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 3년 연속 ‘AI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구름조금해남9.4℃
  • 비울릉도4.3℃
  • 맑음속초5.7℃
  • 맑음부산8.4℃
  • 맑음창원8.1℃
  • 맑음태백0.7℃
  • 맑음의성6.3℃
  • 구름많음홍성5.7℃
  • 구름조금고흥9.3℃
  • 구름많음고창군5.7℃
  • 맑음원주4.3℃
  • 구름많음흑산도9.5℃
  • 맑음동두천4.6℃
  • 맑음부여7.0℃
  • 맑음보령8.2℃
  • 구름조금강진군8.4℃
  • 구름조금고창5.9℃
  • 맑음북강릉5.3℃
  • 맑음서울5.4℃
  • 맑음서청주4.9℃
  • 비백령도3.4℃
  • 맑음통영9.5℃
  • 맑음인제2.7℃
  • 맑음밀양7.8℃
  • 맑음문경4.9℃
  • 맑음북부산8.6℃
  • 맑음춘천5.0℃
  • 맑음금산6.6℃
  • 맑음수원4.7℃
  • 구름조금순천5.3℃
  • 맑음정선군2.7℃
  • 구름조금철원2.3℃
  • 맑음합천8.6℃
  • 맑음거제8.9℃
  • 구름조금영광군5.8℃
  • 맑음양평5.6℃
  • 흐림성산10.3℃
  • 맑음안동5.5℃
  • 구름많음목포7.2℃
  • 구름많음남원6.5℃
  • 맑음보은5.3℃
  • 맑음경주시6.7℃
  • 맑음이천5.2℃
  • 맑음상주6.5℃
  • 구름조금거창7.0℃
  • 맑음홍천4.3℃
  • 맑음추풍령4.6℃
  • 구름많음함양군6.8℃
  • 맑음세종5.7℃
  • 맑음대전6.9℃
  • 구름조금남해9.1℃
  • 맑음충주4.6℃
  • 맑음북춘천3.7℃
  • 구름조금산청6.5℃
  • 맑음제천3.0℃
  • 구름조금서산6.2℃
  • 맑음울산6.2℃
  • 맑음인천4.3℃
  • 맑음강릉6.8℃
  • 구름많음장수4.3℃
  • 맑음북창원8.5℃
  • 맑음영덕6.4℃
  • 맑음청송군4.8℃
  • 맑음대구6.6℃
  • 구름조금여수7.5℃
  • 맑음김해시8.2℃
  • 맑음동해7.0℃
  • 구름많음진도군8.9℃
  • 맑음대관령-1.2℃
  • 맑음구미7.0℃
  • 맑음봉화3.9℃
  • 구름조금의령군8.0℃
  • 맑음천안5.1℃
  • 구름많음순창군5.8℃
  • 맑음군산6.6℃
  • 맑음파주4.4℃
  • 맑음포항6.8℃
  • 구름조금임실5.4℃
  • 맑음광주7.1℃
  • 맑음영월4.4℃
  • 맑음양산시8.6℃
  • 구름조금정읍6.1℃
  • 구름조금강화3.6℃
  • 구름많음광양시7.8℃
  • 구름조금부안6.8℃
  • 맑음전주7.7℃
  • 맑음진주8.3℃
  • 구름조금보성군9.3℃
  • 구름조금서귀포13.4℃
  • 맑음울진9.2℃
  • 맑음청주5.6℃
  • 맑음장흥8.7℃
  • 구름많음완도9.4℃
  • 맑음영천6.6℃
  • 흐림고산10.1℃
  • 흐림제주11.2℃
  • 맑음영주4.6℃
  • 2025.11.18 (화)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 3년 연속 ‘AI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온라인뉴스팀 / 기사승인 : 2023-01-16 12:59:00
  • -
  • +
  • 인쇄
올거나이즈가 3년 연속 ‘AI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올거나이즈가 3년 연속 ‘AI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코리아(대표 이창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기술이 필요한 수요 기업을 대상으로 자사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AI 솔루션을 구매·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거나이즈는 AI 챗봇, AI 리뷰 분석 등이 필요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단기간 내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I 바우처 사업에 대한 상담 및 컨설팅은 올거나이즈 홈페이지에서 1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혁신하는 AI 전문 기업 올거나이즈는 △AI 태스크봇 ‘알리(Alli)’ △문서 내 주요 정보 추출 △텍스트 분류 및 감성 분석 API를 개발·공급하고 있다. 자사만의 뛰어난 자연어 처리(NLP) 기술로 문서에 기재된 글자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수천만 건의 비정형 문서에서 사람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탐색·추출하는 것은 물론 예상 질문과 답변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텍스트를 사전에 정의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긍·부정 및 감성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표 서비스 알리(Alli)는 고객 응대와 업무 시 비서 역할을 하는 챗봇으로, 기존 챗봇과는 다르게 데이터 라벨링과 같은 사전 데이터 처리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일상적인 문장(자연어)의 질문에도 정확한 답변 도출이 가능하며 슬랙, 팀즈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와 쉽게 연동할 수 있다. 또한 ‘노코드 스킬 디자인’ 기능으로 코딩 없이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UI를 통해 사용자가 관리자 화면에서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항목을 추가하거나 FAQ 시나리오를 편집할 수 있다.

올거나이즈는 현재 미국·일본·한국에서 2500곳 이상의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대카드, KB증권과 미쓰이스미토모은행(SMBC) 금융그룹, AEON(아시아 1위 리테일), KDDI(일본 2위 민간통신사), KAO(일본 화장품 매출 2위) 등 일본 내 주요 산업별 상위 기업, 미국의 트래블러스, 오클라호마 주정부 등에서 사용 중이다.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올거나이즈는 반복적인 단순 업무를 자동화하며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며 “효율적인 AI 활용 방법을 모르거나 예산 확보가 어려운 기업에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서비스 경쟁력까지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