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롯데칠성, 2분기가 바닥일듯…"날씨 비우호적"

  • 구름많음제주16.0℃
  • 맑음천안10.1℃
  • 맑음장흥12.5℃
  • 맑음세종9.2℃
  • 맑음대전9.0℃
  • 맑음홍천8.8℃
  • 맑음양평9.6℃
  • 구름조금울릉도12.2℃
  • 맑음남원8.2℃
  • 맑음영덕11.1℃
  • 맑음해남12.8℃
  • 흐림고창군12.0℃
  • 맑음대구11.9℃
  • 맑음울산11.5℃
  • 맑음의령군9.1℃
  • 맑음이천9.2℃
  • 맑음산청10.9℃
  • 맑음속초9.8℃
  • 맑음양산시9.5℃
  • 맑음보은9.5℃
  • 맑음북춘천8.7℃
  • 맑음북창원12.2℃
  • 맑음강릉10.0℃
  • 맑음춘천8.0℃
  • 흐림장수7.9℃
  • 맑음보성군12.6℃
  • 구름조금전주9.3℃
  • 맑음영월8.7℃
  • 맑음북강릉8.8℃
  • 구름많음고산15.8℃
  • 맑음울진9.6℃
  • 맑음강진군12.8℃
  • 맑음의성8.9℃
  • 맑음부여6.6℃
  • 구름조금거제11.7℃
  • 맑음상주10.1℃
  • 맑음정선군7.3℃
  • 맑음청주11.0℃
  • 맑음보령10.8℃
  • 구름조금백령도11.9℃
  • 맑음제천8.5℃
  • 구름많음서귀포16.2℃
  • 구름조금충주8.8℃
  • 맑음철원7.4℃
  • 맑음밀양6.8℃
  • 구름조금흑산도13.3℃
  • 맑음금산9.6℃
  • 맑음북부산11.1℃
  • 맑음태백5.0℃
  • 맑음순천10.4℃
  • 맑음김해시10.5℃
  • 맑음진주12.3℃
  • 구름많음임실9.2℃
  • 맑음통영9.9℃
  • 맑음창원13.5℃
  • 맑음원주8.9℃
  • 맑음광양시11.9℃
  • 맑음파주4.7℃
  • 구름많음정읍10.9℃
  • 맑음동해10.2℃
  • 맑음고흥11.4℃
  • 흐림고창12.2℃
  • 맑음봉화7.9℃
  • 맑음안동8.1℃
  • 맑음남해13.3℃
  • 구름많음성산14.8℃
  • 맑음포항12.5℃
  • 맑음구미11.1℃
  • 구름조금완도13.1℃
  • 맑음홍성10.5℃
  • 구름조금광주12.2℃
  • 맑음함양군10.7℃
  • 맑음합천7.1℃
  • 구름많음영광군12.4℃
  • 맑음서산10.3℃
  • 맑음강화7.3℃
  • 맑음대관령3.1℃
  • 맑음영주9.1℃
  • 맑음목포13.4℃
  • 맑음군산10.9℃
  • 구름많음추풍령9.6℃
  • 맑음청송군9.3℃
  • 맑음부산11.9℃
  • 맑음순창군10.9℃
  • 맑음동두천7.5℃
  • 맑음서청주9.7℃
  • 맑음문경9.8℃
  • 맑음수원8.8℃
  • 맑음여수12.7℃
  • 맑음영천10.6℃
  • 맑음인제8.1℃
  • 맑음부안11.8℃
  • 맑음경주시11.8℃
  • 맑음인천8.4℃
  • 맑음서울8.1℃
  • 구름많음진도군13.5℃
  • 맑음거창9.0℃
  • 2025.11.10 (월)

롯데칠성, 2분기가 바닥일듯…"날씨 비우호적"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00:03:44
  • -
  • +
  • 인쇄

[CWN 최준규 기자] 롯데칠성 주가가 소폭 하락세를 보였다.

12일 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 0.16% 내린 12만7400원에 거래를 마쳤다.

2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각각 1조1262억원, 568억원으로 추정한다고 하나증권이 밝혔다.

비우호적인 날씨로 인해 시장 기대에 하회하는 실적이 예상된다. 음료(본사) 매출액은 YoY low 2% 내외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비우호적인 날씨로 오프라인 유통채널 트래픽이 부진했던 탓이다.

제한적인 탑라인 성장 및 일부 원재료 부담(원당 등)으로 마진도 YoY 하락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류(본사) 매출은 YoY 5.6%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주류 총수요는 부진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전년 기저효과 및 신제품 출시 기인해 YoY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판단했다.

롯데칠성은 1950년 5월 9일 설립됐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과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음료회사다.

사업부문은 음료부문과 주류부문으로 구성되며 주요제품으로는 음료부문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레쓰비, 주류부문 처음처럼, 클라우드 등이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청량감 등의 강점과 함께 건강 및 다이어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CWN 최준규 기자

38junkyu@cwn.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