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 흐림정읍19.0℃
  • 비홍성21.1℃
  • 비북부산23.2℃
  • 흐림울진22.5℃
  • 흐림천안21.1℃
  • 맑음해남21.7℃
  • 비목포19.8℃
  • 흐림의령군19.4℃
  • 흐림진주20.8℃
  • 흐림대관령16.3℃
  • 흐림대구18.3℃
  • 흐림서청주20.9℃
  • 흐림충주21.7℃
  • 흐림영주19.3℃
  • 구름조금원주21.7℃
  • 흐림김해시21.9℃
  • 흐림북춘천20.0℃
  • 흐림춘천20.1℃
  • 흐림안동20.1℃
  • 흐림보령21.2℃
  • 흐림의성19.6℃
  • 박무백령도22.0℃
  • 흐림보은18.7℃
  • 구름조금완도23.0℃
  • 구름많음추풍령18.0℃
  • 구름많음보성군22.5℃
  • 비서울22.4℃
  • 구름많음강진군21.0℃
  • 비창원22.5℃
  • 비흑산도22.3℃
  • 흐림봉화19.0℃
  • 흐림함양군18.5℃
  • 구름많음남해22.0℃
  • 흐림북창원23.2℃
  • 흐림인제19.2℃
  • 흐림울산19.6℃
  • 흐림임실18.3℃
  • 흐림서산21.6℃
  • 흐림거창17.9℃
  • 구름많음순천20.0℃
  • 흐림상주19.8℃
  • 구름많음여수23.0℃
  • 비전주20.6℃
  • 구름조금고산28.4℃
  • 구름조금강릉24.5℃
  • 흐림파주19.7℃
  • 맑음청송군19.8℃
  • 구름많음구미19.3℃
  • 흐림광주19.3℃
  • 구름많음장흥21.8℃
  • 흐림양산시22.1℃
  • 구름많음광양시22.4℃
  • 비포항19.5℃
  • 비수원20.8℃
  • 흐림철원18.8℃
  • 흐림제천20.1℃
  • 흐림순창군17.8℃
  • 구름조금서귀포27.3℃
  • 흐림동해23.5℃
  • 비인천23.1℃
  • 흐림문경19.6℃
  • 구름조금고흥22.6℃
  • 흐림부안20.4℃
  • 흐림강화19.6℃
  • 흐림군산21.3℃
  • 구름많음고창17.3℃
  • 흐림고창군17.5℃
  • 흐림대전20.6℃
  • 흐림부산24.1℃
  • 흐림영덕20.1℃
  • 흐림경주시19.1℃
  • 흐림영천17.8℃
  • 흐림부여21.1℃
  • 흐림태백18.7℃
  • 흐림이천21.4℃
  • 비청주22.7℃
  • 흐림속초22.4℃
  • 흐림합천19.6℃
  • 구름많음정선군19.9℃
  • 흐림남원18.3℃
  • 흐림밀양21.7℃
  • 흐림세종20.2℃
  • 구름조금제주26.4℃
  • 구름많음울릉도24.7℃
  • 구름많음진도군21.0℃
  • 비북강릉22.3℃
  • 구름많음성산23.9℃
  • 흐림양평20.6℃
  • 흐림거제23.4℃
  • 구름많음영광군17.3℃
  • 흐림영월20.3℃
  • 구름많음금산18.6℃
  • 흐림장수17.3℃
  • 흐림통영23.9℃
  • 흐림홍천20.5℃
  • 흐림산청18.3℃
  • 흐림동두천19.2℃
  • 2025.09.09 (화)

GS샵 '소유진쇼' 27회 방송에 280억 매출 달성

신현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9:57:10
  • -
  • +
  • 인쇄
론칭 6개월 만에 GS샵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신상품 판매 비중이 37%로 높아

GS샵 ‘소유진쇼’가 홈쇼핑 유관 협력사들 사이에서 인기다.

GS샵에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 리빙 전문 프로그램 ‘소유진쇼’는 2024년 9월부터 배우 소유진 씨가 쇼핑호스트로 진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총 27회 방송을 진행했다. 그간의 방송을 통해 총 주문액 28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방송 1회당 평균 1억 원이 넘는 GS샵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소유진쇼에서는 신상품 비중이 매우 높았다. 현대까지 27회의 방송에서 판매가 진행된 상품은 총 56개인데, 그중 20개는 신상품이었다. 일반적으로 생방송에서 신상품을 다루는 비중은 지난 2월 기준으로 약 15% 수준인데 반하여, 소유진쇼에서는 약 37%의 비중으로 신상품을 판매했다. 관련 유통업계에서는 소유진쇼가 ‘신상품 등용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 (자료제공=GS샵)

기본적으로 소유진쇼에서는 쇼핑호스트인 소유진 씨의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 고객들의 공감과 신뢰를 많이 얻고 있다. 소유진 씨는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브이로그(v-log) 등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실질적인 성능이나 효과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소유진 씨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기 때문에, 다수의 프리미엄 브랜드 광고주들도 소유진쇼에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GS샵 리빙PD팀 PD는 “소유진 씨가 방송 중에 가족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니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분들도 메시지에 아들에게, 딸에게, 엄마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내용들을 많이 보내주신다”며 “가족을 향한 진심과 정성을 담아 고객은 물론, 협력사에게도 사랑받는 방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CWN 신현수 기자
hs.shin.1716@gmail.com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