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은 다시 한번 iPad를 능가하려고 시도하고 있으며, 갤럭시 탭 S9 시리즈로 다시한번 도전한다. 2023년에는 세 가지 버전의 태블릿이 출시될 예정이다. 가장 가벼우며 가격이 저렴한 갤럭시 탭 S9, 중간 옵션에 선택적으로 내장된 5G를 지원하는 갤럭시 탭 S9+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큰화면과 강력한 기능에 갤럭시 탭 S9 울트라가 있다.
갤럭시 탭 S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방수기능이 탑재되어 먼지와 물에 강한 제품이다. 새로운 구조로는 '아머 알루미늄(Armor Aluminum)'과 지속 가능한 자재의 더 큰 비율을 결합하여 친환경적인 인증을 얻었다. S 펜이 표준으로 제공되며, 기본적으로 상자 안에 포함되어 제공된다. 또한 삼성은 애플의 iPad Pro 시리즈에 명백히 부족한 기능을 채워 넣었는데, 그중 하나는 메모리 카드 슬롯을 탑재한 것이다.
이번 갤럭시 탭 S 시리즈 전체가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 삼성의 비전 부스터 시스템이 태블릿으로 들어왔으며, 주변 조명에 맞게 화면 설정을 조정하여 색상, 명암 및 밝기를 조절한다. 갤럭시 탭 S9은 11인치 스크린을 가지고 있으며, 갤럭시 탭 S9+는 12.4인치 패널을 탑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탭 S9 울트라는 14.6인치 스크린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모델에서는 60-120Hz의 동적 새로고침률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