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이마트, 1분기 영업익 245%↑“오프라인 통합 시너지”

  • 맑음보령23.8℃
  • 구름많음천안23.6℃
  • 흐림동해23.8℃
  • 구름조금장흥24.2℃
  • 맑음이천21.8℃
  • 맑음철원22.7℃
  • 구름많음청송군23.2℃
  • 구름조금홍천22.4℃
  • 구름조금함양군22.9℃
  • 맑음고산26.6℃
  • 구름많음밀양25.3℃
  • 구름조금김해시25.9℃
  • 구름조금양산시26.0℃
  • 맑음서울26.1℃
  • 구름많음포항26.5℃
  • 구름조금북강릉22.5℃
  • 구름조금보은22.9℃
  • 흐림영주21.6℃
  • 흐림태백20.7℃
  • 흐림추풍령24.0℃
  • 구름조금남원23.5℃
  • 구름많음의성24.1℃
  • 구름조금고창군25.1℃
  • 맑음파주21.5℃
  • 구름조금고흥24.6℃
  • 맑음동두천23.1℃
  • 맑음인제20.8℃
  • 구름조금거제24.5℃
  • 박무흑산도24.4℃
  • 구름조금장수22.1℃
  • 구름조금경주시24.4℃
  • 구름조금영천23.7℃
  • 구름조금산청24.0℃
  • 구름조금거창23.3℃
  • 구름조금임실23.0℃
  • 구름조금청주27.0℃
  • 맑음수원24.0℃
  • 흐림정선군20.8℃
  • 구름조금보성군24.7℃
  • 구름조금서귀포27.9℃
  • 구름조금여수25.5℃
  • 구름조금영광군25.3℃
  • 구름조금강진군25.3℃
  • 맑음인천25.3℃
  • 구름많음울진24.2℃
  • 구름조금진도군24.2℃
  • 구름많음전주26.3℃
  • 구름조금해남24.3℃
  • 구름조금울산24.2℃
  • 구름많음부안24.9℃
  • 맑음강화21.7℃
  • 맑음춘천22.0℃
  • 구름많음세종24.3℃
  • 구름조금통영24.6℃
  • 구름조금진주23.8℃
  • 구름많음제천20.9℃
  • 구름많음상주24.3℃
  • 구름조금북창원26.4℃
  • 구름조금서산23.0℃
  • 맑음성산25.8℃
  • 구름조금홍성23.3℃
  • 맑음백령도23.8℃
  • 박무창원24.9℃
  • 구름많음군산24.8℃
  • 구름많음문경22.7℃
  • 구름조금구미24.9℃
  • 구름조금고창25.9℃
  • 구름조금순창군23.5℃
  • 구름조금양평22.2℃
  • 구름조금순천22.6℃
  • 구름조금의령군23.5℃
  • 구름조금영덕22.3℃
  • 구름조금합천24.2℃
  • 구름많음대관령18.6℃
  • 맑음제주27.5℃
  • 구름많음대전25.1℃
  • 구름많음충주22.6℃
  • 구름많음안동24.3℃
  • 맑음북춘천21.7℃
  • 구름많음울릉도24.2℃
  • 구름많음정읍24.7℃
  • 구름조금광양시25.3℃
  • 구름많음금산25.2℃
  • 맑음부산26.5℃
  • 구름조금목포26.0℃
  • 구름조금서청주23.4℃
  • 구름조금북부산25.6℃
  • 흐림영월21.6℃
  • 구름조금원주23.8℃
  • 구름조금남해24.2℃
  • 맑음대구25.4℃
  • 맑음속초23.2℃
  • 구름조금광주24.9℃
  • 맑음강릉25.6℃
  • 맑음완도25.1℃
  • 구름많음봉화21.0℃
  • 구름많음부여24.0℃
  • 2025.09.15 (월)

이마트, 1분기 영업익 245%↑“오프라인 통합 시너지”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6 16:26:06
  • -
  • +
  • 인쇄
트레이더스 등 고물가 기조에 가격 경쟁력 강화 전략 주효
▲ 사진=이마트

[CWN 조승범 기자] 이마트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334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13억원보다 245% 늘어난 수치다.

매출액은 7조206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3억원(1%) 증가했다.

이마트는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방문 고객 수를 늘린 것을 실적 개선의 주요인으로 꼽았다. 이마트는 올해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가격파괴 선언’을 했다.

이마트는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를 통해 직소싱과 대량 매입, 제조업체와의 협업 등을 통해 50여 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였다.

또한 주요 상품을 이마트에브리데이와 공동 판매해 고객들의 호주머니를 열었고, 점포 리뉴얼을 통해 매장 방문 유인과 체류 시간을 늘렸다.

이마트는 국내·외 이커머스의 확장에도 방문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83만 명(2.7%)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는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액을 11.9%나 끌어올렸고 방문 고객 수도 7.5% 증가했다. 트레이더스 영업이익은 2023년 1분기 74억원에서 올해 1분기 306억원으로 313.5% 증가했다.

이마트는 고물가로 인해 가격이 저렴한 대용량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저렴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트레이더스 푸드코트 ‘T카페’가 입소문을 타면서 방문객 수가 가파르게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마트 자회사들도 견조한 실적 개선을 이뤘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지속적인 신규점 출점 효과와 국제 원두 가격 하락, 폐기 감축 등 원가 개선 노력에 힘입어 전년 대비 122억원 늘어난 327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주요 매장의 매출 실적 호조에 따라 지난해 동기 대비 93억원 증가한 122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엔데믹 효과와 투숙률 개선을 바탕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4억원 늘어난 5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온라인 자회사들은 적자폭을 줄이는 모습을 보였다.

SSG닷컴은 백화점 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광고 패키지 다양화를 통한 광고 수익 등이 증가했다. SSG닷컴은 EBITDA 기준 지난해 동기 대비 35억원 증가한 54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 3사 기능 통합 시너지가 본격화되고 있고 온라인 사업은 수익성 중심의 상품 강화와 물류비 효율화 등 체질 개선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