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파리 날리는 전기차 판매…배터리업계 속도조절 나선다

  • 맑음서귀포13.7℃
  • 맑음보은1.1℃
  • 구름많음보령7.1℃
  • 맑음백령도12.7℃
  • 맑음동해6.5℃
  • 맑음함양군0.8℃
  • 맑음통영9.9℃
  • 구름많음서청주2.4℃
  • 흐림전주7.3℃
  • 맑음진도군4.1℃
  • 흐림목포9.2℃
  • 맑음상주1.6℃
  • 맑음봉화-1.7℃
  • 맑음인제-0.6℃
  • 구름많음청주6.1℃
  • 맑음북창원8.5℃
  • 맑음거창0.3℃
  • 구름조금강화4.0℃
  • 구름조금북춘천-0.2℃
  • 맑음순창군2.7℃
  • 구름많음군산5.3℃
  • 구름많음서산4.0℃
  • 맑음충주0.7℃
  • 구름조금장수0.5℃
  • 맑음창원9.7℃
  • 맑음장흥1.9℃
  • 구름조금임실2.4℃
  • 구름많음순천1.2℃
  • 구름많음광주7.7℃
  • 구름많음세종4.3℃
  • 구름많음부여2.5℃
  • 맑음밀양5.5℃
  • 맑음의령군1.1℃
  • 맑음영주0.4℃
  • 구름조금금산1.8℃
  • 구름많음해남2.5℃
  • 구름조금동두천2.5℃
  • 구름많음보성군4.6℃
  • 구름많음고창군5.4℃
  • 구름조금원주1.9℃
  • 흐림고창4.4℃
  • 맑음합천2.8℃
  • 구름조금파주0.0℃
  • 맑음양산시7.3℃
  • 맑음울진5.4℃
  • 구름조금서울7.0℃
  • 맑음여수10.9℃
  • 구름조금흑산도10.9℃
  • 구름많음수원4.4℃
  • 맑음제주11.9℃
  • 맑음포항8.5℃
  • 구름많음강진군3.7℃
  • 맑음경주시3.3℃
  • 구름많음홍성3.1℃
  • 맑음안동1.6℃
  • 맑음청송군-0.7℃
  • 구름많음양평3.1℃
  • 맑음대구4.5℃
  • 맑음부산11.7℃
  • 맑음강릉9.6℃
  • 맑음영덕6.0℃
  • 맑음인천8.1℃
  • 맑음김해시8.1℃
  • 구름많음정읍5.8℃
  • 구름많음대전4.5℃
  • 맑음거제8.7℃
  • 맑음북강릉7.1℃
  • 맑음광양시9.0℃
  • 구름많음이천1.9℃
  • 흐림부안6.8℃
  • 맑음태백-1.0℃
  • 구름조금홍천0.3℃
  • 구름조금춘천0.8℃
  • 구름조금구미2.4℃
  • 맑음문경1.7℃
  • 맑음산청1.8℃
  • 맑음대관령-3.5℃
  • 맑음완도6.6℃
  • 맑음영월0.1℃
  • 맑음남해7.8℃
  • 맑음진주2.6℃
  • 맑음추풍령1.1℃
  • 맑음고흥2.1℃
  • 맑음고산13.9℃
  • 맑음성산11.6℃
  • 맑음제천-0.8℃
  • 맑음정선군-1.9℃
  • 맑음영천2.0℃
  • 맑음철원-0.4℃
  • 맑음속초7.2℃
  • 구름많음천안1.8℃
  • 맑음남원3.8℃
  • 맑음울산7.9℃
  • 맑음의성0.1℃
  • 맑음북부산5.7℃
  • 구름조금영광군4.8℃
  • 맑음울릉도12.2℃
  • 2025.11.16 (일)

파리 날리는 전기차 판매…배터리업계 속도조절 나선다

최준규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1 11:21:51
  • -
  • +
  • 인쇄
내실 다지기 돌입…제품 경쟁력 강화 본격화 구상
삼성SDI P6 각형 배터리 이미지. 사진=삼성SDI
삼성SDI P6 각형 배터리 이미지. 사진=삼성SDI

[CWN 최준규 기자] 전기차 판매가 주춤하자 지금까지 공격적으로 나섰던 국내 배터리 업계가 속도 조절을 한다.

앞으로는 사업 확장보다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이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배터리 3사는 중국 기업들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저가로 점유율을 높임에 따른 대응책도 마련해 LFP 배터리 양산을 서둘러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방침이다.

11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하이브리드(PHEV)와 순수전기차(BEV)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966만5000대로 작년 동기 대비 36.4% 늘어 전체 전기차 판매율은 늘었지만 성장률은 둔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테슬라 등 주요 업체들은 작년에 70%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였지만 올해는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이 기간 한국에 등록된 신규 전기차의 경우 11만512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 줄었는데 이가운데 수입 전기차는 1만8412대로 작년 동기대비 20% 감소하는 등 시장 성장세가 침체됐다.

이처럼 성장가도를 달리던 전기차 시장이 숨 고르기에 들어가자 국내 배터리 3사도 내실 다지기에 들어가 완성차 업계와 투자 속도 조절을 추진하는 한편 제품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한다.

우선 LG에너지솔루션은 튀르키예 배터리 합작공장 프로젝트 연기를 검토하고 있다.

또 SK온은 테네시 공장과 켄터키 1공장은 예정대로 오는 2025년부터 운영하되 2공장 건설은 포드의 연기 계획대로 2026년 이후로 늦추기로 했다.

삼성SDI도 오는 2026년 양산을 에너지저장장치(ESS) LFP 배터리 양산을 목표로 현재 소재 생산을 검토 중이다.

한편 업계 관계자는 "전기차 판매율이 떨어지고 있지만 배터리 수요는 지속적으로 우상향 추세를 보일 수 있는 만큼 이 시기에 제품 경쟁력 강화 등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준규 기자
최준규 기자 / 뉴미디어국장 뉴미디어국 데스크입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