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에 성공하면서 표현의 자유 보장과 스팸 봇 퇴치 등 일부 변화를 약속했다. 이에, 댈러스 매브릭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이 트위터 스팸 봇 퇴치 수단으로 대표적인 밈 토큰인 도지코인(Dogecoin, DOGE) 활용을 제시하며 화제가 되었다.
트위터 스팸 봇 신고자는 보상으로 도지코인을 받고, 스팸 봇 운영자는 정책 위반 벌금으로 소액의 도지코인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트위터 내 스팸 게시글을 줄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에는 명품 패션 브랜드 구찌가 테슬라에 이어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다고 공식 발표하며,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그런데 실질적으로 도지코인을 가장 현명하게 활용할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도지코인 공동 개발자 빌리 마르쿠스(Billy Markus)가 도지코인 사용 방법을 직접 이야기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마르쿠스는 개인 트위터를 통해 큐반이 제시한 것과 같은 스팸 봇 퇴치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법이 흥미롭다는 견해를 전했다.
이어, 그는 가장 간단하면서 확산 범위를 최대한 넓힐 수 있는 방안은 도지코인을 ‘팁 제공 화폐’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마르쿠스는 팁 제공 화폐로 도지코인을 활용하는 것이 행복을 선사할 가장 순수한 도지코인 활용 사례라고 설명했다.
도지 파더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도 마르쿠스의 설명에 동의했다. 그는 테슬라, 스페이스X 등 자기가 운영하는 기업의 도지코인 채택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 팁 제공 화폐로 도지코인을 활용하는 것을 두고 활용한다면 좋을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한편, 일론 머스크는 과거, 도지코인 개발팀과 함께 도지코인 프로젝트 향상 작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 더 나아가 맥도날드의 도지코인 결제 채택을 추진했으며, 스페이스X의 도지코인 결제 허용 가능성을 이야기한 바 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