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 맑음장수2.3℃
  • 구름많음흑산도13.2℃
  • 맑음구미1.4℃
  • 흐림강화8.8℃
  • 흐림함양군2.2℃
  • 맑음목포11.5℃
  • 맑음북강릉11.8℃
  • 맑음영광군8.4℃
  • 맑음서청주1.5℃
  • 맑음보령12.6℃
  • 맑음합천3.0℃
  • 흐림홍천0.8℃
  • 흐림영주0.6℃
  • 흐림충주1.2℃
  • 맑음장흥4.0℃
  • 박무북춘천0.7℃
  • 맑음산청2.0℃
  • 맑음강진군5.7℃
  • 맑음순천4.2℃
  • 흐림철원2.2℃
  • 박무북부산6.8℃
  • 맑음경주시4.2℃
  • 흐림영월-1.2℃
  • 맑음광양시10.1℃
  • 흐림양평1.9℃
  • 맑음청송군-1.8℃
  • 맑음고산17.3℃
  • 구름많음정선군-0.3℃
  • 맑음세종3.7℃
  • 구름조금홍성9.1℃
  • 맑음임실4.0℃
  • 맑음보은-0.3℃
  • 흐림인제4.4℃
  • 흐림서울7.4℃
  • 맑음부안6.9℃
  • 구름조금광주10.7℃
  • 흐림동두천6.4℃
  • 맑음서산6.6℃
  • 흐림백령도11.7℃
  • 흐림추풍령0.5℃
  • 맑음안동0.8℃
  • 맑음고창군7.9℃
  • 맑음통영8.9℃
  • 맑음포항7.9℃
  • 박무울산9.8℃
  • 흐림천안4.0℃
  • 맑음진도군7.5℃
  • 흐림파주4.8℃
  • 구름많음속초12.6℃
  • 구름많음완도8.2℃
  • 구름많음동해12.1℃
  • 맑음창원8.7℃
  • 맑음여수11.4℃
  • 흐림춘천1.2℃
  • 맑음거창1.2℃
  • 맑음밀양3.4℃
  • 맑음군산5.7℃
  • 맑음태백6.9℃
  • 맑음거제8.3℃
  • 흐림제천-0.8℃
  • 맑음정읍10.8℃
  • 맑음고창11.7℃
  • 맑음문경0.5℃
  • 맑음울진7.5℃
  • 연무청주5.5℃
  • 맑음상주-0.1℃
  • 맑음영덕7.4℃
  • 맑음순창군5.5℃
  • 흐림인천9.9℃
  • 맑음영천1.4℃
  • 맑음북창원8.7℃
  • 맑음김해시9.5℃
  • 맑음남해7.5℃
  • 맑음해남6.5℃
  • 흐림이천0.5℃
  • 맑음금산2.3℃
  • 구름많음수원5.4℃
  • 구름조금대전4.1℃
  • 구름조금강릉8.5℃
  • 박무대구3.6℃
  • 맑음남원6.6℃
  • 맑음고흥5.1℃
  • 구름조금서귀포15.3℃
  • 맑음대관령6.4℃
  • 맑음울릉도13.9℃
  • 맑음양산시6.8℃
  • 구름많음원주1.4℃
  • 맑음의령군0.8℃
  • 맑음성산14.7℃
  • 박무부산12.4℃
  • 맑음부여2.2℃
  • 구름많음진주3.9℃
  • 구름많음전주9.1℃
  • 맑음의성-0.9℃
  • 맑음봉화-1.5℃
  • 맑음제주13.5℃
  • 맑음보성군5.8℃
  • 2025.12.20 (토)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57:10
  • -
  • +
  • 인쇄
론칭 6개월 만에 GS샵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신상품 판매 비중이 37%로 높아

GS샵 ‘소유진쇼’가 홈쇼핑 유관 협력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GS샵에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 리빙 전문 프로그램 ‘소유진쇼’는 2024년 9월부터 배우 소유진 씨가 쇼핑호스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총 27회 방송을 진행했다. 그간의 방송을 통해 총 주문액 28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방송 1회당 평균 1억 원이 넘는 GS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소유진쇼에서는 신상품 비중이 매우 높았다. 현대까지 27회의 방송에서 판매가 진행된 상품은 총 56개인데, 그중 20개는 신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생방송에서 신상품을 다루는 비중은 지난 2월 기준으로 약 15% 수준인데 반하여, 소유진쇼에서는 약 37%의 비중으로 신상품을 판매했다.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소유진쇼가 ‘신상품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자료제공=GS샵)

기본적으로 소유진쇼에서는 쇼핑호스트인 소유진 씨의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고객들의 공감과 신뢰를 많이 얻고 있다. 소유진 씨는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성능이나 효과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유진 씨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주들도 소유진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GS샵 리빙PD팀 PD는 “소유진 씨가 방송 중에 가족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분들도 메시지에 아들에게, 딸에게,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들을 많이 보내주신다”며 “가족을 향한 진심과 정성을 담아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사랑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