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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은 요즘 각광받고 있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이는 운전자의 인지 및 반응 속도를 초과하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가능하게 하며, 운전자의 실수를 줄이고 교통 안전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센서, 카메라, 레이다 등을 사용하여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자동차의 운행을 제어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인지 및 반응 속도를 초과하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로 운전자의 실수를 줄이고 교통 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술을 활용하면 교통 혼잡 및 적은 연비를 해소할 수 있어 환경적 이슈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 기술에 투자하는 기업은?
-Tesla: 테슬라는 이미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aymo: 알렉산더 루이스가 소유하고 있는 구글 자율주행 자동차 프로젝트로, 이미 아마존의 프라이버리 파운데이션, 우버, 오토넷과 계약을 체결하여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ber: 우버는 자체 제작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통해 내비게이션, 운전자 없는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aidu: 중국의 검색 엔진 기업인 바이두는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하여 자율주행 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MW, Mercedes-Benz, Audi 등 세계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도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하여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GM Cruise: 일렉트론의 자율주행 프로젝트로 아마존과 계약을 체결하여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ptiv: 자동차 장비 제조사로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라이더리스 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Zoox: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미 아마존과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uro: 인공지능과 자율주행 기술을 결합한 배달 로봇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이미 아마존과 계약을 체결하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utonomy: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회사로, 이미 아마존과 계약을 체결하여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애플은 왜 자율주행 자동차를 포기했을까?
애플은 최근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에 대한 투자를 포기했다. 이는 애플이 자율주행 기술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에는 아직 준비되지 않은 상태라는 것을 판단하여 투자를 줄이거나 중단한 것이다. 또한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을 개발하는데 투자한 비용이 많이 들어 회사 이익에 영향을 주기도 했다고 애플은 설명하고 있다.
■ 자율주행 상용화...얼마나 걸릴까?
자율주행 상용화는 아직 일정한 시기를 정하기 어렵다. 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시험운행 단계에 있으며, 안정적인 운행을 위해서는 안전성 테스트, 법적 이슈,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자율주행 상용화는 아직 정해진 시기가 없으며, 산업 전문가들은 2020년대 중반부터 2030년대 초반까지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자율주행자동차 사고나면...누가 책임질까?
자율주행 자동차가 사고를 일으키면 책임을 질 수 있는 주체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의 책임은 자동차 제조사에게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고가 일어나는 경우에 따라 다른 주체들도 책임을 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고가 발생한 원인이 자동차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버그라면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나 제공자가 책임을 질 수 있다. 또한, 사고가 발생한 경우 운전자가 자율주행 모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운전자도 책임을 질 수 있다. 이러한 책임 분배는 국가마다 상이하며, 국내에서는 아직 공식적인 책임 분배 규정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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