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오팜 주가 ′쓴맛′…"원가율 급증은 아쉬움"

  • 구름많음홍성1.0℃
  • 구름많음함양군3.1℃
  • 구름조금수원-0.4℃
  • 맑음광양시5.6℃
  • 구름조금철원-2.6℃
  • 맑음강릉5.4℃
  • 맑음울산4.4℃
  • 맑음북춘천-0.3℃
  • 맑음울진7.6℃
  • 구름조금상주2.9℃
  • 흐림장수-1.1℃
  • 흐림제주7.7℃
  • 구름많음고산7.3℃
  • 구름조금구미3.6℃
  • 구름많음보령2.6℃
  • 구름조금영주1.2℃
  • 흐림영광군1.5℃
  • 흐림남원2.0℃
  • 구름많음순천2.9℃
  • 구름많음전주2.9℃
  • 구름조금충주1.8℃
  • 구름많음대전2.1℃
  • 구름많음흑산도3.6℃
  • 맑음양산시6.1℃
  • 맑음원주1.2℃
  • 흐림고창1.7℃
  • 흐림정읍1.9℃
  • 맑음영덕4.9℃
  • 맑음대구3.7℃
  • 구름많음목포3.6℃
  • 맑음양평0.9℃
  • 구름많음천안1.0℃
  • 구름조금태백-1.4℃
  • 구름많음군산2.2℃
  • 흐림고창군1.0℃
  • 맑음안동3.4℃
  • 구름조금산청2.9℃
  • 맑음의성3.6℃
  • 구름많음해남5.2℃
  • 구름조금영월1.7℃
  • 구름많음진도군5.5℃
  • 구름많음보성군5.3℃
  • 구름조금인제-0.6℃
  • 맑음부산5.9℃
  • 흐림순창군0.0℃
  • 구름많음강진군3.7℃
  • 맑음청송군2.5℃
  • 구름조금이천1.5℃
  • 맑음거제5.9℃
  • 구름조금거창3.7℃
  • 눈백령도-4.0℃
  • 맑음여수4.6℃
  • 구름조금고흥5.4℃
  • 맑음포항5.7℃
  • 구름많음부여2.9℃
  • 맑음서울-0.6℃
  • 맑음홍천0.6℃
  • 맑음인천-1.3℃
  • 맑음영천4.9℃
  • 맑음북강릉3.8℃
  • 구름조금봉화1.5℃
  • 흐림보은-0.3℃
  • 구름많음성산6.6℃
  • 흐림부안3.1℃
  • 구름많음서산1.0℃
  • 맑음진주5.6℃
  • 비울릉도2.6℃
  • 맑음파주-2.1℃
  • 구름많음장흥3.1℃
  • 구름조금서귀포10.3℃
  • 구름조금대관령-3.0℃
  • 눈청주2.0℃
  • 맑음북창원5.7℃
  • 눈광주1.3℃
  • 맑음경주시4.2℃
  • 구름많음정선군0.2℃
  • 맑음춘천0.7℃
  • 구름조금제천0.1℃
  • 맑음동해5.8℃
  • 흐림임실2.3℃
  • 구름조금문경1.6℃
  • 맑음북부산6.1℃
  • 구름많음추풍령0.5℃
  • 맑음창원5.3℃
  • 구름많음서청주0.7℃
  • 맑음강화-1.1℃
  • 맑음김해시5.3℃
  • 구름조금동두천-0.7℃
  • 맑음밀양5.1℃
  • 구름많음세종1.9℃
  • 맑음의령군4.3℃
  • 맑음남해5.8℃
  • 맑음속초3.5℃
  • 구름많음금산1.0℃
  • 맑음통영6.6℃
  • 맑음합천5.2℃
  • 구름많음완도5.0℃
  • 2025.12.25 (목)

네오팜 주가 '쓴맛'…"원가율 급증은 아쉬움"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네오팜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7.78% 내린 2만31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306억원, 영업이익 61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71억원)를 하회했다고 하나증권이 밝혔다.

원가율 높은 OEM 매출이 전분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전사 원가율이 상승했으며 재고폐기손 일부가 반영되며 기대를 하회하는 이익을 시현했다.

작년말 잇츠한불에서 양수한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으며 잇츠한불향 OEM 매출이다. 당분기 화장품 매출은 265억원이며 OEM 매출은 41억원이다. 브랜드 매출 증가에도 OEM 비중 상승으로 원가율이 44%로 급증한 것은 아쉽다고 진단했다.

네오팜은 2000년 설립돼 2007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 회사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다.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해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한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