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공부는 이제 국영수만큼이나 전세계에서 주목하는 학습 과목이다. 코딩 공부의 첫 단계는 언어 선택 및 습득에 있다. 따라서, 자녀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언어를 선택하도록 돕는 것은 자녀의 성취를 위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이 자녀의 코딩 교육에 적합한 언어일까? 외신인 트리뷴인디아(tribuneindia)는 대표적 인기 언어인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와 파이썬(Python)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자녀 코딩 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 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는 웹 개발 및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와 프로그래밍의 필수 학습을 시작해야 하는 어린이가 배우기 적합하다.
해당 언어는 프론트 엔드 또는 고객 대면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객체 지향 및 절차적 프로그래밍 언어로 해당 활동이 클라이언트의 PC에서 실행된다. 이 언어는 매우 잘 알려져 있으며 수많은 클라이언트의 지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능형 웹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각광받고 있다.
*파이썬
이 언어는 짧은 시간에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준비가 필요한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적합하다. 이언어를 사용하면, 표준 영어와 매우 유사하여 사용하기 쉬운 코드를 만들 수 있다.
파이썬은 문장 구조가 개선되고 공백에 대한 스포트라이트가 강조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학습하기에 까다로운 코딩 방언 중 하나로 간주된다. 다만, 더 적은 코드 줄을 필요로 하므로 아마추어도 어느 정도 빠르게 만들어볼 수 있다.
특히 구글(Google)과 디즈니(Disney)와 같은 조직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컴퓨터 게임, 웹 시스템 및 수많은 논리 및 숫자 계산 프로젝트를 육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보호 및 인공 추론(AI)과 같은 복잡한 분야에서 활용하기에도 좋다.
트리뷴인디아는 “모든 코딩 언어에서 중요한 프로그래밍 표준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허용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다”면서 “자녀가 코딩에 관심이 있다고 가정하면 모든 것이 가능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