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ARS’ 생보 업계 첫 오픈

  • 흐림구미31.1℃
  • 비전주23.1℃
  • 구름많음백령도20.9℃
  • 흐림철원21.4℃
  • 구름많음광양시30.7℃
  • 흐림파주20.7℃
  • 흐림진도군24.7℃
  • 흐림동해23.5℃
  • 비북춘천21.4℃
  • 흐림울진26.4℃
  • 흐림영광군24.2℃
  • 구름많음북부산32.3℃
  • 구름많음여수30.0℃
  • 구름많음김해시31.9℃
  • 흐림장수22.7℃
  • 비인천22.3℃
  • 흐림남원24.1℃
  • 흐림태백21.9℃
  • 천둥번개북강릉22.3℃
  • 구름많음대구32.5℃
  • 흐림상주22.9℃
  • 구름많음울산32.1℃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진주24.5℃
  • 흐림강릉23.2℃
  • 비대전22.7℃
  • 구름많음포항32.5℃
  • 비광주23.5℃
  • 흐림청송군30.3℃
  • 흐림서울23.2℃
  • 흐림함양군31.3℃
  • 흐림강화19.5℃
  • 흐림부여23.8℃
  • 흐림문경22.0℃
  • 흐림세종22.9℃
  • 흐림고창23.4℃
  • 구름많음제주33.2℃
  • 흐림춘천21.1℃
  • 흐림울릉도26.7℃
  • 흐림동두천22.3℃
  • 흐림천안23.1℃
  • 구름많음완도29.6℃
  • 흐림영월23.5℃
  • 흐림추풍령24.1℃
  • 구름많음장흥29.3℃
  • 흐림서청주23.3℃
  • 흐림봉화23.9℃
  • 흐림청주24.1℃
  • 흐림영주23.0℃
  • 흐림보령25.2℃
  • 흐림보은22.8℃
  • 흐림고창군23.4℃
  • 비안동26.2℃
  • 구름많음양산시31.8℃
  • 흐림정읍23.8℃
  • 구름많음의령군30.2℃
  • 구름많음부산31.5℃
  • 흐림제천22.9℃
  • 구름조금남해31.3℃
  • 구름많음북창원32.1℃
  • 비흑산도24.4℃
  • 구름많음거제29.1℃
  • 흐림영덕28.1℃
  • 흐림속초20.0℃
  • 구름많음강진군31.5℃
  • 흐림순창군24.4℃
  • 흐림원주23.5℃
  • 구름많음고산29.4℃
  • 흐림홍천22.3℃
  • 비홍성23.1℃
  • 구름많음보성군32.4℃
  • 흐림충주23.5℃
  • 흐림서산24.0℃
  • 흐림산청31.8℃
  • 구름많음순천30.4℃
  • 비수원23.4℃
  • 구름많음밀양32.3℃
  • 흐림대관령19.0℃
  • 흐림군산23.4℃
  • 흐림합천32.0℃
  • 흐림양평23.7℃
  • 구름조금서귀포32.0℃
  • 흐림임실23.3℃
  • 구름많음통영31.1℃
  • 구름많음창원32.7℃
  • 구름조금성산32.3℃
  • 흐림이천23.8℃
  • 흐림정선군22.5℃
  • 흐림의성30.2℃
  • 구름조금고흥32.1℃
  • 구름많음해남29.2℃
  • 흐림인제20.0℃
  • 흐림부안23.2℃
  • 구름많음경주시33.3℃
  • 구름많음영천30.7℃
  • 흐림목포26.2℃
  • 구름많음거창30.4℃
  • 2025.09.17 (수)

미래에셋생명, ‘디지털 ARS’ 생보 업계 첫 오픈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2-08-23 13:40:00
  • -
  • +
  • 인쇄

미래에셋생명이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 ‘디지털 ARS’를 23일 오픈했다.

통화 대기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24시간 접속할 수 있어 앞으로 미래에셋생명 고객들은 업무 시간의 제약이나 상담사 연결의 불편함을 덜고, 더욱 손쉬운 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ARS’는 스마트폰으로 미래에셋생명 콜센터에 전화하면 음성 안내와 함께 자동으로 디지털 ARS가 연결되는 서비스다. 음성 ARS와 달리 통화 대기 시간이 없고, 화면에 나온 업무를 선택해 곧바로 처리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절차가 필요 없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 연결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 중 언제라도 ‘음성 ARS’ 버튼을 눌러 상담원을 통한 업무 처리도 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디지털 ARS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계약 조회, 즉시 이체, 대출 등 이용량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업무들을 퀵 화면으로 구현해 고객의 모바일 동선을 최소화했다. 간편 비밀번호 및 네이버 인증 등 본인인증 절차도 간단하게 구성해 빠른 업무 처리를 돕고, 디지털 소외계층도 화면별 음성 가이드에 따라 불편함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이후민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이 생보사 최초로 오픈한 디지털 ARS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콜센터 통화량 및 상담 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 품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서비스 전반에 모바일 기반의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보험사로 트랜스포메이션(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