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추석, 여기 어때?③] “한국식 酒 감성 그대로” 명동 소맥포차 팝업

  • 구름조금북창원2.6℃
  • 구름조금북부산-0.4℃
  • 맑음부산3.0℃
  • 흐림서청주-1.2℃
  • 흐림순창군2.7℃
  • 흐림영월-1.9℃
  • 구름조금목포4.3℃
  • 맑음인천-0.3℃
  • 구름조금보성군0.6℃
  • 구름많음포항3.2℃
  • 흐림철원-5.3℃
  • 맑음울진1.4℃
  • 맑음대관령-5.0℃
  • 구름많음영주0.2℃
  • 구름조금남해2.3℃
  • 맑음거제1.4℃
  • 흐림남원2.3℃
  • 흐림부여-0.4℃
  • 흐림동두천-1.5℃
  • 맑음속초2.4℃
  • 구름많음합천2.5℃
  • 흐림임실2.0℃
  • 맑음완도2.7℃
  • 구름조금여수4.1℃
  • 눈대전0.3℃
  • 구름조금창원2.2℃
  • 흐림추풍령0.3℃
  • 구름많음의령군-1.2℃
  • 구름조금영천1.9℃
  • 구름많음청송군-1.4℃
  • 흐림세종-1.4℃
  • 흐림부안2.5℃
  • 흐림파주-2.3℃
  • 구름조금양산시1.6℃
  • 구름조금영덕1.0℃
  • 흐림북춘천-6.2℃
  • 구름많음거창2.5℃
  • 구름많음수원0.1℃
  • 맑음고흥-0.8℃
  • 흐림구미1.6℃
  • 구름조금통영1.8℃
  • 구름많음흑산도3.1℃
  • 맑음북강릉-0.5℃
  • 구름조금동해2.4℃
  • 흐림산청2.5℃
  • 맑음해남-0.2℃
  • 구름많음제주5.9℃
  • 흐림청주-0.3℃
  • 맑음태백-3.1℃
  • 흐림정선군-1.7℃
  • 비전주2.9℃
  • 흐림제천-2.8℃
  • 구름조금백령도3.4℃
  • 구름많음안동0.5℃
  • 흐림충주-1.0℃
  • 맑음강릉2.5℃
  • 구름많음진도군0.8℃
  • 구름많음순천0.4℃
  • 흐림문경1.2℃
  • 구름많음고산4.3℃
  • 흐림보은-0.4℃
  • 구름조금김해시2.0℃
  • 구름조금경주시-1.5℃
  • 흐림정읍3.9℃
  • 흐림의성1.7℃
  • 흐림홍성-0.2℃
  • 구름조금강진군-0.1℃
  • 흐림고창군3.2℃
  • 흐림천안-0.8℃
  • 흐림보령0.8℃
  • 구름많음진주0.6℃
  • 흐림원주-2.7℃
  • 흐림함양군3.2℃
  • 흐림홍천-2.0℃
  • 흐림서산0.1℃
  • 구름조금장흥-0.8℃
  • 흐림인제-2.1℃
  • 구름조금봉화-2.9℃
  • 구름많음대구2.5℃
  • 흐림춘천-5.3℃
  • 구름조금울산2.6℃
  • 흐림고창3.7℃
  • 구름많음밀양1.7℃
  • 구름많음광주3.7℃
  • 흐림영광군3.7℃
  • 구름조금성산3.1℃
  • 구름많음서귀포5.9℃
  • 구름많음상주0.7℃
  • 흐림군산0.9℃
  • 흐림서울-0.4℃
  • 맑음강화-0.3℃
  • 흐림이천-2.0℃
  • 구름많음금산1.0℃
  • 흐림양평-1.6℃
  • 흐림장수0.7℃
  • 구름많음광양시3.3℃
  • 구름많음울릉도2.8℃
  • 2025.12.27 (토)

[추석, 여기 어때?③] “한국식 酒 감성 그대로” 명동 소맥포차 팝업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6 08:01:34
  • -
  • +
  • 인쇄
롯데칠성, ‘처음처럼 X 크러시’ 테마로 한국 소맥 문화 소개
‘한국식 감성’ 소맥바 외 포토존·마이라벨 등 즐길거리 다양
▲ ‘처음처럼 X 크러시 명동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행사장 NOWIN明洞(나우인명동) 전경. 사진=손현석 기자

[CWN 조승범 기자] 유통업계는 추석 연휴 기간 소비자에게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로 색다른 콘셉트로 중무장한 ‘핫플레이스’를 대거 운영한다. 대부분은 MZ세대들이 겨냥한 곳들이지만 가족 나들이 혹은 데이트 코스로도 무방하다. CWN에서 엄선해본 ‘추석, 여기 어때?’ 5곳을 소개한다.|편집자주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라는 말이 있다. 이제는 한국의 대표 술문화로 자리잡은 소맥도 그 범주에 넣으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명동에 위치한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쇼룸인 ‘NOWIN明洞(나우인명동)’에서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초록병 소주의 원조 ‘처음처럼’과 젊은 감각의 맥주 ‘크러시’의 조합을 통해 명동을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한국 소맥을 알리기 위한 장으로 오는 18일까지 운영 중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MZ세대를 위한 소주인 ‘새로’의 굿즈와 칵테일 등도 함께 선보인다.

▲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1층에 조성된 포차 콘셉트의 소맥바 사진=롯데칠성음료

1층에 들어선 방문객은 한국식 포차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소맥바’를 만나볼 수 있다. 소맥바에서는 ‘청춘’, ‘인생’ 등 특정 상황에 어울리는 각각의 레시피와 도수를 적용한 소맥 메뉴가 판매된다. 

특히 소맥과 관련한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와 문구로 구성된 아트월, 소품 등이 공간에 배치돼 극적인 음용 감성과 재미를 더했다.

2층과 루프탑은 포장마차를 재현한 콘셉트의 포토존이 마련됐다. 포토존은 포차를 연상시키는 주황색 천막 대신, 처음처럼의 초록색과 크러시의 파란색, 두 브랜드 컬러의 조합으로 재해석된 포차로 꾸며져 이색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 소맥포차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이 전시된 굿즈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또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판매되고 있다. 굿즈는 크러시의 크리스탈 커팅룩을 활용한 맥주잔과 유리 공예 작가와 협업해 만든 ‘처음처럼 대관령잔’,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잔’ 등을 비롯해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CWN에 “명동을 내방하는 수많은 내·외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방문객들을 위해 칠성사이다 미니병을 무료로 증정하고 전체 굿즈 15%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처음처럼 라벨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제작하는 마이라벨을 무료로 제공하고 한국 소맥 제품으로 재밌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