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나스미디어 주가 ′방긋′…"작년은 작년이고 올해는 오히려 편해"

  • 구름많음문경23.3℃
  • 흐림고창군23.0℃
  • 흐림광양시24.8℃
  • 흐림북창원27.3℃
  • 흐림부안21.7℃
  • 구름많음산청25.9℃
  • 흐림순창군23.2℃
  • 구름많음영천23.7℃
  • 흐림창원26.1℃
  • 구름많음인천20.7℃
  • 흐림전주23.0℃
  • 흐림순천23.4℃
  • 흐림금산21.7℃
  • 구름많음북춘천20.7℃
  • 구름많음의성23.4℃
  • 구름많음백령도22.2℃
  • 흐림세종20.7℃
  • 흐림해남24.5℃
  • 구름많음강화20.8℃
  • 흐림천안21.5℃
  • 흐림임실22.1℃
  • 구름많음흑산도24.3℃
  • 흐림장흥23.7℃
  • 흐림광주23.3℃
  • 흐림춘천20.6℃
  • 흐림진주25.3℃
  • 흐림장수21.0℃
  • 흐림남해25.8℃
  • 흐림대관령16.4℃
  • 흐림의령군25.2℃
  • 구름많음성산25.7℃
  • 흐림인제18.7℃
  • 흐림서청주20.4℃
  • 비북강릉18.9℃
  • 흐림북부산27.4℃
  • 흐림진도군23.5℃
  • 흐림봉화19.7℃
  • 흐림추풍령20.7℃
  • 흐림원주18.5℃
  • 구름많음거창26.2℃
  • 흐림울산22.7℃
  • 흐림대전21.7℃
  • 흐림고창23.3℃
  • 안개울릉도20.0℃
  • 흐림안동20.7℃
  • 흐림양산시27.5℃
  • 흐림부여22.2℃
  • 흐림제주25.3℃
  • 흐림철원20.7℃
  • 흐림김해시25.9℃
  • 흐림속초18.4℃
  • 구름많음파주20.7℃
  • 흐림제천18.7℃
  • 흐림완도25.3℃
  • 흐림충주19.0℃
  • 구름많음함양군25.2℃
  • 흐림보성군24.2℃
  • 구름많음포항22.2℃
  • 구름많음양평21.1℃
  • 흐림수원21.1℃
  • 흐림청송군22.2℃
  • 흐림거제24.9℃
  • 흐림동해20.3℃
  • 흐림영주20.4℃
  • 구름많음구미26.6℃
  • 구름많음합천27.3℃
  • 흐림강진군25.3℃
  • 흐림군산21.3℃
  • 흐림보은20.2℃
  • 흐림목포23.3℃
  • 흐림경주시22.9℃
  • 흐림서귀포30.0℃
  • 흐림밀양27.2℃
  • 흐림정읍22.1℃
  • 흐림남원22.9℃
  • 흐림청주21.0℃
  • 흐림홍천19.8℃
  • 흐림강릉19.8℃
  • 흐림정선군21.2℃
  • 구름많음고흥26.9℃
  • 흐림서울20.6℃
  • 구름많음영덕21.2℃
  • 흐림동두천20.7℃
  • 흐림보령21.4℃
  • 구름많음이천21.0℃
  • 흐림영월19.9℃
  • 흐림영광군23.6℃
  • 구름많음여수25.4℃
  • 흐림상주23.2℃
  • 흐림태백17.7℃
  • 흐림서산22.1℃
  • 흐림고산24.5℃
  • 흐림울진20.9℃
  • 흐림부산26.4℃
  • 흐림통영25.4℃
  • 흐림홍성21.1℃
  • 구름많음대구24.7℃
  • 2025.09.20 (토)

나스미디어 주가 '방긋'…"작년은 작년이고 올해는 오히려 편해"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나스미디어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25% 오른 2만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그동안 이 회사의 취급고와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해왔지만 작년에는 연결 취급고 -1.5%, 매출액 -3.7% 감소하며 경기 부진의 직격탄을 맞았다고 SK증권이 진단했다.

디지털 광고는 956억원(-12.3%)으로 SA 경쟁 심화로 취급고 감소와 수수료율 하락을 겪으며 부진한 반면 모바일 플랫폼은 512억원으로 전년대비 18.0% 성장, N 스위치·스테이션·브릿지, 애드믹서·패커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인 것으로 파악된다.

작년 연결 영업이익은 205억원(-37.9%)으로 AI 관련 인력 30여명 충원, 서버비 증가, 대행사 파산에 따른 일회성 대손상각비 발생 등으로 부진했다.

나스미디어는 2000년 3월에 설립돼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0년 11월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현재까지 4건의 자체 브랜드(편백네, 더블퍼센트, 디에센셜·데이팩, 산삼백서)를 런칭했다.

이 회사는 KT와 함께 KT고객 대상 문자메세지 기반 폐쇄형 커머스 상품 케이딜(K-Deal)을 2021년 2월 출시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