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네이버·스타벅스 협력 체결...빅데이터·메타버스 기반 고객 경험 확대 추진

  • 흐림영덕27.8℃
  • 구름많음영주23.8℃
  • 비북강릉24.2℃
  • 구름많음성산32.3℃
  • 구름많음동두천25.4℃
  • 구름많음광양시28.7℃
  • 구름많음여수28.6℃
  • 구름많음춘천27.0℃
  • 흐림정선군24.2℃
  • 흐림파주25.2℃
  • 흐림순창군25.2℃
  • 구름많음홍성27.1℃
  • 흐림대전26.3℃
  • 흐림봉화24.1℃
  • 구름많음울산31.7℃
  • 구름많음보성군29.9℃
  • 흐림고창군25.7℃
  • 구름조금서귀포30.8℃
  • 흐림흑산도29.2℃
  • 흐림거창24.9℃
  • 흐림임실24.7℃
  • 흐림보령26.7℃
  • 흐림합천26.2℃
  • 구름많음고산29.7℃
  • 흐림함양군24.9℃
  • 구름많음진도군29.5℃
  • 구름많음수원26.9℃
  • 흐림서산26.4℃
  • 구름조금북춘천26.8℃
  • 흐림부여25.8℃
  • 흐림산청25.0℃
  • 흐림상주25.6℃
  • 흐림서울26.1℃
  • 구름많음창원30.4℃
  • 흐림서청주24.4℃
  • 흐림세종24.6℃
  • 구름많음이천27.2℃
  • 흐림남원25.2℃
  • 흐림울릉도28.3℃
  • 흐림문경25.4℃
  • 구름많음동해26.6℃
  • 천둥번개광주24.9℃
  • 흐림남해29.6℃
  • 구름많음태백24.4℃
  • 흐림천안25.1℃
  • 흐림순천26.3℃
  • 흐림강릉25.1℃
  • 흐림대관령21.7℃
  • 천둥번개목포26.1℃
  • 구름조금제주31.3℃
  • 비대구25.4℃
  • 비전주24.9℃
  • 흐림제천23.5℃
  • 흐림구미24.7℃
  • 구름많음인천26.1℃
  • 흐림홍천25.9℃
  • 구름많음김해시31.7℃
  • 구름많음원주25.1℃
  • 흐림경주시27.7℃
  • 흐림부안24.4℃
  • 비청주25.7℃
  • 구름많음백령도25.2℃
  • 흐림의령군29.8℃
  • 흐림영광군
  • 구름많음강화25.1℃
  • 흐림보은24.7℃
  • 흐림청송군25.2℃
  • 구름많음군산25.5℃
  • 구름많음고흥30.4℃
  • 흐림울진28.3℃
  • 구름많음통영29.5℃
  • 구름많음북창원31.8℃
  • 구름많음철원24.8℃
  • 구름많음강진군29.9℃
  • 구름많음밀양30.7℃
  • 구름조금인제26.8℃
  • 구름조금부산31.1℃
  • 흐림장흥29.8℃
  • 구름많음진주29.7℃
  • 구름많음속초26.5℃
  • 흐림안동24.3℃
  • 흐림해남30.0℃
  • 구름많음양평26.3℃
  • 흐림영천25.0℃
  • 구름많음영월23.9℃
  • 흐림추풍령24.1℃
  • 흐림정읍25.5℃
  • 비포항27.0℃
  • 흐림의성24.8℃
  • 구름많음고창26.3℃
  • 흐림충주24.6℃
  • 구름조금북부산32.5℃
  • 흐림장수23.3℃
  • 구름많음완도31.6℃
  • 구름많음거제29.2℃
  • 구름많음양산시33.2℃
  • 흐림금산24.4℃
  • 2025.09.07 (일)

네이버·스타벅스 협력 체결...빅데이터·메타버스 기반 고객 경험 확대 추진

장고은 / 기사승인 : 2021-08-27 18:29:41
  • -
  • +
  • 인쇄
[출처/스타벅스코리아]
[출처/스타벅스코리아]

국내⋅외에 많은 고객을 보유한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양사는 멤버십 프로그램과 협업 상품 개발 등에 나서며,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력을 추진한다.

네이버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5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멤버십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연계 협력을 비롯해 빅데이터⋅메타버스 등 혁신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했다.

추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포인트로 스타벅스 음료 구매를 추진하는 등 고객의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세부적인 사항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구체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향후 IT 기술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는 등 다양한 AI 서비스 기능을 론칭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네이버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스타벅스 매장 경험을 가상 세계로 확장하는 등 다양한 혁신 사례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을 망라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양사의 공통된 사업철학”이라고 말하며,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의 새로운 차원을 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서는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시범 제공하면서 기업 관계자와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협업을 통해 네이버와 스타벅스가 혁신 기반 새로운 고객 경험으로 소비자를 사로 잡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