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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AI 기반 데이플러스 광고 선보여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7:1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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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활용해 이미지 추출후 영상화
마케팅·식품안전·회계 등에 적용
▲ 농심 데이플러스 AI광고 이미지. 사진=농심

[CWN 조승범 기자] 농심이 AI를 기반으로 제작한 데이플러스 광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4월 출시한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제작됐다. 프롬프트를 활용해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만들어진 이미지를 AI로 영상화했다. 또한 영상재생 속도를 1.5배 빠르게 하는 ‘스페드업’을 적용, 짧은 시간에 광고 내용을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점점 더 편안한 표정을 보여달라는 요구에 AI가 답변하는 내용이다. 수분 충전으로 더 편안한 모습을 그려달라는 요청에 AI가 “그런 건 데이플러스에게 부탁해”라고 말해 눈길을 끄는 식이다. 

이밖에 농심은 연초부터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와 멸치칼국수를 결합한 가상 옥외광고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 송도에 멸치 모양 롤러코스트가 설치된 초현실적인 합성 영상으로 1670만회의 조회수와 5만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농심은 최근 마케팅, 식품안전, 회계 등 경영 현장에서 AI를 통한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조성과 업무환경 효율화에 적극적이다.

농심은 지난해부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AI를 이용한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있다. 올해 4월 농심의 미래 모습을 주제로 진행한 ‘AI 숏폼 영상 공모전’에는 총 642건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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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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