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CJ프레시웨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서 잇단 수상

  • 맑음포항11.9℃
  • 맑음전주8.7℃
  • 맑음함양군7.6℃
  • 맑음정선군7.0℃
  • 맑음보은6.3℃
  • 맑음군산7.2℃
  • 맑음진도군9.8℃
  • 맑음고산13.2℃
  • 맑음양산시10.1℃
  • 맑음철원4.2℃
  • 맑음흑산도10.3℃
  • 맑음강진군9.7℃
  • 맑음영광군7.5℃
  • 맑음추풍령8.2℃
  • 맑음의성5.6℃
  • 맑음대전6.8℃
  • 맑음부산12.0℃
  • 맑음동해7.4℃
  • 맑음경주시6.9℃
  • 맑음합천8.2℃
  • 맑음서청주5.5℃
  • 맑음부여8.0℃
  • 맑음제주13.2℃
  • 맑음통영10.9℃
  • 맑음울진8.9℃
  • 맑음영월7.5℃
  • 맑음안동9.2℃
  • 맑음영덕8.9℃
  • 맑음울산8.4℃
  • 맑음거제11.3℃
  • 맑음남원8.2℃
  • 맑음정읍7.8℃
  • 맑음해남9.8℃
  • 맑음고창7.3℃
  • 맑음충주8.1℃
  • 맑음김해시10.7℃
  • 맑음대구9.8℃
  • 맑음상주9.1℃
  • 맑음순천8.7℃
  • 맑음파주5.6℃
  • 맑음거창6.1℃
  • 맑음북창원10.9℃
  • 맑음천안6.7℃
  • 맑음서산5.1℃
  • 맑음이천7.4℃
  • 맑음광양시10.6℃
  • 맑음산청9.0℃
  • 맑음백령도8.8℃
  • 맑음인제5.4℃
  • 맑음북부산8.6℃
  • 맑음장수3.5℃
  • 맑음인천8.5℃
  • 맑음제천4.8℃
  • 맑음금산6.6℃
  • 맑음영주8.4℃
  • 맑음북춘천5.0℃
  • 맑음부안8.6℃
  • 맑음원주8.7℃
  • 맑음홍성6.0℃
  • 맑음고창군5.8℃
  • 맑음청송군4.3℃
  • 맑음서울8.2℃
  • 맑음문경9.0℃
  • 맑음강화5.5℃
  • 맑음고흥8.9℃
  • 맑음여수12.0℃
  • 맑음서귀포14.2℃
  • 맑음대관령4.3℃
  • 맑음광주9.5℃
  • 맑음태백5.5℃
  • 맑음북강릉6.6℃
  • 맑음창원10.0℃
  • 맑음울릉도8.0℃
  • 맑음춘천8.4℃
  • 맑음동두천6.7℃
  • 맑음봉화3.9℃
  • 맑음세종7.0℃
  • 맑음보성군9.3℃
  • 맑음의령군6.3℃
  • 맑음성산10.9℃
  • 맑음남해10.2℃
  • 맑음홍천6.7℃
  • 맑음완도9.2℃
  • 맑음진주7.8℃
  • 맑음보령6.4℃
  • 맑음밀양9.3℃
  • 맑음속초8.6℃
  • 맑음양평8.0℃
  • 맑음임실6.3℃
  • 맑음수원6.5℃
  • 맑음순창군8.1℃
  • 맑음청주8.6℃
  • 맑음구미9.6℃
  • 맑음강릉8.7℃
  • 맑음목포9.2℃
  • 맑음영천8.6℃
  • 맑음장흥9.1℃
  • 2025.11.10 (월)

CJ프레시웨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서 잇단 수상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6:39:53
  • -
  • +
  • 인쇄
외식 브랜드로서 국내외서 디자인 역량 인정받아
▲ CJ프레시웨이가 국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해 수상한 외식 브랜드 ‘대간(大幹)’. 사진=CJ프레시웨이

[CWN 조승범 기자] CJ프레시웨이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외식 브랜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2024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위너와 ‘K-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골드위너의 영광을 안았다고 2일 밝혔다. 1955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시작한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수상은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경쟁력을 입증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한 성과다. 외식 솔루션은 브랜드, 디자인, 메뉴 등 외식업 관련 컨설팅 전반을 일컫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를 위해 전담 조직을 운영하는 데 외식 솔루션 담당 디자이너가 브랜드를 시각화하는 비주얼 브랜딩 컨설팅도 진행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올 6월에는 CJ프레시웨이가 디자인을 포함한 브랜드 기획부터 매장 오픈까지 이끈 캐주얼 일식 레스토랑 ‘쇼지’가 문을 열었다.

수상작은 CJ프레시웨이가 강원도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한 가상의 외식 브랜드 ‘대간(大幹)’이다. ‘백두대간’에서 따온 브랜드명 ‘대간’은 강원도의 힘과 가치를 의미한다. CJ프레시웨이는 ‘대간’의 브랜드 스토리, 로고, 상품 패키지, 인테리어 등 브랜드 론칭에 필요한 요소들을 개발하고, 이를 하나의 포트폴리오로 구성해 출품했다. 

심볼은 산과 바다가 모두 있는 강원도의 지리적 특성과 더불어, 호랑이 무늬를 모티브로 역동적인 선을 사용해 디자인했다. 강원도 특산물을 재해석한 요리를 소개하는 메뉴판과 유니폼, 홈페이지, 매장 투시도 등 다양한 시뮬레이션 이미지도 제작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치열한 외식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브랜딩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간 쌓아온 외식 솔루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인 외식업체가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