 맑음영월11.4℃
  • 맑음경주시9.1℃
  • 맑음추풍령11.7℃
  • 맑음강진군11.2℃
  • 구름많음백령도13.0℃
  • 맑음거창8.7℃
  • 맑음영덕12.0℃
  • 구름많음함양군9.8℃
  • 흐림태백10.0℃
  • 맑음고흥12.6℃
  • 구름조금인천15.1℃
  • 맑음통영15.7℃
  • 맑음광주14.6℃
  • 맑음청주15.9℃
  • 구름많음춘천12.4℃
  • 맑음의성9.9℃
  • 맑음보은9.3℃
  • 맑음영주9.9℃
  • 맑음해남10.2℃
  • 맑음북부산13.5℃
  • 맑음안동11.1℃
  • 맑음정선군9.9℃
  • 맑음제주17.4℃
  • 구름조금강화13.0℃
  • 맑음고창10.2℃
  • 맑음군산10.4℃
  • 맑음장수7.5℃
  • 맑음울산14.5℃
  • 맑음보성군11.8℃
  • 맑음남해14.0℃
  • 구름많음북춘천13.2℃
  • 맑음동두천12.7℃
  • 구름많음울릉도13.0℃
  • 맑음장흥10.2℃
  • 맑음철원11.0℃
  • 맑음금산9.5℃
  • 2025.11.07 (금)

네오팜 주가 '쓴맛'…"원가율 급증은 아쉬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네오팜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7.78% 내린 2만3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306억원, 영업이익 61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71억원)를 하회했다고 하나증권이 밝혔다.

원가율 높은 OEM 매출이 전분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전사 원가율이 상승했으며 재고폐기손 일부가 반영되며 기대를 하회하는 이익을 시현했다.

작년말 잇츠한불에서 양수한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으며 잇츠한불향 OEM 매출이다. 당분기 화장품 매출은 265억원이며 OEM 매출은 41억원이다. 브랜드 매출 증가에도 OEM 비중 상승으로 원가율이 44%로 급증한 것은 아쉽다고 진단했다.

네오팜은 2000년 설립돼 2007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 회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다.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해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