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빌더에이아이(RebuilderAI)는 'CES 2023'의 스타트업 존인 유레카파크 K-STARTUP 통합관에 참가한다.
리빌더에이아이는 3D 기술을 기반으로 ‘Rebuild your world’라는 기업 비전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다. 특정 순간의 지구를 기록하고 재현할 수 있는 실사형 3D 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다양한 시장에 도입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자신의 스마트폰만으로도 제품을 3D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기술을 주력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이커머스 시장에서 가상의 쇼룸 및 제품의 360° 비주얼을 AR로 구현하는 트렌드가 떠오르는 만큼 3D 기술을 통해 특정 제품에 개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가미하는 콘텐츠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전시에서 리빌더에이아이는 3D 데이터 스캔 및 제너레이팅(Generating)을 지원하는 AI ‘VRIN’을 선보인다. 주변 사물이나 공간을 360°의 짧은 영상으로 촬영하고, 이를 3D 콘텐츠로 구현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 과정에서 ‘3D Reconstruction’ 기술을 통해 투명하거나 반짝이는 등의 표면 질감까지 구현할 수 있고, 작은 용량의 3D 모델을 3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VRIN 전용 스캐너로 특정 제품 및 사물을 스캔할 경우, 모델링 결과를 즉시 가상공간에 투입해 제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가상 쇼룸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이러한 가상 쇼룸과 관련 콘텐츠는 리빌더에이아이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공개되는 등, 대중적인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는 전세계 가전업계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다. 이번에는 2023년 1월 5일(목)부터 8일(일, 현지시간)까지 총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구혜영 칼럼] 카르텔의 서늘한 풍경](/news/data/2025/11/03/p1065592872193525_800_h.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