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추석, 여기 어때?③] “한국식 酒 감성 그대로” 명동 소맥포차 팝업

  • 맑음동해12.3℃
  • 구름조금남해14.0℃
  • 맑음목포13.5℃
  • 맑음영월8.0℃
  • 맑음함양군12.3℃
  • 맑음안동9.6℃
  • 구름조금진주9.3℃
  • 맑음상주10.8℃
  • 맑음거창9.9℃
  • 맑음북춘천6.4℃
  • 맑음임실10.1℃
  • 맑음고창11.7℃
  • 구름조금순천11.4℃
  • 구름조금광양시12.8℃
  • 구름조금흑산도12.7℃
  • 맑음부여10.4℃
  • 맑음양산시10.9℃
  • 박무광주12.4℃
  • 구름조금완도13.8℃
  • 맑음봉화8.2℃
  • 구름많음세종9.9℃
  • 구름조금천안8.8℃
  • 맑음제천8.6℃
  • 맑음백령도8.8℃
  • 맑음창원12.7℃
  • 맑음이천6.9℃
  • 맑음산청13.1℃
  • 맑음서울6.5℃
  • 맑음대관령3.7℃
  • 맑음철원3.9℃
  • 맑음영주10.0℃
  • 맑음인천6.5℃
  • 맑음고창군11.3℃
  • 맑음북부산8.6℃
  • 맑음인제4.7℃
  • 맑음북창원11.7℃
  • 구름조금통영11.6℃
  • 구름조금대전10.2℃
  • 맑음의성10.1℃
  • 맑음군산11.2℃
  • 구름조금고흥13.6℃
  • 맑음대구12.7℃
  • 맑음강릉12.0℃
  • 맑음파주4.6℃
  • 맑음영천10.8℃
  • 맑음영광군
  • 구름조금성산15.6℃
  • 맑음영덕12.1℃
  • 맑음김해시10.8℃
  • 맑음북강릉9.5℃
  • 맑음여수13.5℃
  • 맑음울진9.1℃
  • 구름조금포항12.7℃
  • 구름조금장흥13.2℃
  • 맑음금산11.0℃
  • 구름많음문경10.1℃
  • 맑음원주8.8℃
  • 구름많음보은9.6℃
  • 구름조금진도군14.2℃
  • 구름많음서귀포17.1℃
  • 맑음동두천5.0℃
  • 맑음의령군8.2℃
  • 맑음수원6.7℃
  • 맑음경주시8.1℃
  • 맑음합천8.8℃
  • 비제주17.7℃
  • 구름조금전주11.1℃
  • 구름많음충주9.6℃
  • 구름조금보령10.6℃
  • 맑음남원11.1℃
  • 맑음태백6.5℃
  • 구름조금구미12.2℃
  • 맑음속초10.0℃
  • 맑음울릉도13.2℃
  • 맑음순창군11.0℃
  • 구름조금청송군10.2℃
  • 구름조금정읍11.6℃
  • 구름조금청주10.3℃
  • 맑음춘천6.9℃
  • 맑음정선군8.7℃
  • 구름조금해남13.4℃
  • 맑음부안12.4℃
  • 흐림장수9.2℃
  • 맑음홍천7.4℃
  • 맑음거제12.2℃
  • 구름조금추풍령10.4℃
  • 구름조금강진군13.9℃
  • 맑음강화5.8℃
  • 맑음울산11.5℃
  • 맑음보성군13.4℃
  • 흐림고산17.2℃
  • 구름조금홍성9.5℃
  • 구름많음서청주9.1℃
  • 맑음밀양7.8℃
  • 맑음부산12.4℃
  • 맑음양평8.5℃
  • 맑음서산8.9℃
  • 2025.10.27 (월)

[추석, 여기 어때?③] “한국식 酒 감성 그대로” 명동 소맥포차 팝업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6 08:01:34
  • -
  • +
  • 인쇄
롯데칠성, ‘처음처럼 X 크러시’ 테마로 한국 소맥 문화 소개
‘한국식 감성’ 소맥바 외 포토존·마이라벨 등 즐길거리 다양
▲ ‘처음처럼 X 크러시 명동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행사장 NOWIN明洞(나우인명동) 전경. 사진=손현석 기자

[CWN 조승범 기자] 유통업계는 추석 연휴 기간 소비자에게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로 색다른 콘셉트로 중무장한 ‘핫플레이스’를 대거 운영한다. 대부분은 MZ세대들이 겨냥한 곳들이지만 가족 나들이 혹은 데이트 코스로도 무방하다. CWN에서 엄선해본 ‘추석, 여기 어때?’ 5곳을 소개한다.|편집자주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라는 말이 있다. 이제는 한국의 대표 술문화로 자리잡은 소맥도 그 범주에 넣으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서울 명동에 위치한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쇼룸인 ‘NOWIN明洞(나우인명동)’에서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초록병 소주의 원조 ‘처음처럼’과 젊은 감각의 맥주 ‘크러시’의 조합을 통해 명동을 찾는 내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한국 소맥을 알리기 위한 장으로 오는 18일까지 운영 중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MZ세대를 위한 소주인 ‘새로’의 굿즈와 칵테일 등도 함께 선보인다.

▲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1층에 조성된 포차 콘셉트의 소맥바 사진=롯데칠성음료

1층에 들어선 방문객은 한국식 포차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소맥바’를 만나볼 수 있다. 소맥바에서는 ‘청춘’, ‘인생’ 등 특정 상황에 어울리는 각각의 레시피와 도수를 적용한 소맥 메뉴가 판매된다. 

특히 소맥과 관련한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와 문구로 구성된 아트월, 소품 등이 공간에 배치돼 극적인 음용 감성과 재미를 더했다.

2층과 루프탑은 포장마차를 재현한 콘셉트의 포토존이 마련됐다. 포토존은 포차를 연상시키는 주황색 천막 대신, 처음처럼의 초록색과 크러시의 파란색, 두 브랜드 컬러의 조합으로 재해석된 포차로 꾸며져 이색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 소맥포차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이 전시된 굿즈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또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판매되고 있다. 굿즈는 크러시의 크리스탈 커팅룩을 활용한 맥주잔과 유리 공예 작가와 협업해 만든 ‘처음처럼 대관령잔’,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잔’ 등을 비롯해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들의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CWN에 “명동을 내방하는 수많은 내·외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방문객들을 위해 칠성사이다 미니병을 무료로 증정하고 전체 굿즈 15%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처음처럼 라벨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제작하는 마이라벨을 무료로 제공하고 한국 소맥 제품으로 재밌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