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 구름많음장수10.1℃
  • 구름많음의령군11.6℃
  • 구름많음울진12.8℃
  • 구름많음창원14.5℃
  • 구름많음밀양13.6℃
  • 구름많음수원13.7℃
  • 흐림영월9.5℃
  • 구름조금부산16.0℃
  • 흐림보은11.2℃
  • 구름많음고흥12.2℃
  • 구름조금인제8.9℃
  • 흐림보령12.6℃
  • 구름많음광양시16.5℃
  • 구름많음장흥12.6℃
  • 구름많음이천12.2℃
  • 구름많음영주12.6℃
  • 구름조금성산18.5℃
  • 흐림대전14.1℃
  • 구름많음부여12.5℃
  • 구름많음서울14.3℃
  • 흐림포항14.8℃
  • 구름조금서귀포17.0℃
  • 구름조금강릉11.3℃
  • 구름조금거제14.0℃
  • 구름많음원주12.7℃
  • 구름많음제천10.7℃
  • 구름많음양평12.3℃
  • 구름많음태백9.7℃
  • 구름많음광주15.1℃
  • 구름많음대관령5.5℃
  • 구름많음군산13.3℃
  • 구름많음동두천10.5℃
  • 구름많음북춘천10.3℃
  • 구름많음문경12.9℃
  • 구름많음목포15.4℃
  • 구름많음충주11.7℃
  • 구름많음강화11.0℃
  • 구름많음청송군11.7℃
  • 구름조금고산18.6℃
  • 구름많음금산11.2℃
  • 구름많음임실11.9℃
  • 구름많음북부산14.8℃
  • 구름많음양산시15.9℃
  • 구름많음인천13.0℃
  • 구름많음서산10.7℃
  • 구름많음북창원16.2℃
  • 구름많음합천14.0℃
  • 구름많음전주14.8℃
  • 흐림영덕12.7℃
  • 구름많음정선군8.4℃
  • 흐림거창11.2℃
  • 구름많음흑산도15.0℃
  • 흐림울산14.5℃
  • 구름많음순천9.8℃
  • 구름조금철원9.1℃
  • 구름조금통영16.3℃
  • 구름많음춘천11.1℃
  • 구름조금동해13.0℃
  • 구름많음제주19.9℃
  • 흐림남원13.0℃
  • 흐림추풍령11.6℃
  • 맑음속초10.5℃
  • 구름조금여수17.2℃
  • 흐림영천12.3℃
  • 구름많음홍성10.9℃
  • 구름많음천안10.7℃
  • 흐림구미13.1℃
  • 구름많음해남12.6℃
  • 흐림안동11.8℃
  • 구름많음백령도12.9℃
  • 구름많음파주10.2℃
  • 구름많음세종13.2℃
  • 구름많음대구14.4℃
  • 구름많음홍천10.3℃
  • 구름많음봉화11.3℃
  • 구름많음순창군12.8℃
  • 구름많음진도군15.3℃
  • 구름조금북강릉10.2℃
  • 구름조금함양군12.1℃
  • 구름조금보성군13.3℃
  • 비울릉도14.3℃
  • 흐림고창군13.2℃
  • 구름조금산청12.2℃
  • 구름많음김해시14.9℃
  • 구름많음청주14.3℃
  • 구름많음강진군13.4℃
  • 구름많음정읍13.9℃
  • 흐림경주시13.7℃
  • 구름많음남해15.8℃
  • 구름많음부안14.0℃
  • 구름많음서청주11.1℃
  • 구름많음상주12.4℃
  • 흐림영광군
  • 흐림고창12.8℃
  • 구름많음완도14.9℃
  • 흐림의성11.7℃
  • 구름조금진주11.7℃
  • 2025.10.25 (토)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57:10
  • -
  • +
  • 인쇄
론칭 6개월 만에 GS샵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신상품 판매 비중이 37%로 높아

GS샵 ‘소유진쇼’가 홈쇼핑 유관 협력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GS샵에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 리빙 전문 프로그램 ‘소유진쇼’는 2024년 9월부터 배우 소유진 씨가 쇼핑호스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총 27회 방송을 진행했다. 그간의 방송을 통해 총 주문액 28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방송 1회당 평균 1억 원이 넘는 GS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소유진쇼에서는 신상품 비중이 매우 높았다. 현대까지 27회의 방송에서 판매가 진행된 상품은 총 56개인데, 그중 20개는 신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생방송에서 신상품을 다루는 비중은 지난 2월 기준으로 약 15% 수준인데 반하여, 소유진쇼에서는 약 37%의 비중으로 신상품을 판매했다.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소유진쇼가 ‘신상품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자료제공=GS샵)

기본적으로 소유진쇼에서는 쇼핑호스트인 소유진 씨의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고객들의 공감과 신뢰를 많이 얻고 있다. 소유진 씨는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성능이나 효과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유진 씨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주들도 소유진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GS샵 리빙PD팀 PD는 “소유진 씨가 방송 중에 가족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분들도 메시지에 아들에게, 딸에게,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들을 많이 보내주신다”며 “가족을 향한 진심과 정성을 담아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사랑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