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마세라티 MSG 레이싱, 포뮬러E 시리즈 ′전 경기 완주′ 쾌거

  • 흐림울릉도3.7℃
  • 구름많음진주-1.5℃
  • 구름많음합천-0.1℃
  • 흐림원주-2.3℃
  • 흐림보령1.2℃
  • 맑음대관령-5.6℃
  • 흐림부안3.2℃
  • 구름조금거제-0.5℃
  • 구름조금장흥-4.3℃
  • 구름많음고창군3.5℃
  • 구름많음산청0.5℃
  • 구름조금대구0.0℃
  • 구름조금북창원1.3℃
  • 구름조금안동-1.8℃
  • 구름많음보은-1.0℃
  • 맑음청송군-5.1℃
  • 맑음봉화-6.0℃
  • 맑음영주-0.1℃
  • 흐림이천-1.7℃
  • 구름조금영광군2.2℃
  • 구름조금제주4.4℃
  • 구름많음구미0.5℃
  • 구름조금서귀포4.0℃
  • 흐림함양군2.2℃
  • 흐림인제-1.7℃
  • 맑음진도군-2.4℃
  • 구름조금밀양-1.4℃
  • 흐림세종-1.1℃
  • 구름많음거창1.2℃
  • 구름많음고창3.7℃
  • 눈대전0.5℃
  • 구름조금고흥-3.9℃
  • 구름조금경주시-2.6℃
  • 흐림충주-0.9℃
  • 맑음동해0.5℃
  • 구름많음수원0.2℃
  • 흐림영월-2.4℃
  • 맑음북강릉0.6℃
  • 구름많음의령군-2.6℃
  • 구름조금목포1.9℃
  • 맑음서산-1.3℃
  • 비백령도2.8℃
  • 구름조금문경-1.0℃
  • 맑음흑산도3.4℃
  • 맑음의성-2.4℃
  • 구름조금통영1.1℃
  • 구름조금광주2.6℃
  • 흐림정선군-2.1℃
  • 구름많음광양시2.7℃
  • 흐림청주-0.2℃
  • 구름많음인천-1.1℃
  • 구름많음고산5.0℃
  • 구름많음보성군-0.1℃
  • 구름조금창원1.3℃
  • 구름조금부산2.6℃
  • 구름많음강화0.1℃
  • 구름조금영천-0.9℃
  • 흐림양평-1.2℃
  • 맑음속초3.2℃
  • 흐림홍천-2.0℃
  • 구름많음추풍령-0.7℃
  • 맑음울진0.6℃
  • 구름조금강진군-2.7℃
  • 구름많음천안-1.5℃
  • 구름많음남해3.6℃
  • 구름조금포항2.1℃
  • 비전주1.8℃
  • 맑음김해시-1.0℃
  • 구름조금여수3.4℃
  • 구름많음파주-2.3℃
  • 구름많음순창군0.5℃
  • 흐림서청주-1.2℃
  • 흐림서울-0.2℃
  • 구름많음성산2.3℃
  • 흐림철원-4.0℃
  • 흐림남원1.2℃
  • 흐림제천-2.7℃
  • 맑음강릉2.3℃
  • 구름조금영덕1.1℃
  • 맑음태백-4.1℃
  • 구름조금울산-0.2℃
  • 흐림장수0.0℃
  • 흐림정읍3.6℃
  • 흐림북춘천-6.7℃
  • 구름조금완도0.4℃
  • 구름많음동두천-1.0℃
  • 구름조금양산시-1.7℃
  • 흐림임실1.3℃
  • 맑음해남-4.3℃
  • 구름조금홍성-0.9℃
  • 구름조금순천-2.4℃
  • 맑음상주-0.5℃
  • 흐림춘천-5.6℃
  • 구름조금북부산-2.4℃
  • 흐림금산0.3℃
  • 흐림부여-0.5℃
  • 흐림군산0.8℃
  • 2025.12.28 (일)

마세라티 MSG 레이싱, 포뮬러E 시리즈 '전 경기 완주' 쾌거

윤여찬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6:54:22
  • -
  • +
  • 인쇄
데뷔 두 시즌 만에 올시즌 16개 대회 완주
전기 포뮬러카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 맹활약
포뮬러E 기술력 담은 ‘폴고레’ 연내 국내 출시
▲ 마세라티가 포뮬러 E 시즌 10의 전 경기에서 완주하며 성공적인 데뷔 두 번째 시즌을 마쳤다. 사진=마세라티코리아

[CWN 윤여찬 기자] 이탈리안 럭셔리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포뮬러 E 시즌 10의 모든 경기에서 완주하며 성공적인 데뷔 두 번째 시즌을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마세라티는 레이싱팀 '마세라티 MSG 레이싱'을 앞세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0의 16개 레이스를 완주하며 순수 전기차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렸다.

포뮬러 E는 FIA가 공인하는 포뮬러원의 전기차 버전으로 글로벌 브랜드들이 서킷에서 전기차 기술력을 증명하는 자리다. 올해로 두 번째 시즌을 맞은 마세라티는 올 1월 멕시코시티 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21일 영국 런던 대회까지 16라운드에서 안정적 레이스를 선보이며 높은 전기차 기술을 입증했다.

마세라티는 경주차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를 앞세워 1회 우승 포함 2회 포디움을 달성하며 총 81포인트로 컨스트럭터 부문 8위까지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드라이버 막시밀리안 귄터와 제한 다루발라가 한 대씩 몰고 나서 드라이버 부문 각각 8위와 21위를 기록했다.

마세라티는 110년간 세계적인 내연기관 레이스에서 막강한 헤리티지를 쌓았고 이를 전기차로 계승하기 위해 포뮬러 E에 출전하고 있다. 특히 포뮬러 E는 참가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와 첨단 기술을 향후 마세라티의 순수 전기 모델 ‘폴고레’에 적용할 가능성을 시험할 수 있는 테스트 베드이기도 하다.

마세라티는 포뮬러 E에서 쌓은 전기차 기술력을 시판 모델 폴고레에 적용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국내에도 폴고레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조반니 스그로 마세라티 모터스포츠 부문 대표는 “포뮬러 E 데뷔 첫 해인 시즌 9에는 경기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시즌 10에서는 레이스를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포뮬러 E의 본질에 다가갈 수 있었다"며 "포뮬러 E는 마세라티의 양산차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플랫폼인 동시에 레이싱에 대한 브랜드의 열정을 이어가는 기회”라고 말했다.

CWN 윤여찬 기자
mobility@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여찬 기자
윤여찬 기자 / 산업1부 모빌리티팀장 자동차/조선 등 모빌리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