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이버·스타벅스 협력 체결...빅데이터·메타버스 기반 고객 경험 확대 추진

  • 구름많음서산10.9℃
  • 구름조금광양시14.6℃
  • 맑음수원11.4℃
  • 맑음군산12.1℃
  • 맑음강화9.8℃
  • 맑음서귀포18.5℃
  • 맑음김해시12.9℃
  • 맑음이천9.2℃
  • 구름조금거제14.7℃
  • 맑음거창10.1℃
  • 안개안동9.6℃
  • 흐림울진15.2℃
  • 맑음파주7.5℃
  • 맑음창원15.0℃
  • 맑음산청10.9℃
  • 흐림울릉도12.6℃
  • 맑음전주11.4℃
  • 맑음여수15.7℃
  • 흐림고창11.3℃
  • 맑음순천8.3℃
  • 맑음인천10.4℃
  • 맑음영천9.1℃
  • 맑음광주12.0℃
  • 맑음춘천9.2℃
  • 흐림정읍11.9℃
  • 맑음합천11.1℃
  • 구름조금추풍령9.0℃
  • 맑음목포13.6℃
  • 흐림고창군11.8℃
  • 구름조금구미11.4℃
  • 구름조금세종10.4℃
  • 흐림동해12.2℃
  • 맑음성산17.1℃
  • 맑음제천6.5℃
  • 맑음보령11.5℃
  • 맑음부여11.8℃
  • 구름조금완도12.6℃
  • 맑음밀양11.4℃
  • 구름조금울산13.9℃
  • 맑음양평9.3℃
  • 구름조금상주9.8℃
  • 맑음홍성11.5℃
  • 구름조금청주11.6℃
  • 흐림강릉12.0℃
  • 흐림영월8.3℃
  • 구름많음천안8.4℃
  • 맑음고산18.2℃
  • 맑음서울11.4℃
  • 박무대구12.3℃
  • 구름많음의성9.9℃
  • 맑음고흥12.1℃
  • 맑음봉화8.4℃
  • 구름조금인제10.5℃
  • 구름조금남해14.3℃
  • 맑음남원9.6℃
  • 맑음문경8.4℃
  • 맑음장흥9.7℃
  • 맑음북부산15.8℃
  • 맑음철원7.8℃
  • 흐림정선군11.8℃
  • 흐림함양군8.6℃
  • 흐림태백9.1℃
  • 흐림부안10.3℃
  • 구름많음백령도12.6℃
  • 맑음해남8.4℃
  • 맑음보성군11.8℃
  • 흐림금산9.9℃
  • 비북강릉11.2℃
  • 흐림순창군10.8℃
  • 맑음북창원13.3℃
  • 구름많음청송군9.8℃
  • 맑음진도군13.7℃
  • 흐림임실11.7℃
  • 구름많음서청주8.3℃
  • 맑음진주10.1℃
  • 맑음북춘천7.9℃
  • 구름많음제주19.7℃
  • 맑음의령군8.0℃
  • 흐림대관령6.9℃
  • 맑음원주8.8℃
  • 맑음경주시11.2℃
  • 구름조금통영14.1℃
  • 흐림영덕14.2℃
  • 맑음강진군10.3℃
  • 흐림속초12.6℃
  • 맑음양산시15.5℃
  • 맑음보은8.3℃
  • 흐림포항14.1℃
  • 맑음충주7.8℃
  • 맑음장수8.1℃
  • 구름많음흑산도15.9℃
  • 흐림영광군
  • 맑음부산15.2℃
  • 맑음홍천7.3℃
  • 흐림영주8.2℃
  • 구름조금대전10.9℃
  • 맑음동두천7.8℃
  • 2025.10.24 (금)

네이버·스타벅스 협력 체결...빅데이터·메타버스 기반 고객 경험 확대 추진

장고은 / 기사승인 : 2021-08-27 18:29:41
  • -
  • +
  • 인쇄
[출처/스타벅스코리아]
[출처/스타벅스코리아]

국내⋅외에 많은 고객을 보유한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양사는 멤버십 프로그램과 협업 상품 개발 등에 나서며,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력을 추진한다.

네이버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5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멤버십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연계 협력을 비롯해 빅데이터⋅메타버스 등 혁신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추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포인트로 스타벅스 음료 구매를 추진하는 등 고객의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세부적인 사항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구체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향후 IT 기술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등 다양한 AI 서비스 기능을 론칭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스타벅스 매장 경험을 가상 세계로 확장하는 등 다양한 혁신 사례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을 망라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양사의 공통된 사업철학”이라고 말하며,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의 새로운 차원을 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서는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시범 제공하면서 기업 관계자와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협업을 통해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혁신 기반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 소비자를 사로 잡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