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의 최신 업데이트에서 iOS 17은 '건강 앱'에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면서 주목할 만한 변화를 가져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신 건강 추적과 눈 건강 강화를 중점적으로 다루며, 기분 기록 기능과 눈 건강 유지를 위한 도구 등이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종합적인 건강 및 웰빙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새롭게 도입된 "정신 상태" 기능은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 중 하나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매일 감정 상태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해주어 정신적 웰빙을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돕는다. 사용자들은 '건강 앱' 알림 또는 애플 워치를 통해 하루 내내 기분을 기록할 수 있다. 기분 기록은 "매우 불쾌"에서 "중립" 및 "매우 즐거움"까지 다양한 옵션을 가진 슬라이더 바를 제공하며, 사용자는 현재 기분에 가장 근접한 옵션을 선택한다.
기분을 선택한 후, 애플은 사용자에게 해당 기분과 관련된 형용사 목록에서 선택하도록 안내한다. 선택 가능한 옵션에는 놀라운, 기쁜, 슬픈, 스트레스 받는 등 다양한 감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자신의 감정 상태와 가장 가까운 것을 선택한다. 사용자는 직접 형용사를 입력할 수는 없지만, 주어진 애플의 제안 중에서 가장 일치하는 용어를 선택할 수 있다.
건강 앱의 시각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주차별, 월별, 6개월별 또는 1년별로 기분을 추적하면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상태, 연관성 및 생활 요소 등을 자세히 알아보면서 감정 상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운동 시간, 명상 시간, 수면 시간 및 낮 동안의 야외 활동 시간 등을 기록하여 감정 변화와 다양한 활동과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 앱은 정신 건강을 더욱 심도 있게 다루며, 불안과 우울증을 스크리닝하는 건강 설문지도 제공한다. 이러한 스크리닝 도구는 지난 몇 주 동안 사용자가 어떻게 느꼈는지에 관한 질문을 포함하며, 의사들이 주로 사용하는 스크리닝 도구로써 사용된다. 사용자들은 이 질문에 답함으로써 불안 및 우울증 위험 지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연간 여러 시기 동안 자가 관리가 더 필요한지 또는 의사의 도움이 필요한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iOS 17은 눈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를 도입하며 특히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지만 모든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다. 스크린 타임에 새로운 "화면 거리" 설정이 도입되었는데, 이를 통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얼굴에 너무 가깝게 위치하지 않도록 조절하여 눈 피로를 줄이고 건강한 스크린 사용 습관을 장려한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을 통해 애플은 사용자의 건강과 웰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정신 건강과 눈 건강을 위한 소중한 도구를 제공한다. iOS 17의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건강과 웰빙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