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세라티 MSG 레이싱, 포뮬러E 시리즈 ′전 경기 완주′ 쾌거

  • 맑음제천7.1℃
  • 맑음인제7.2℃
  • 구름조금진도군12.8℃
  • 맑음성산13.9℃
  • 맑음서울6.3℃
  • 맑음충주7.5℃
  • 맑음광주11.4℃
  • 맑음장수6.9℃
  • 맑음고흥9.2℃
  • 맑음부여6.6℃
  • 맑음북부산7.7℃
  • 맑음광양시10.5℃
  • 맑음남원6.4℃
  • 맑음추풍령8.4℃
  • 구름조금울릉도10.8℃
  • 맑음임실8.6℃
  • 맑음영천9.6℃
  • 맑음강릉8.2℃
  • 맑음철원5.4℃
  • 맑음속초9.0℃
  • 맑음함양군10.2℃
  • 맑음청주9.3℃
  • 맑음영덕9.3℃
  • 맑음정선군6.4℃
  • 맑음백령도9.7℃
  • 맑음보은7.5℃
  • 맑음산청10.0℃
  • 맑음동두천6.4℃
  • 맑음밀양7.7℃
  • 맑음진주9.6℃
  • 맑음장흥11.7℃
  • 맑음합천6.2℃
  • 맑음봉화4.7℃
  • 맑음의성8.5℃
  • 맑음남해11.8℃
  • 맑음서청주5.6℃
  • 맑음김해시9.4℃
  • 맑음태백3.9℃
  • 맑음강진군11.9℃
  • 맑음천안8.0℃
  • 맑음양평8.3℃
  • 맑음고창군10.2℃
  • 맑음대전7.3℃
  • 맑음의령군5.4℃
  • 구름조금완도12.4℃
  • 구름조금제주15.1℃
  • 맑음파주3.3℃
  • 맑음세종8.1℃
  • 맑음보성군11.5℃
  • 구름많음고산15.4℃
  • 맑음대관령2.1℃
  • 맑음순천9.9℃
  • 맑음경주시10.9℃
  • 맑음울산10.1℃
  • 맑음홍천4.6℃
  • 맑음통영10.1℃
  • 맑음전주8.0℃
  • 맑음정읍9.6℃
  • 맑음수원6.2℃
  • 맑음보령8.3℃
  • 맑음부산10.9℃
  • 맑음양산시10.3℃
  • 맑음포항11.1℃
  • 맑음북춘천7.7℃
  • 맑음목포12.5℃
  • 맑음부안9.9℃
  • 맑음홍성6.4℃
  • 맑음고창10.4℃
  • 맑음서산9.7℃
  • 맑음대구10.8℃
  • 맑음영주7.9℃
  • 맑음거창8.5℃
  • 맑음구미9.9℃
  • 맑음거제12.1℃
  • 맑음군산8.3℃
  • 맑음금산8.6℃
  • 구름많음서귀포14.9℃
  • 맑음청송군7.5℃
  • 맑음강화8.1℃
  • 맑음북강릉9.1℃
  • 맑음북창원11.0℃
  • 맑음춘천6.0℃
  • 맑음순창군10.1℃
  • 맑음창원12.1℃
  • 맑음안동6.9℃
  • 맑음해남12.6℃
  • 맑음인천8.2℃
  • 맑음동해9.4℃
  • 맑음영월7.5℃
  • 맑음문경8.7℃
  • 맑음상주9.0℃
  • 맑음이천7.2℃
  • 맑음흑산도12.4℃
  • 맑음울진8.0℃
  • 맑음여수11.6℃
  • 맑음원주7.0℃
  • 맑음영광군11.0℃
  • 2025.11.10 (월)

마세라티 MSG 레이싱, 포뮬러E 시리즈 '전 경기 완주' 쾌거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6:54:22
  • -
  • +
  • 인쇄
데뷔 두 시즌 만에 올시즌 16개 대회 완주
전기 포뮬러카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 맹활약
포뮬러E 기술력 담은 ‘폴고레’ 연내 국내 출시
▲ 마세라티가 포뮬러 E 시즌 10의 전 경기에서 완주하며 성공적인 데뷔 두 번째 시즌을 마쳤다. 사진=마세라티코리아

[CWN 윤여찬 기자]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포뮬러 E 시즌 10의 모든 경기에서 완주하며 성공적인 데뷔 두 번째 시즌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마세라티는 레이싱팀 '마세라티 MSG 레이싱'을 앞세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0의 16개 레이스를 완주하며 순수 전기차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포뮬러 E는 FIA가 공인하는 포뮬러원의 전기차 버전으로 글로벌 브랜드들이 서킷에서 전기차 기술력을 증명하는 자리다. 올해로 두 번째 시즌을 맞은 마세라티는 올 1월 멕시코시티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21일 영국 런던 대회까지 16라운드에서 안정적 레이스를 선보이며 높은 전기차 기술을 입증했다.

마세라티는 경주차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를 앞세워 1회 우승 포함 2회 포디움을 달성하며 총 81포인트로 컨스트럭터 부문 8위까지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드라이버 막시밀리안 귄터와 제한 다루발라가 한 대씩 몰고 나서 드라이버 부문 각각 8위와 21위를 기록했다.

마세라티는 110년간 세계적인 내연기관 레이스에서 막강한 헤리티지를 쌓았고 이를 전기차로 계승하기 위해 포뮬러 E에 출전하고 있다. 특히 포뮬러 E는 참가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향후 마세라티의 순수 전기 모델 ‘폴고레’에 적용할 가능성을 시험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이기도 하다.

마세라티는 포뮬러 E에서 쌓은 전기차 기술력을 시판 모델 폴고레에 적용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국내에도 폴고레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조반니 스그로 마세라티 모터스포츠 부문 대표는 “포뮬러 E 데뷔 첫 해인 시즌 9에는 경기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시즌 10에서는 레이스를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포뮬러 E의 본질에 다가갈 수 있었다"며 "포뮬러 E는 마세라티의 양산차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플랫폼인 동시에 레이싱에 대한 브랜드의 열정을 이어가는 기회”라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