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22억원…4.2%↑

  • 맑음밀양17.2℃
  • 맑음파주14.1℃
  • 맑음경주시17.3℃
  • 맑음거제14.9℃
  • 맑음보령14.7℃
  • 맑음포항18.1℃
  • 맑음안동15.8℃
  • 맑음보성군17.3℃
  • 맑음충주15.3℃
  • 맑음순천15.4℃
  • 맑음창원17.0℃
  • 맑음추풍령14.6℃
  • 맑음양산시18.0℃
  • 맑음진주17.7℃
  • 구름많음철원13.7℃
  • 맑음부안14.9℃
  • 맑음청송군15.4℃
  • 맑음이천14.7℃
  • 맑음진도군15.6℃
  • 맑음완도16.5℃
  • 구름많음홍성15.1℃
  • 구름많음인천14.3℃
  • 맑음군산14.6℃
  • 맑음의령군16.2℃
  • 맑음제천14.2℃
  • 맑음청주16.2℃
  • 맑음부여16.2℃
  • 맑음통영18.0℃
  • 맑음태백11.0℃
  • 맑음서청주14.8℃
  • 맑음목포15.2℃
  • 맑음합천18.3℃
  • 맑음고창군14.8℃
  • 맑음영덕16.7℃
  • 맑음대관령9.6℃
  • 맑음강화13.6℃
  • 구름많음춘천15.1℃
  • 맑음남해17.9℃
  • 맑음남원16.0℃
  • 맑음의성16.7℃
  • 맑음임실15.0℃
  • 맑음해남15.8℃
  • 구름많음성산17.2℃
  • 맑음구미16.5℃
  • 구름많음동두천14.0℃
  • 맑음고창14.7℃
  • 구름많음수원14.3℃
  • 맑음영주14.7℃
  • 맑음울진16.5℃
  • 맑음정선군14.2℃
  • 맑음영천16.5℃
  • 맑음순창군16.0℃
  • 맑음속초15.8℃
  • 맑음고흥16.5℃
  • 맑음금산15.8℃
  • 구름조금거창15.3℃
  • 맑음세종15.5℃
  • 구름조금흑산도14.1℃
  • 구름조금제주18.0℃
  • 맑음광주16.4℃
  • 맑음동해14.2℃
  • 맑음영월14.7℃
  • 맑음강릉17.0℃
  • 구름조금서울14.9℃
  • 맑음보은15.0℃
  • 맑음상주16.1℃
  • 구름조금울릉도14.2℃
  • 맑음장흥16.7℃
  • 맑음강진군16.3℃
  • 맑음여수17.7℃
  • 구름조금양평15.3℃
  • 맑음북강릉15.4℃
  • 구름많음고산17.4℃
  • 맑음북부산18.5℃
  • 맑음김해시17.7℃
  • 맑음영광군14.8℃
  • 구름많음홍천15.1℃
  • 구름조금산청16.5℃
  • 구름많음서산14.4℃
  • 맑음문경15.5℃
  • 맑음부산18.3℃
  • 맑음백령도13.1℃
  • 맑음대구17.5℃
  • 맑음봉화14.0℃
  • 맑음정읍14.9℃
  • 맑음전주15.3℃
  • 맑음천안14.8℃
  • 구름많음인제14.5℃
  • 맑음대전15.9℃
  • 구름많음북춘천14.8℃
  • 구름많음함양군16.5℃
  • 맑음울산16.5℃
  • 맑음원주15.3℃
  • 맑음광양시17.4℃
  • 흐림장수13.0℃
  • 구름많음서귀포20.1℃
  • 맑음북창원18.0℃
  • 2025.11.09 (일)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122억원…4.2%↑

조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6 17:13:19
  • -
  • +
  • 인쇄
매출은 1조 5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 하락
코스알액스 호실적 외 미주·EMEA 실적 상승세 눈길
▲ 사진=아모레퍼시픽

[CWN 조승범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2분기 매출 1조5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4% 하락한 실적이다. 영업이익은 122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했다.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시장과 중화권에서 매출이 하락했지만 코스알엑스 호실적으로 미주와 EMEA(유럽·중동 등) 지역에서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했다.

아모레퍼시픽 주력 계열사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7.8% 하락한 5119억원을 기록했다. 면세 채널 매출 하락과 럭셔리 브랜드 판매 부진 등으로 국내 매출이 하락했고 마케팅 투자 확대 및 데일리뷰티 부문 적자 전환으로 국내 영업이익도 59% 감소했다.

주요 브랜드 중에서는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일리윤, 라보에이치 등이 MBS와 국내 이커머스를 중심으로 선전했다. 라네즈는 네오 라인의 ‘바오패밀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등 화제성 높은 마케팅 활동으로 MBS(멀티브랜드숍)와 국내 이커머스에서 판매 호조를 나타냈다.

헤라는 ‘블랙 파운데이션’의 리뉴얼 출시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강화된 제품 경쟁력에 힘입어 매출 성장세를 지속했다.

에스트라는 ‘슬로에이징 캠페인’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올리브영 더마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지켜내고 쿠팡 상반기 베스트 어워즈도 수상하며 두각을 보였다.

일리윤은 ‘시카 클리어 바디미스트’가 4월 올리브영에서 바디미스트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라보에이치는 ‘두피 쿨링 & 노세범 샴푸’ 등 신제품 출시 및 MBS 채널에서의 선전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갔다.

아모레퍼시픽 해외 사업은 중화권 부진에도 미주, EMEA(유럽·중동 등), 아시아 지역 선전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3815억원을 기록했다.

미주 지역 실적이 상승세를 나타냈다. 특히 코스알엑스가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코스알엑스 ‘스네일 뮤신 에센스’는 아마존에서 판매 1위를 지켜냈고 라네즈는 세포라에서 ‘크림 스킨’ 등 스킨케어 매출이 확대됐다.

CWN 조승범 기자
csb@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승범 기자
조승범 기자 / 산업2부 생활/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