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충남 보령시, AI 챗봇 ′보령시 챗봇 상담사′ 운영에 이용자 호평 잇따라

  • 구름많음거창4.0℃
  • 흐림보령3.3℃
  • 맑음보은2.3℃
  • 맑음안동1.2℃
  • 구름많음임실4.0℃
  • 흐림흑산도8.3℃
  • 맑음강릉4.2℃
  • 흐림고산9.8℃
  • 구름많음함양군4.3℃
  • 맑음대구3.5℃
  • 맑음정선군-1.3℃
  • 구름많음순천4.5℃
  • 비 또는 눈울릉도5.6℃
  • 구름조금산청3.9℃
  • 맑음원주0.4℃
  • 구름많음완도8.2℃
  • 맑음의령군4.5℃
  • 구름조금속초3.8℃
  • 구름많음남원3.6℃
  • 맑음상주2.7℃
  • 구름조금서청주2.2℃
  • 맑음부산6.4℃
  • 맑음영천3.5℃
  • 맑음영월-0.2℃
  • 맑음김해시5.1℃
  • 맑음북부산6.0℃
  • 맑음서울1.1℃
  • 맑음대관령-4.5℃
  • 맑음수원2.1℃
  • 맑음양평1.8℃
  • 맑음충주0.8℃
  • 맑음양산시6.3℃
  • 맑음청주2.7℃
  • 맑음인천1.9℃
  • 맑음포항4.4℃
  • 구름조금합천6.5℃
  • 맑음청송군0.9℃
  • 맑음영덕3.1℃
  • 맑음북춘천-0.3℃
  • 구름많음강진군5.9℃
  • 맑음여수5.9℃
  • 구름조금천안2.4℃
  • 흐림보성군6.1℃
  • 맑음인제-0.5℃
  • 흐림영광군3.5℃
  • 맑음파주0.6℃
  • 구름많음장흥5.5℃
  • 맑음문경2.2℃
  • 맑음울산3.9℃
  • 맑음경주시3.9℃
  • 맑음강화2.1℃
  • 맑음거제6.6℃
  • 맑음북창원5.1℃
  • 구름조금대전3.5℃
  • 구름많음해남6.9℃
  • 맑음춘천1.2℃
  • 맑음창원5.7℃
  • 맑음이천2.0℃
  • 맑음울진5.1℃
  • 흐림부여2.1℃
  • 맑음밀양5.5℃
  • 구름많음목포6.0℃
  • 흐림고흥7.1℃
  • 맑음봉화0.3℃
  • 구름많음성산10.2℃
  • 맑음동해4.5℃
  • 맑음동두천0.8℃
  • 맑음통영7.1℃
  • 구름조금추풍령1.6℃
  • 구름많음장수0.6℃
  • 구름많음서귀포11.6℃
  • 맑음영주0.4℃
  • 흐림고창3.4℃
  • 구름많음진도군9.0℃
  • 구름많음금산3.3℃
  • 맑음북강릉3.9℃
  • 맑음태백-1.1℃
  • 흐림군산2.2℃
  • 흐림광주4.9℃
  • 흐림정읍2.9℃
  • 맑음구미4.1℃
  • 눈홍성2.6℃
  • 구름조금세종2.7℃
  • 흐림순창군3.5℃
  • 흐림고창군3.0℃
  • 맑음홍천-0.4℃
  • 맑음철원-0.5℃
  • 구름많음서산3.3℃
  • 구름많음백령도4.9℃
  • 맑음진주6.2℃
  • 맑음남해8.0℃
  • 맑음의성3.0℃
  • 맑음광양시7.0℃
  • 흐림제주10.8℃
  • 구름많음전주3.5℃
  • 흐림부안3.4℃
  • 맑음제천-0.6℃
  • 2025.11.18 (화)

충남 보령시, AI 챗봇 '보령시 챗봇 상담사' 운영에 이용자 호평 잇따라

김지영 / 기사승인 : 2023-02-23 01:51:34
  • -
  • +
  • 인쇄

충청남도 보령시가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 '보령시 챗봇 상담사'를 운영하여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개발된 보령시 챗봇 상담사는 민원 서비스나 각종 행정 관련 정보 등을 실시간 채팅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것으로,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챗봇 상담사는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시 누리집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민원안내, 관광·문화·체육, 교육, 교통·환경, 복지·보건 등 9개 분야의 질문에 대해 답변이 가능하다. 또한 챗봇 상담사로 처리할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 담당자에게 전화로 연결할 수 있는 AI 상담 전화 시스템을 연계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다.

챗봇 시스템 도입으로 시민들은 시청이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됐으며, 신속하고 빠른 민원 상담으로 시간을 절약하는 등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아울러 직원의 단순·반복적인 민원 상담 업무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와 AI 상담전화를 통해 처리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 향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관련해 보령시는 "구축된 챗봇과 AI 상담전화 시스템의 지속적인 데이터 축적과 AI 학습 강화를 통해 정보화시대를 선도하는 ICT 기반 민원행정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영
김지영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