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및 에이스토리의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NFT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NFT 프로젝트 추진에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첫 번째 협력 프로젝트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소셜 NFT프로젝트인 ‘이상한 고래 클럽 – Extraordinary Whales Club’ 소셜 NFT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한 고래 클럽’ 소셜 NFT는 드라마 속 상징으로 등장하는 고래들을 테마로 전세계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며, 금년 양사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크립토닷컴의 NFT 마켓플레이스에 공개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27일(목) 크립토닷컴이 주최한 부산 블록체인 위크 리셉션 행사에서 크립토닷컴 패트릭 윤 사장과 에이스토리 한세민 사장이 참석하여 MOU 체결식을 가지고, 국내 최고 일러스트 아티스트 이철민 작가와 기획, 제작한 프로젝트 4 점을 선공개했다.
선공개된 프로젝트 4점 중 두 점은 당일 경매를 통해 판매되었으며, 나머지 2 점은 연내 개최되는 런칭 행사에서 다른 프로젝트들과 함께 별도 판매될 예정이다. 경매 수익금의 일부는 해양환경단체 핫핑크돌핀스와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