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세라티 MSG 레이싱, 포뮬러E 시리즈 ′전 경기 완주′ 쾌거

  • 구름조금청송군-0.5℃
  • 맑음태백-3.1℃
  • 흐림고창군3.4℃
  • 흐림천안-0.7℃
  • 맑음강릉2.3℃
  • 흐림홍천-1.9℃
  • 구름조금해남-1.9℃
  • 흐림금산0.8℃
  • 구름많음인제-2.3℃
  • 구름많음서산-0.3℃
  • 구름조금창원1.8℃
  • 구름조금보성군-0.3℃
  • 구름많음여수4.2℃
  • 구름조금북부산-0.7℃
  • 맑음성산2.2℃
  • 맑음북강릉-1.5℃
  • 구름조금영주0.1℃
  • 흐림의성1.6℃
  • 구름많음진주-0.4℃
  • 흐림장수0.5℃
  • 맑음대관령-5.1℃
  • 흐림보은-0.5℃
  • 흐림순창군2.2℃
  • 구름많음남해4.1℃
  • 흐림울릉도3.2℃
  • 흐림부안3.2℃
  • 맑음인천-0.7℃
  • 흐림거창2.2℃
  • 구름조금포항2.9℃
  • 흐림상주0.7℃
  • 흐림제천-3.4℃
  • 구름조금안동-0.4℃
  • 흐림정선군-2.2℃
  • 맑음완도1.7℃
  • 맑음울진1.3℃
  • 흐림남원1.9℃
  • 구름많음강화0.2℃
  • 흐림북춘천-5.9℃
  • 흐림임실1.6℃
  • 구름조금목포3.7℃
  • 구름많음백령도3.9℃
  • 구름많음제주5.4℃
  • 흐림합천2.0℃
  • 구름조금김해시1.2℃
  • 구름많음수원0.2℃
  • 흐림문경0.7℃
  • 구름조금강진군-1.1℃
  • 구름조금통영1.4℃
  • 구름많음영천2.1℃
  • 구름많음의령군-1.6℃
  • 흐림보령0.9℃
  • 구름조금고산4.2℃
  • 흐림춘천-5.3℃
  • 구름조금양산시0.3℃
  • 흐림정읍3.6℃
  • 구름많음경주시-1.5℃
  • 구름조금흑산도3.7℃
  • 흐림파주-2.5℃
  • 구름조금서귀포4.9℃
  • 구름많음대구2.3℃
  • 구름조금북창원2.4℃
  • 구름조금거제0.6℃
  • 눈대전0.5℃
  • 흐림광양시3.7℃
  • 흐림세종-1.2℃
  • 비전주2.0℃
  • 맑음부산3.0℃
  • 흐림산청2.3℃
  • 흐림함양군3.0℃
  • 흐림청주0.0℃
  • 맑음진도군-0.4℃
  • 구름많음서울-0.7℃
  • 흐림서청주-1.2℃
  • 흐림고창3.7℃
  • 맑음동해1.6℃
  • 구름조금울산1.2℃
  • 구름조금장흥-2.0℃
  • 흐림영월-2.5℃
  • 흐림이천-1.9℃
  • 흐림양평-1.4℃
  • 구름많음밀양1.0℃
  • 맑음고흥-2.0℃
  • 흐림충주-0.7℃
  • 흐림광주3.5℃
  • 눈홍성0.0℃
  • 맑음속초3.0℃
  • 맑음영덕-1.3℃
  • 흐림추풍령-0.9℃
  • 흐림철원-5.2℃
  • 흐림동두천-1.3℃
  • 흐림부여-0.8℃
  • 흐림군산1.1℃
  • 흐림순천-0.3℃
  • 흐림영광군3.5℃
  • 흐림원주-2.5℃
  • 맑음봉화-3.8℃
  • 구름많음구미1.2℃
  • 2025.12.27 (토)

마세라티 MSG 레이싱, 포뮬러E 시리즈 '전 경기 완주' 쾌거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6:54:22
  • -
  • +
  • 인쇄
데뷔 두 시즌 만에 올시즌 16개 대회 완주
전기 포뮬러카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 맹활약
포뮬러E 기술력 담은 ‘폴고레’ 연내 국내 출시
▲ 마세라티가 포뮬러 E 시즌 10의 전 경기에서 완주하며 성공적인 데뷔 두 번째 시즌을 마쳤다. 사진=마세라티코리아

[CWN 윤여찬 기자]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포뮬러 E 시즌 10의 모든 경기에서 완주하며 성공적인 데뷔 두 번째 시즌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마세라티는 레이싱팀 '마세라티 MSG 레이싱'을 앞세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0의 16개 레이스를 완주하며 순수 전기차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포뮬러 E는 FIA가 공인하는 포뮬러원의 전기차 버전으로 글로벌 브랜드들이 서킷에서 전기차 기술력을 증명하는 자리다. 올해로 두 번째 시즌을 맞은 마세라티는 올 1월 멕시코시티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21일 영국 런던 대회까지 16라운드에서 안정적 레이스를 선보이며 높은 전기차 기술을 입증했다.

마세라티는 경주차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를 앞세워 1회 우승 포함 2회 포디움을 달성하며 총 81포인트로 컨스트럭터 부문 8위까지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드라이버 막시밀리안 귄터와 제한 다루발라가 한 대씩 몰고 나서 드라이버 부문 각각 8위와 21위를 기록했다.

마세라티는 110년간 세계적인 내연기관 레이스에서 막강한 헤리티지를 쌓았고 이를 전기차로 계승하기 위해 포뮬러 E에 출전하고 있다. 특히 포뮬러 E는 참가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향후 마세라티의 순수 전기 모델 ‘폴고레’에 적용할 가능성을 시험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이기도 하다.

마세라티는 포뮬러 E에서 쌓은 전기차 기술력을 시판 모델 폴고레에 적용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국내에도 폴고레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조반니 스그로 마세라티 모터스포츠 부문 대표는 “포뮬러 E 데뷔 첫 해인 시즌 9에는 경기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시즌 10에서는 레이스를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포뮬러 E의 본질에 다가갈 수 있었다"며 "포뮬러 E는 마세라티의 양산차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플랫폼인 동시에 레이싱에 대한 브랜드의 열정을 이어가는 기회”라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