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최신 블레이저(Blazor) 프레임워크를 포함하여 ASP.NET Core에 대한 새 문서를 게시했다.
해당 문서에서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에 크게 의존하지 않고 브라우저 기반 웹 프로젝트에서 C#을 주로 사용할 수 있는 블레이저(Blazor) 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WebAssembly(WASM) 기반의 클라이언트 측 구성 요소(브라우저에서 사용하기 위해 C# 코드가 컴파일되는)와 서버 측 구성 요소(전체 스택 웹 개발 프레임워크에 해당)로 제공된다.
또 'ASP.NET Core Blazor WebAssembly 앱의 배포 레이아웃'이라는 제목의 문서에서는 WASM 배포 레이아웃에 대해 다뤘다. 해당 기술 문서에서는 클라이언트가 블레이저(Blazor) WebAssembly가 작동하도록 하는 데 필요한 DLL을 다운로드 및 실행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블레이저(Blazor) WebAssembly 앱이 작동하려면 DLL(동적 연결 라이브러리)이 필요하지만 일부 환경에서는 클라이언트가 DLL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지 못하도록 차단한다. 이러한 환경의 하위 집합에서 DLL 파일( .dll)의 파일 이름 확장자를 변경하면 보안 제한을 우회하기에 충분하지만 보안 제품은 종종 네트워크를 통과하는 파일의 내용을 스캔하고 DLL 파일을 차단하거나 격리할 수 있는 일부 보안 제품에 의해 방해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해당 문서에서는 보안 제한을 우회하여 DLL을 함께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앱의 DLL에서 멀티파트 번들 파일이 생성되는 환경에서 블레이저(Blazor) WebAssembly 앱을 활성화하는 한 가지 접근 방식을 설명하고 있다.
블레이저(Blazor) 앱 리소스는 멀티파트 번들 파일로 압축되고 사용자 지정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초기화 프로그램을 통해 브라우저에서 로드된다. 자세한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