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현대제철 주가 ′시무룩′…"시장 회복을 기다리며"

  • 흐림서청주24.3℃
  • 흐림목포26.4℃
  • 흐림영덕22.9℃
  • 구름많음제주29.4℃
  • 흐림울릉도23.0℃
  • 구름많음남원26.1℃
  • 구름많음밀양22.5℃
  • 구름많음영광군26.5℃
  • 구름많음구미21.7℃
  • 흐림충주25.5℃
  • 흐림순창군25.7℃
  • 구름많음홍천21.0℃
  • 흐림남해22.4℃
  • 구름많음문경20.8℃
  • 구름많음임실24.9℃
  • 구름많음북강릉24.0℃
  • 흐림원주24.2℃
  • 흐림거창21.1℃
  • 흐림홍성22.9℃
  • 흐림철원22.4℃
  • 흐림진주21.7℃
  • 흐림춘천20.8℃
  • 흐림군산24.2℃
  • 흐림영월22.2℃
  • 구름많음서귀포30.3℃
  • 흐림강진군25.1℃
  • 구름많음금산24.2℃
  • 흐림광양시25.1℃
  • 구름많음동해25.6℃
  • 흐림고흥24.5℃
  • 흐림대관령20.7℃
  • 흐림전주26.2℃
  • 흐림인천23.4℃
  • 흐림북창원23.7℃
  • 구름많음양평23.0℃
  • 흐림세종23.2℃
  • 구름많음양산시22.7℃
  • 구름많음추풍령21.7℃
  • 흐림태백20.7℃
  • 구름많음상주22.0℃
  • 흐림청주25.2℃
  • 구름많음장수24.8℃
  • 흐림통영26.0℃
  • 흐림서산24.3℃
  • 흐림부여22.8℃
  • 흐림영천23.1℃
  • 구름많음제천22.8℃
  • 흐림안동23.0℃
  • 흐림여수22.8℃
  • 구름많음진도군27.4℃
  • 구름많음의령군22.8℃
  • 흐림천안23.3℃
  • 흐림보령26.3℃
  • 흐림함양군22.2℃
  • 흐림이천22.9℃
  • 구름조금고산29.6℃
  • 흐림서울23.1℃
  • 흐림해남26.2℃
  • 흐림대구23.1℃
  • 흐림완도25.7℃
  • 흐림북부산23.2℃
  • 흐림보성군24.3℃
  • 흐림부안26.4℃
  • 흐림강화22.5℃
  • 흐림합천22.2℃
  • 구름많음거제24.9℃
  • 구름많음강릉25.5℃
  • 흐림봉화22.4℃
  • 흐림대전24.4℃
  • 흐림창원23.1℃
  • 흐림파주22.6℃
  • 구름많음울진25.6℃
  • 흐림보은22.6℃
  • 흐림경주시23.1℃
  • 구름많음김해시22.9℃
  • 비백령도20.2℃
  • 흐림수원23.7℃
  • 흐림정선군22.1℃
  • 흐림의성22.3℃
  • 흐림속초22.5℃
  • 흐림장흥25.4℃
  • 흐림정읍27.8℃
  • 구름조금성산30.4℃
  • 구름많음고창26.3℃
  • 흐림부산25.3℃
  • 흐림흑산도24.0℃
  • 구름많음청송군23.5℃
  • 흐림광주26.0℃
  • 흐림영주20.8℃
  • 흐림포항23.6℃
  • 흐림순천22.3℃
  • 구름많음인제19.4℃
  • 비울산21.5℃
  • 흐림산청20.9℃
  • 흐림동두천23.1℃
  • 구름많음고창군26.7℃
  • 흐림북춘천21.2℃
  • 2025.09.24 (수)

현대제철 주가 '시무룩'…"시장 회복을 기다리며"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00:03:00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현대제철 주가가 약세를 보였다.

17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1.75% 내린 3만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1분기 매출액 6조2000억원, 영업이익 1058억원, 영업이익 1.7%를 전망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하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 4만2000원을 유지했다고 대신증권이 밝혔다.

또한 분기 판매량은 462만t, 스프레드(판매가와 원재료 가격 차이) 마진은 고로는 약 4만원/t으로 확대됐고 전기로는 약 1만원/t으로 축소를 예상했다. 전분기 2500억원의 일회성 비용을 제거한 경상이익 대비 회복 추세를 가져갈 것으로 봤다.

올해 들어 철강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2분기 고로 스프레드 마진은 우호적인 방향을 기대했으며 자동차와 조선 등 실수요 협상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현대제철 지배회사와 연결종속회사는 당분기말 현재 철강영업부문(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영업부문(반제품, 부산물 등)을 하고 있다.

고로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합병해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했다.

매출은 판재 51.5%, 봉형강 35.2%, 해외 판재 15.7% 등으로 이뤄져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