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우리은행, WON뱅킹 앱 접속 분석 특화서비스 제공

  • 맑음구미0.7℃
  • 맑음청주0.1℃
  • 흐림전주2.4℃
  • 흐림함양군3.6℃
  • 구름조금경주시1.8℃
  • 맑음의령군-2.0℃
  • 맑음봉화-2.8℃
  • 비흑산도8.1℃
  • 맑음영덕0.4℃
  • 구름많음서귀포9.5℃
  • 맑음부여0.4℃
  • 맑음강화-3.2℃
  • 구름많음여수4.8℃
  • 맑음문경-1.4℃
  • 맑음북창원3.4℃
  • 맑음울산2.3℃
  • 구름많음보령3.0℃
  • 흐림강진군7.0℃
  • 맑음서울-1.9℃
  • 맑음정선군-3.9℃
  • 맑음합천1.1℃
  • 맑음동해1.6℃
  • 맑음대전-0.3℃
  • 맑음태백-4.7℃
  • 맑음영천0.7℃
  • 흐림남원2.9℃
  • 맑음김해시2.4℃
  • 맑음속초0.5℃
  • 비울릉도5.8℃
  • 구름많음진도군7.8℃
  • 맑음포항2.5℃
  • 흐림장흥6.7℃
  • 맑음강릉0.7℃
  • 흐림임실2.3℃
  • 구름많음고산9.7℃
  • 맑음대구2.1℃
  • 맑음밀양2.3℃
  • 맑음북부산3.3℃
  • 맑음원주-3.2℃
  • 구름조금남해6.0℃
  • 맑음안동-2.0℃
  • 맑음수원-2.0℃
  • 흐림정읍3.4℃
  • 흐림광주4.9℃
  • 맑음인천-1.0℃
  • 흐림부안4.2℃
  • 맑음천안-0.3℃
  • 흐림서산3.0℃
  • 흐림순천2.8℃
  • 비제주10.2℃
  • 흐림고창군3.7℃
  • 맑음상주-0.4℃
  • 맑음양산시4.1℃
  • 맑음울진0.1℃
  • 구름많음보은-0.6℃
  • 맑음춘천-5.6℃
  • 맑음파주-5.6℃
  • 맑음북춘천-5.7℃
  • 구름많음완도7.6℃
  • 흐림금산0.3℃
  • 흐림영광군4.0℃
  • 흐림성산9.2℃
  • 흐림군산2.7℃
  • 흐림고흥5.9℃
  • 맑음영주-2.2℃
  • 흐림추풍령-0.9℃
  • 맑음청송군-2.0℃
  • 흐림산청2.7℃
  • 맑음세종-0.3℃
  • 맑음북강릉-1.0℃
  • 맑음거제4.8℃
  • 흐림순창군3.5℃
  • 흐림해남7.9℃
  • 맑음철원-6.0℃
  • 맑음이천-2.8℃
  • 맑음동두천-4.0℃
  • 맑음양평-1.5℃
  • 흐림고창3.7℃
  • 맑음서청주-2.3℃
  • 맑음창원3.4℃
  • 구름많음거창1.6℃
  • 흐림보성군6.3℃
  • 맑음대관령-7.8℃
  • 흐림목포7.4℃
  • 흐림장수0.9℃
  • 맑음홍천-4.1℃
  • 맑음제천-5.7℃
  • 구름많음광양시4.7℃
  • 맑음영월-3.8℃
  • 흐림백령도4.2℃
  • 맑음부산3.1℃
  • 맑음의성0.1℃
  • 맑음통영4.2℃
  • 구름많음홍성0.6℃
  • 맑음충주-2.5℃
  • 맑음인제-2.9℃
  • 맑음진주0.5℃
  • 2025.11.18 (화)

우리은행, WON뱅킹 앱 접속 분석 특화서비스 제공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15:13:24
  • -
  • +
  • 인쇄
영업점, 뱅킹 앱 등 전 채널 데이터 실시간 수집 분석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
데이터 기반 고객별 맞춤 상담 서비스 가능, 최적의 고객 경험 선사할 터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CWN 이성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고객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Customer Data Platform)’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본격적으로 업무에 활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작년 12월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착수한 바 있다.

고객 데이터 플랫폼은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우리WON뱅킹에 접촉해 발생하는 모든 행동 이력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도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실례로 고객이 우리WON뱅킹 앱에서 자산관리나 연금 상품을 클릭해 관심을 보일 경우 전문적인 금융서비스 상담 필요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WON컨시어지(비대면 1:1 상담서비스) 전담직원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우리WON뱅킹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상담직원에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의 여정(접근경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금융 상품이나 서비스 가입절차를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는 등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중심의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를 구현할 수 있다.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우리은행은 고객에게 최적의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금융 상품 가입이나 업무처리 중 발생하는 고객의 숨은 고충점(Pain Point)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금융 경험이 채널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끊김없이 이어질 것”이라며 “최적의 시점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고객 지향형 채널 완성을 목표로 데이터 기반 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