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추석, 여기 어때?③] “한국식 酒 감성 그대로” 명동 소맥포차 팝업

  • 맑음여수4.8℃
  • 맑음북부산6.3℃
  • 구름많음정읍4.5℃
  • 흐림동두천-0.3℃
  • 구름조금동해4.7℃
  • 맑음완도8.4℃
  • 눈울릉도2.0℃
  • 구름조금광주5.4℃
  • 구름많음영덕2.6℃
  • 맑음남원3.5℃
  • 구름많음문경1.7℃
  • 맑음보성군6.8℃
  • 흐림추풍령1.5℃
  • 구름많음울진5.9℃
  • 맑음고흥6.3℃
  • 구름많음안동1.9℃
  • 흐림수원-0.2℃
  • 맑음강진군7.2℃
  • 구름많음대관령-3.6℃
  • 구름조금북강릉4.5℃
  • 맑음통영7.4℃
  • 눈북춘천-5.2℃
  • 맑음북창원5.2℃
  • 구름조금임실4.4℃
  • 맑음진주5.9℃
  • 구름조금고산7.5℃
  • 구름많음태백-1.6℃
  • 구름조금산청5.9℃
  • 맑음남해4.6℃
  • 맑음김해시5.4℃
  • 구름많음구미3.4℃
  • 맑음양산시6.8℃
  • 구름조금강릉5.7℃
  • 흐림보은0.0℃
  • 흐림영월-1.4℃
  • 구름많음상주3.0℃
  • 맑음목포6.0℃
  • 흐림강화-0.3℃
  • 맑음해남6.6℃
  • 흐림부안4.6℃
  • 흐림서산0.9℃
  • 구름많음봉화-0.5℃
  • 맑음순창군4.1℃
  • 구름많음영광군
  • 흐림정선군-1.4℃
  • 구름많음청송군1.9℃
  • 맑음광양시5.9℃
  • 흐림충주-1.1℃
  • 구름조금함양군6.3℃
  • 맑음의령군5.1℃
  • 맑음경주시4.2℃
  • 눈대전1.5℃
  • 맑음부산6.3℃
  • 맑음울산5.2℃
  • 흐림파주-2.3℃
  • 흐림서청주-1.6℃
  • 맑음포항6.0℃
  • 구름많음성산5.8℃
  • 흐림홍성0.6℃
  • 흐림철원-6.9℃
  • 흐림인제-2.5℃
  • 흐림군산2.6℃
  • 맑음밀양6.6℃
  • 구름많음고창군4.8℃
  • 흐림흑산도5.7℃
  • 맑음대구4.9℃
  • 흐림부여1.2℃
  • 흐림세종-1.5℃
  • 구름많음인천0.9℃
  • 구름많음거창5.7℃
  • 맑음순천5.3℃
  • 흐림이천-2.4℃
  • 흐림천안-0.8℃
  • 흐림금산3.2℃
  • 구름많음장수2.0℃
  • 구름조금의성3.7℃
  • 흐림원주-4.0℃
  • 구름조금백령도3.5℃
  • 흐림보령0.7℃
  • 흐림서울-0.2℃
  • 구름조금영천4.3℃
  • 구름많음서귀포8.2℃
  • 맑음거제4.9℃
  • 흐림양평-2.5℃
  • 맑음진도군6.1℃
  • 맑음장흥7.3℃
  • 흐림전주4.2℃
  • 맑음창원5.0℃
  • 눈청주-1.0℃
  • 흐림제주6.2℃
  • 흐림제천-4.4℃
  • 흐림홍천-3.3℃
  • 맑음합천6.9℃
  • 흐림춘천-4.3℃
  • 구름조금속초4.0℃
  • 구름많음고창6.2℃
  • 구름많음영주0.8℃
  • 2025.12.27 (토)

[추석, 여기 어때?③] “한국식 酒 감성 그대로” 명동 소맥포차 팝업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6 08:01:34
  • -
  • +
  • 인쇄
롯데칠성, ‘처음처럼 X 크러시’ 테마로 한국 소맥 문화 소개
‘한국식 감성’ 소맥바 외 포토존·마이라벨 등 즐길거리 다양
▲ ‘처음처럼 X 크러시 명동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행사장 NOWIN明洞(나우인명동) 전경. 사진=손현석 기자

[CWN 조승범 기자] 유통업계는 추석 연휴 기간 소비자에게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로 색다른 콘셉트로 중무장한 ‘핫플레이스’를 대거 운영한다. 대부분은 MZ세대들이 겨냥한 곳들이지만 가족 나들이 혹은 데이트 코스로도 무방하다. CWN에서 엄선해본 ‘추석, 여기 어때?’ 5곳을 소개한다.|편집자주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라는 말이 있다. 이제는 한국의 대표 술문화로 자리잡은 소맥도 그 범주에 넣으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명동에 위치한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쇼룸인 ‘NOWIN明洞(나우인명동)’에서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초록병 소주의 원조 ‘처음처럼’과 젊은 감각의 맥주 ‘크러시’의 조합을 통해 명동을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한국 소맥을 알리기 위한 장으로 오는 18일까지 운영 중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MZ세대를 위한 소주인 ‘새로’의 굿즈와 칵테일 등도 함께 선보인다.

▲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1층에 조성된 포차 콘셉트의 소맥바 사진=롯데칠성음료

1층에 들어선 방문객은 한국식 포차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소맥바’를 만나볼 수 있다. 소맥바에서는 ‘청춘’, ‘인생’ 등 특정 상황에 어울리는 각각의 레시피와 도수를 적용한 소맥 메뉴가 판매된다. 

특히 소맥과 관련한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와 문구로 구성된 아트월, 소품 등이 공간에 배치돼 극적인 음용 감성과 재미를 더했다.

2층과 루프탑은 포장마차를 재현한 콘셉트의 포토존이 마련됐다. 포토존은 포차를 연상시키는 주황색 천막 대신, 처음처럼의 초록색과 크러시의 파란색, 두 브랜드 컬러의 조합으로 재해석된 포차로 꾸며져 이색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 소맥포차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이 전시된 굿즈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또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판매되고 있다. 굿즈는 크러시의 크리스탈 커팅룩을 활용한 맥주잔과 유리 공예 작가와 협업해 만든 ‘처음처럼 대관령잔’,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잔’ 등을 비롯해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CWN에 “명동을 내방하는 수많은 내·외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방문객들을 위해 칠성사이다 미니병을 무료로 증정하고 전체 굿즈 15%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처음처럼 라벨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제작하는 마이라벨을 무료로 제공하고 한국 소맥 제품으로 재밌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