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채널, 로고 ·UX ′새단장′…이달 말 33개 국가 공개

  • 맑음서산6.6℃
  • 맑음의성6.6℃
  • 맑음상주5.9℃
  • 맑음여수9.1℃
  • 맑음순천7.4℃
  • 맑음부안7.7℃
  • 맑음거창7.6℃
  • 맑음북부산9.2℃
  • 맑음천안5.6℃
  • 맑음구미7.4℃
  • 맑음강화4.4℃
  • 구름조금광주9.4℃
  • 맑음홍성6.4℃
  • 맑음인천4.2℃
  • 맑음합천9.0℃
  • 맑음충주4.0℃
  • 구름조금제주12.3℃
  • 맑음청주5.9℃
  • 맑음서청주5.4℃
  • 구름많음영광군7.8℃
  • 맑음금산6.4℃
  • 구름조금강진군10.4℃
  • 맑음영주5.0℃
  • 맑음원주3.1℃
  • 구름조금남원6.8℃
  • 맑음부여7.1℃
  • 맑음수원4.8℃
  • 맑음양평5.2℃
  • 맑음부산9.1℃
  • 맑음진주8.8℃
  • 맑음속초7.5℃
  • 맑음문경5.3℃
  • 맑음김해시8.8℃
  • 맑음동두천3.3℃
  • 맑음경주시7.7℃
  • 구름조금해남9.5℃
  • 맑음파주3.7℃
  • 구름조금장수5.2℃
  • 맑음보은5.3℃
  • 구름많음고산10.8℃
  • 맑음거제8.8℃
  • 맑음남해9.4℃
  • 맑음인제3.4℃
  • 맑음성산11.5℃
  • 맑음함양군8.1℃
  • 맑음청송군5.0℃
  • 맑음전주7.1℃
  • 맑음울진9.9℃
  • 맑음서울4.7℃
  • 맑음임실6.8℃
  • 맑음밀양9.4℃
  • 구름조금순창군7.3℃
  • 맑음북창원8.7℃
  • 맑음대전7.1℃
  • 맑음산청8.4℃
  • 맑음양산시9.8℃
  • 맑음북강릉7.4℃
  • 맑음울산8.5℃
  • 맑음고흥10.1℃
  • 맑음태백4.1℃
  • 맑음영천7.9℃
  • 맑음흑산도10.9℃
  • 맑음제천2.4℃
  • 맑음정선군3.7℃
  • 맑음철원3.3℃
  • 맑음광양시10.6℃
  • 흐림울릉도6.8℃
  • 구름조금정읍7.1℃
  • 맑음보성군10.0℃
  • 맑음이천5.5℃
  • 맑음대관령1.4℃
  • 맑음영덕7.2℃
  • 구름조금백령도6.6℃
  • 맑음세종6.2℃
  • 맑음완도11.7℃
  • 맑음안동5.1℃
  • 맑음영월4.1℃
  • 맑음보령8.2℃
  • 구름조금고창군7.6℃
  • 맑음홍천4.0℃
  • 구름조금목포8.5℃
  • 맑음북춘천2.5℃
  • 구름조금장흥10.1℃
  • 맑음통영10.7℃
  • 구름많음진도군8.6℃
  • 맑음동해7.9℃
  • 맑음봉화4.1℃
  • 맑음대구7.8℃
  • 맑음포항9.0℃
  • 맑음서귀포14.4℃
  • 구름조금고창8.1℃
  • 맑음춘천4.2℃
  • 맑음추풍령4.7℃
  • 맑음의령군8.7℃
  • 맑음강릉8.4℃
  • 맑음창원9.8℃
  • 맑음군산7.7℃
  • 2025.11.28 (금)

LG채널, 로고 ·UX '새단장'…이달 말 33개 국가 공개

신현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1:03:56
  • -
  • +
  • 인쇄
▲LG전자가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의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LG채널’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뉴시스

LG전자가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의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인 ‘LG채널’을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LG채널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33개 국가에 신규 로고와 고객 친화적인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로 신기능들을 선보인다

LG채널 서비스 후 10년 만에 새롭게 공개하는 로고는 LG채널의 C와 H를 겹친 디자인으로, LG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자가 만나는 즐거운 순간을 두 개의 도형이 교차하는 모양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LG채널 서비스 전반의 다양한 기능 업그레이드도 진행된다. 원하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인 기능으로 고객의 시청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LG채널을 시청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자신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한다.

여러 채널을 오가며 콘텐츠를 탐색하면서 느끼는 피로감을 줄이고 보고 싶은 채널에 더욱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이 외에도 각 지역의 시청 환경을 세심하게 고려해 글로벌 고객의 문화와 언어, 시청 습관에 맞춘 지역별 특화 서비스를 추가한다. 미국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리스트를 미리 예고하는 업커밍(Upcoming) 기능에 시청 예약 및 알림 기능을 더한다. 

유럽에서는 다양한 지역 언어를 사용하는 특성을 고려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아랍권에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글자를 읽는 아랍어권 시청자를 위해 새롭게 설계한 앱 인터페이스를 선보인다.

LG전자 webOS플랫폼사업센터장 조병하 전무는 “LG채널만의 즐거움을 담아낸 새로운 로고와 고객 친화적으로 진화한 서비스로 고객의 FAST 서비스 시청 경험을 혁신하며 글로벌 FAST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