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 맑음속초12.0℃
  • 흐림천안3.0℃
  • 흐림임실5.6℃
  • 맑음고산17.2℃
  • 맑음의성0.0℃
  • 구름많음정읍11.7℃
  • 맑음영덕7.1℃
  • 흐림서청주0.9℃
  • 구름많음장수3.6℃
  • 흐림동두천5.7℃
  • 맑음문경1.3℃
  • 흐림양평1.3℃
  • 맑음거창2.6℃
  • 맑음해남6.8℃
  • 구름많음서울7.2℃
  • 구름많음포항9.0℃
  • 맑음군산6.8℃
  • 맑음구미1.9℃
  • 흐림북춘천-0.3℃
  • 구름많음광주11.7℃
  • 맑음경주시6.1℃
  • 흐림백령도9.7℃
  • 맑음부산13.5℃
  • 맑음안동2.3℃
  • 구름많음여수12.0℃
  • 맑음보령11.3℃
  • 맑음양산시8.2℃
  • 흐림철원0.9℃
  • 맑음장흥5.9℃
  • 맑음완도8.6℃
  • 맑음흑산도12.3℃
  • 맑음충주0.2℃
  • 맑음봉화-1.1℃
  • 맑음청주5.9℃
  • 맑음세종4.8℃
  • 구름조금서귀포17.7℃
  • 구름많음전주9.5℃
  • 흐림서산7.5℃
  • 구름많음고흥6.6℃
  • 맑음북부산8.5℃
  • 구름많음고창군9.4℃
  • 맑음상주1.0℃
  • 맑음부여3.3℃
  • 맑음대관령6.4℃
  • 맑음부안7.7℃
  • 맑음진도군8.1℃
  • 맑음제주13.2℃
  • 흐림홍성9.7℃
  • 맑음함양군1.8℃
  • 맑음원주0.5℃
  • 맑음보성군5.2℃
  • 맑음울릉도14.0℃
  • 맑음보은0.5℃
  • 맑음대구4.9℃
  • 맑음영월-1.1℃
  • 흐림강릉11.9℃
  • 흐림인제3.0℃
  • 맑음거제8.9℃
  • 맑음광양시10.7℃
  • 흐림홍천0.5℃
  • 맑음제천-1.6℃
  • 맑음통영9.9℃
  • 맑음진주4.6℃
  • 흐림강화7.7℃
  • 맑음목포12.0℃
  • 맑음산청2.1℃
  • 맑음창원9.2℃
  • 구름조금이천0.2℃
  • 맑음합천3.4℃
  • 맑음영광군10.1℃
  • 맑음금산2.8℃
  • 구름많음순창군6.7℃
  • 구름많음수원5.0℃
  • 맑음추풍령1.2℃
  • 흐림남원8.0℃
  • 구름많음북강릉13.1℃
  • 맑음남해8.0℃
  • 맑음밀양4.6℃
  • 맑음강진군6.6℃
  • 흐림춘천0.5℃
  • 흐림파주4.7℃
  • 맑음성산14.5℃
  • 맑음청송군-0.5℃
  • 구름많음고창10.7℃
  • 맑음태백6.8℃
  • 맑음김해시10.2℃
  • 구름많음울산12.3℃
  • 맑음순천5.3℃
  • 흐림인천9.4℃
  • 맑음대전5.0℃
  • 구름많음동해11.1℃
  • 맑음울진8.0℃
  • 맑음의령군2.0℃
  • 맑음영주0.4℃
  • 맑음영천2.9℃
  • 맑음북창원9.7℃
  • 맑음정선군1.0℃
  • 2025.12.19 (금)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57:10
  • -
  • +
  • 인쇄
론칭 6개월 만에 GS샵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신상품 판매 비중이 37%로 높아

GS샵 ‘소유진쇼’가 홈쇼핑 유관 협력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GS샵에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 리빙 전문 프로그램 ‘소유진쇼’는 2024년 9월부터 배우 소유진 씨가 쇼핑호스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총 27회 방송을 진행했다. 그간의 방송을 통해 총 주문액 28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방송 1회당 평균 1억 원이 넘는 GS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소유진쇼에서는 신상품 비중이 매우 높았다. 현대까지 27회의 방송에서 판매가 진행된 상품은 총 56개인데, 그중 20개는 신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생방송에서 신상품을 다루는 비중은 지난 2월 기준으로 약 15% 수준인데 반하여, 소유진쇼에서는 약 37%의 비중으로 신상품을 판매했다.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소유진쇼가 ‘신상품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자료제공=GS샵)

기본적으로 소유진쇼에서는 쇼핑호스트인 소유진 씨의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고객들의 공감과 신뢰를 많이 얻고 있다. 소유진 씨는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성능이나 효과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유진 씨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주들도 소유진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GS샵 리빙PD팀 PD는 “소유진 씨가 방송 중에 가족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분들도 메시지에 아들에게, 딸에게,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들을 많이 보내주신다”며 “가족을 향한 진심과 정성을 담아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사랑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