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LG U+ ,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 수상

  • 맑음양산시2.6℃
  • 맑음부안2.8℃
  • 맑음속초9.7℃
  • 맑음해남0.0℃
  • 맑음포항6.8℃
  • 맑음목포5.6℃
  • 맑음세종1.7℃
  • 맑음완도5.0℃
  • 맑음광양시3.9℃
  • 맑음안동0.8℃
  • 맑음거창-2.8℃
  • 맑음영덕6.5℃
  • 구름조금대전2.4℃
  • 맑음구미1.0℃
  • 맑음홍천1.3℃
  • 구름조금정선군0.8℃
  • 맑음태백2.0℃
  • 맑음강진군1.6℃
  • 구름조금제주10.8℃
  • 구름조금수원5.6℃
  • 맑음백령도9.6℃
  • 맑음산청0.1℃
  • 흐림충주5.5℃
  • 맑음밀양-0.1℃
  • 맑음대관령1.6℃
  • 맑음정읍2.3℃
  • 맑음부산7.8℃
  • 맑음고창0.9℃
  • 맑음의령군-2.0℃
  • 구름조금울릉도10.3℃
  • 맑음북창원4.5℃
  • 맑음보령2.8℃
  • 맑음동해6.6℃
  • 맑음파주-0.7℃
  • 맑음북춘천0.5℃
  • 맑음진도군2.3℃
  • 맑음천안0.5℃
  • 맑음청주4.6℃
  • 맑음통영5.2℃
  • 맑음의성-0.6℃
  • 맑음합천0.4℃
  • 맑음남원-0.6℃
  • 맑음장수-2.9℃
  • 맑음영광군1.2℃
  • 맑음서산1.9℃
  • 맑음인제2.6℃
  • 맑음성산8.4℃
  • 맑음홍성3.3℃
  • 맑음인천9.1℃
  • 맑음순창군-1.0℃
  • 맑음보성군2.0℃
  • 맑음창원5.5℃
  • 맑음철원0.2℃
  • 맑음북강릉6.5℃
  • 맑음김해시5.4℃
  • 맑음보은1.0℃
  • 맑음여수7.0℃
  • 맑음금산-0.9℃
  • 맑음함양군-1.3℃
  • 맑음장흥-1.0℃
  • 구름조금영월2.4℃
  • 맑음서청주-0.4℃
  • 맑음순천-1.7℃
  • 맑음강화3.4℃
  • 맑음고산12.6℃
  • 맑음부여-0.4℃
  • 맑음봉화-3.4℃
  • 맑음진주-1.0℃
  • 맑음고흥0.8℃
  • 맑음흑산도10.2℃
  • 맑음대구2.7℃
  • 맑음울진7.6℃
  • 맑음전주2.8℃
  • 맑음추풍령1.5℃
  • 흐림제천3.4℃
  • 맑음상주2.9℃
  • 흐림이천4.7℃
  • 흐림원주5.8℃
  • 맑음북부산1.1℃
  • 맑음고창군1.4℃
  • 맑음광주3.7℃
  • 맑음울산5.6℃
  • 맑음임실-1.6℃
  • 맑음군산1.9℃
  • 맑음거제4.1℃
  • 맑음영주1.4℃
  • 맑음청송군-3.0℃
  • 맑음동두천2.7℃
  • 맑음강릉10.0℃
  • 맑음경주시0.9℃
  • 맑음남해4.2℃
  • 맑음춘천0.6℃
  • 흐림문경3.4℃
  • 맑음서귀포9.8℃
  • 맑음서울6.8℃
  • 맑음영천-0.4℃
  • 맑음양평5.1℃
  • 2025.11.22 (토)

[LG U+ ,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 수상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13:43:09
  • -
  • +
  • 인쇄
‘당연하지 않은 일상’ 문화·예술 독립운동가 조명…고객 참여 적립금 5천만원 기부
4년째 진행 중인 광복절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2년 연속 수상 쾌거
LG유플러스, 2년 연속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 수상(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2년 연속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 수상(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CWN 이성호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광복절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4인을 주제로 국가보훈부와 함께 진행했다.

미디어 아트를 디지털 전시관과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의 오프라인 전시관에서 8월 한 달간 전시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디지털 전시관은 독립운동가의 작품과 업적을 다룬 미디어 아트를 정우철 도슨트의 목소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나의 독립운동 유형 테스트'를 통해 재미도 선사했다.

'틈'에서는 벽 전면을 가득 채운 LED 스크린을 비롯해 전시장의 음향, 조명, 플랜테리어 등 오감을 활용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했고, 고객들이 독립운동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메시지월도 운영했다.

LG유플러스는 관람객들이 남긴 온라인 댓글과 오프라인 감사메시지 1개당 815원을 적립했으며, 2주간 6만5천여 명이 참여해 적립한 기부금 5천만원을 독립유공자 관련 단체에 전달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20년부터 '당연하지 않은 일상'이라는 이름으로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는 광복절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20년 '여성 독립운동가9인' ▲2021년 '제주해녀항일운동' ▲2022년 '알로하, 독립RUN' 등 매년 고객과 함께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특히 '알로하, 독립RUN'은 게임을 통해 하와이 교민들의 독립운동을 소개하며 M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고, 그 성과로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에서 오프라인까지 확장하여 많은 고객의 참여를 이끌어낸 점이 우수 사례로 인정받게 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0회째를 맞은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 종합 광고상이다.

LG유플러스가 금상을 수상한 소셜커뮤니케이션은 디지털 광고시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2020년 신설됐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 선도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