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우리은행, WON뱅킹 앱 접속 분석 특화서비스 제공

  • 구름많음북춘천25.9℃
  • 구름조금울산24.7℃
  • 구름많음천안24.4℃
  • 구름많음순창군25.4℃
  • 비제주25.7℃
  • 구름많음서울25.7℃
  • 흐림제천24.4℃
  • 구름조금광양시26.0℃
  • 구름많음홍성25.8℃
  • 맑음함양군25.4℃
  • 구름많음영천24.2℃
  • 구름조금세종26.1℃
  • 구름많음봉화23.2℃
  • 구름많음부안26.0℃
  • 맑음철원26.0℃
  • 맑음대구25.7℃
  • 구름많음군산25.3℃
  • 맑음완도29.0℃
  • 맑음산청26.1℃
  • 구름많음청송군24.0℃
  • 맑음추풍령22.0℃
  • 구름조금영광군27.2℃
  • 구름많음인천25.6℃
  • 맑음금산25.9℃
  • 구름조금통영26.7℃
  • 흐림백령도22.5℃
  • 구름조금창원26.6℃
  • 구름많음울릉도22.3℃
  • 구름조금보은23.7℃
  • 구름조금안동24.7℃
  • 구름많음원주25.3℃
  • 맑음양산시27.7℃
  • 구름조금인제24.4℃
  • 구름많음강릉24.8℃
  • 구름많음고창군25.7℃
  • 구름조금거제26.0℃
  • 구름많음경주시25.5℃
  • 맑음상주25.1℃
  • 맑음여수24.2℃
  • 맑음강진군27.7℃
  • 구름많음정읍27.7℃
  • 구름많음전주27.8℃
  • 구름많음서귀포27.0℃
  • 흐림정선군23.9℃
  • 맑음광주26.6℃
  • 구름많음부여25.7℃
  • 구름많음문경24.0℃
  • 구름많음춘천25.6℃
  • 맑음순천26.3℃
  • 구름조금임실25.4℃
  • 구름조금북부산27.5℃
  • 구름많음거창24.7℃
  • 구름많음홍천25.3℃
  • 구름조금양평25.4℃
  • 맑음목포27.9℃
  • 맑음장흥27.1℃
  • 구름많음구미25.6℃
  • 구름많음보령27.0℃
  • 맑음흑산도25.5℃
  • 맑음해남27.9℃
  • 구름많음동두천25.9℃
  • 구름조금밀양27.9℃
  • 구름조금보성군26.8℃
  • 구름많음성산26.3℃
  • 구름조금청주26.1℃
  • 흐림태백17.6℃
  • 흐림부산26.4℃
  • 구름많음동해23.1℃
  • 구름많음파주26.2℃
  • 구름많음충주25.9℃
  • 구름많음대관령17.9℃
  • 구름많음이천23.9℃
  • 구름조금서청주25.3℃
  • 맑음고흥27.4℃
  • 구름많음장수24.1℃
  • 구름많음김해시27.4℃
  • 맑음대전25.9℃
  • 구름조금남원25.3℃
  • 구름조금고창27.7℃
  • 구름많음영덕23.6℃
  • 맑음진도군26.7℃
  • 구름많음영월24.9℃
  • 맑음고산29.1℃
  • 구름많음합천25.2℃
  • 구름조금속초23.5℃
  • 맑음남해24.6℃
  • 구름많음울진24.7℃
  • 구름조금포항24.8℃
  • 구름많음강화24.2℃
  • 맑음진주24.3℃
  • 구름많음수원23.7℃
  • 맑음의령군25.0℃
  • 구름많음북강릉23.0℃
  • 구름많음북창원26.9℃
  • 구름많음의성26.1℃
  • 흐림영주24.3℃
  • 구름많음서산25.0℃
  • 2025.09.23 (화)

우리은행, WON뱅킹 앱 접속 분석 특화서비스 제공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3 15:13:24
  • -
  • +
  • 인쇄
영업점, 뱅킹 앱 등 전 채널 데이터 실시간 수집 분석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
데이터 기반 고객별 맞춤 상담 서비스 가능, 최적의 고객 경험 선사할 터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CWN 이성호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고객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활용하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Customer Data Platform)’ 구축을 완료하고 이를 본격적으로 업무에 활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작년 12월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착수한 바 있다.

고객 데이터 플랫폼은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우리WON뱅킹에 접촉해 발생하는 모든 행동 이력을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도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실례로 고객이 우리WON뱅킹 앱에서 자산관리나 연금 상품을 클릭해 관심을 보일 경우 전문적인 금융서비스 상담 필요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WON컨시어지(비대면 1:1 상담서비스) 전담직원을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우리WON뱅킹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상담직원에게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의 여정(접근경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금융 상품이나 서비스 가입절차를 보다 편리하게 개선하는 등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중심의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를 구현할 수 있다.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우리은행은 고객에게 최적의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금융 상품 가입이나 업무처리 중 발생하는 고객의 숨은 고충점(Pain Point)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고객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의 금융 경험이 채널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끊김없이 이어질 것”이라며 “최적의 시점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고객 지향형 채널 완성을 목표로 데이터 기반 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