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 U+, 타겟팅 기술 고도화… 맞춤형 광고 제공

  • 맑음고창군1.1℃
  • 맑음영덕7.1℃
  • 구름조금서귀포9.4℃
  • 맑음북춘천-0.8℃
  • 맑음거창-3.7℃
  • 흐림보은0.4℃
  • 맑음홍성3.2℃
  • 맑음백령도9.9℃
  • 맑음태백1.4℃
  • 맑음정읍1.9℃
  • 맑음영광군0.9℃
  • 맑음해남-0.8℃
  • 맑음진도군1.6℃
  • 맑음울산5.7℃
  • 흐림원주4.9℃
  • 맑음홍천0.3℃
  • 맑음산청-0.7℃
  • 맑음창원5.6℃
  • 맑음보령3.7℃
  • 맑음봉화-4.1℃
  • 맑음철원-1.0℃
  • 맑음밀양-0.7℃
  • 맑음서산1.2℃
  • 맑음군산1.5℃
  • 맑음장흥-1.1℃
  • 맑음김해시5.0℃
  • 맑음부산7.8℃
  • 구름조금울릉도10.3℃
  • 맑음울진7.1℃
  • 맑음인제1.5℃
  • 맑음남해3.8℃
  • 맑음거제3.9℃
  • 맑음의성-1.2℃
  • 맑음흑산도9.7℃
  • 구름조금대전1.8℃
  • 맑음북부산0.4℃
  • 맑음완도4.5℃
  • 맑음양평3.0℃
  • 맑음강진군0.6℃
  • 맑음문경2.7℃
  • 맑음전주2.3℃
  • 맑음양산시2.1℃
  • 맑음동해6.5℃
  • 맑음순창군-1.3℃
  • 맑음고흥-0.4℃
  • 맑음인천8.7℃
  • 맑음광주2.7℃
  • 구름많음제주10.6℃
  • 맑음정선군-0.8℃
  • 맑음합천-0.1℃
  • 맑음춘천-0.2℃
  • 맑음안동0.1℃
  • 맑음진주-1.2℃
  • 맑음세종1.6℃
  • 맑음파주-1.9℃
  • 맑음영주0.5℃
  • 맑음상주2.7℃
  • 맑음고창0.3℃
  • 맑음북창원4.0℃
  • 맑음목포4.5℃
  • 맑음청송군-3.9℃
  • 맑음북강릉6.8℃
  • 맑음대구1.7℃
  • 맑음의령군-2.7℃
  • 맑음통영4.4℃
  • 맑음속초7.5℃
  • 맑음이천3.0℃
  • 맑음구미0.6℃
  • 맑음영월1.2℃
  • 구름많음수원4.8℃
  • 구름많음충주4.9℃
  • 맑음서울6.2℃
  • 맑음임실-2.0℃
  • 맑음포항6.5℃
  • 흐림천안2.3℃
  • 맑음동두천1.4℃
  • 맑음부여-1.2℃
  • 맑음보성군1.2℃
  • 맑음남원-1.2℃
  • 맑음영천-0.7℃
  • 맑음순천-2.0℃
  • 맑음강화2.5℃
  • 맑음강릉10.0℃
  • 맑음광양시3.6℃
  • 구름많음청주5.5℃
  • 흐림서청주1.7℃
  • 맑음함양군-2.2℃
  • 맑음성산8.1℃
  • 맑음금산-1.4℃
  • 맑음경주시0.2℃
  • 맑음여수6.4℃
  • 맑음제천2.9℃
  • 맑음추풍령0.4℃
  • 맑음대관령1.8℃
  • 맑음고산12.0℃
  • 맑음부안2.5℃
  • 맑음장수-3.4℃
  • 2025.11.22 (토)

LG U+, 타겟팅 기술 고도화… 맞춤형 광고 제공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14:11:42
  • -
  • +
  • 인쇄
유저 행동패턴 분석 기술 전문성 갖춘 ‘디엠씨미디어’와 협업
IPTV·모바일 이종간 데이터 분석, 보다 정교한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성 대폭 높여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타깃 고객층 제안, 시청자에 맞춤형 광고 시청 경험 개선
LG유플러스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와 어드레서블 TV 광고(Addressable TV Advertis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와 어드레서블 TV 광고(Addressable TV Advertis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디엠씨미디어(대표 이준희)’와 어드레서블 TV 광고(Addressable TV Advertisin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엠씨미디어는 디지털광고 대행 및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사업을 서비스하는 디지털마케팅 기업으로, 데이터 분석 전문 조직을 갖춰 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의 모바일과 IPTV 셋톱박스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에 디엠씨미디어의 유저 행동패턴 분석 기술을 접목하여 어드레서블 TV 광고의 고객 타겟팅을 한층 정교화해 나갈 방침이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데이터 기반 가구별 관심사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상품으로, 기존에는 IPTV 셋톱박스 데이터만을 활용했다. 하지만 이제 셋톱박스는 물론 자사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축적되는 이종간 데이터를 보다 전문적으로 분석, 보다 정교화된 타겟팅으로 광고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광고주에게는 최적화된 타깃 고객층과 제안해 매출 제고에 기여하고, 시청자에게는 초개인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해 광고 시청 경험을 최적화해줄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21일 강남구에 위치한 디엠씨미디어 사옥에서 LG유플러스 김태훈 광고사업단장(상무)과 디엠씨미디어 이준희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디엠씨미디어 이준희 대표는 “당사는 그간 방대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하고 연결하여 그 이면에 대한 정보를 도출하고 활용하는 데에 역량을 쌓아 왔다”며 “이러한 데이터 통합관리와 분석 능력을 적극 활용해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은 “디엠씨미디어와의 제휴로 당사의 통신 플랫폼이 더욱 효과적인 광고매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디지털 유저 행동 기반의 리타겟팅(Re-targeting)과 유사 고객 타겟팅을 통해 광고주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는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