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ARS’ 생보 업계 첫 오픈

  • 흐림영월21.6℃
  • 구름많음안동22.2℃
  • 구름조금성산26.2℃
  • 구름많음고창26.5℃
  • 구름많음대구24.5℃
  • 구름많음장수24.7℃
  • 구름조금영덕22.7℃
  • 흐림대관령19.9℃
  • 흐림북강릉23.1℃
  • 구름많음영광군26.6℃
  • 흐림제천21.5℃
  • 흐림보은22.4℃
  • 구름많음산청22.7℃
  • 구름많음추풍령21.6℃
  • 구름조금장흥23.9℃
  • 구름많음해남26.7℃
  • 구름많음남원23.4℃
  • 구름많음고창군26.0℃
  • 흐림봉화20.3℃
  • 흐림동해25.0℃
  • 구름많음상주22.8℃
  • 비백령도20.4℃
  • 흐림철원21.3℃
  • 맑음완도27.6℃
  • 흐림파주21.7℃
  • 맑음양산시25.1℃
  • 흐림세종23.2℃
  • 구름많음진도군25.7℃
  • 맑음울산24.1℃
  • 구름조금포항25.7℃
  • 구름많음의성22.4℃
  • 비대전23.9℃
  • 비청주24.1℃
  • 구름많음구미22.7℃
  • 흐림천안22.8℃
  • 흐림동두천21.8℃
  • 구름조금영천22.3℃
  • 구름많음목포26.9℃
  • 맑음김해시24.7℃
  • 흐림충주22.9℃
  • 구름조금의령군22.7℃
  • 구름많음서귀포28.1℃
  • 구름많음부안25.2℃
  • 구름많음광주26.3℃
  • 맑음통영25.4℃
  • 비북춘천21.9℃
  • 구름조금고산28.3℃
  • 흐림보령
  • 구름많음정읍26.0℃
  • 맑음북창원26.3℃
  • 구름많음울진25.4℃
  • 맑음제주26.8℃
  • 맑음고흥25.1℃
  • 흐림태백21.4℃
  • 박무수원23.1℃
  • 흐림문경21.9℃
  • 맑음남해25.8℃
  • 흐림금산24.0℃
  • 박무서울23.5℃
  • 흐림군산23.4℃
  • 흐림양평22.1℃
  • 구름조금강진군24.9℃
  • 구름많음합천23.1℃
  • 흐림속초24.6℃
  • 구름조금순천22.6℃
  • 비홍성22.1℃
  • 흐림인제21.1℃
  • 흐림원주22.0℃
  • 구름조금진주23.8℃
  • 구름많음흑산도26.5℃
  • 흐림부여23.4℃
  • 맑음북부산24.4℃
  • 흐림춘천21.8℃
  • 박무인천23.4℃
  • 흐림강화22.8℃
  • 구름많음거창22.1℃
  • 구름조금밀양25.0℃
  • 흐림전주25.1℃
  • 구름조금보성군24.4℃
  • 흐림홍천22.1℃
  • 맑음거제26.2℃
  • 구름많음함양군22.3℃
  • 맑음부산25.8℃
  • 맑음경주시23.1℃
  • 구름많음울릉도26.0℃
  • 흐림영주21.1℃
  • 흐림정선군21.8℃
  • 흐림이천22.4℃
  • 흐림서산22.9℃
  • 구름많음임실23.7℃
  • 구름조금광양시25.3℃
  • 박무여수25.2℃
  • 구름많음청송군21.0℃
  • 흐림강릉25.1℃
  • 구름많음순창군23.5℃
  • 흐림서청주22.6℃
  • 맑음창원24.6℃
  • 2025.09.17 (수)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ARS’ 생보 업계 첫 오픈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08-23 13:40:00
  • -
  • +
  • 인쇄

미래에셋생명이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 ‘디지털 ARS’를 23일 오픈했다.

통화 대기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24시간 접속할 수 있어 앞으로 미래에셋생명 고객들은 업무 시간의 제약이나 상담사 연결의 불편함을 덜고, 더욱 손쉬운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ARS’는 스마트폰으로 미래에셋생명 콜센터에 전화하면 음성 안내와 함께 자동으로 디지털 ARS가 연결되는 서비스다. 음성 ARS와 달리 통화 대기 시간이 없고, 화면에 나온 업무를 선택해 곧바로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절차가 필요 없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 연결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 언제라도 ‘음성 ARS’ 버튼을 눌러 상담원을 통한 업무 처리도 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ARS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계약 조회, 즉시 이체, 대출 등 이용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업무들을 퀵 화면으로 구현해 고객의 모바일 동선을 최소화했다. 간편 비밀번호 및 네이버 인증 등 본인인증 절차도 간단하게 구성해 빠른 업무 처리를 돕고, 디지털 소외계층도 화면별 음성 가이드에 따라 불편함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이후민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이 생보사 최초로 오픈한 디지털 ARS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콜센터 통화량 및 상담 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 품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서비스 전반에 모바일 기반의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보험사로 트랜스포메이션(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