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 흐림파주18.8℃
  • 구름많음진도군23.7℃
  • 구름많음문경17.4℃
  • 구름많음구미19.2℃
  • 구름많음부여22.8℃
  • 흐림거제23.1℃
  • 흐림동해19.6℃
  • 흐림북춘천21.5℃
  • 구름많음합천19.8℃
  • 구름많음울진20.0℃
  • 구름많음군산20.7℃
  • 구름많음강진군22.1℃
  • 흐림강화21.1℃
  • 구름많음광주23.2℃
  • 구름많음김해시22.6℃
  • 흐림광양시23.0℃
  • 구름많음경주시20.0℃
  • 구름많음청주23.2℃
  • 흐림대관령14.8℃
  • 구름많음영광군21.2℃
  • 구름많음함양군18.1℃
  • 구름많음고흥23.2℃
  • 흐림속초21.9℃
  • 흐림원주21.7℃
  • 구름많음목포23.8℃
  • 구름많음북창원23.2℃
  • 흐림울산21.5℃
  • 구름많음의령군19.0℃
  • 흐림통영23.1℃
  • 구름많음영월18.3℃
  • 구름많음고산24.3℃
  • 구름많음부안22.4℃
  • 구름많음의성17.6℃
  • 구름많음세종21.3℃
  • 구름많음북부산23.0℃
  • 흐림부산22.9℃
  • 구름많음대구20.3℃
  • 구름많음봉화15.5℃
  • 구름많음보은18.6℃
  • 구름많음추풍령18.6℃
  • 구름많음장수16.0℃
  • 흐림홍천20.2℃
  • 구름많음영덕18.8℃
  • 구름많음고창군20.5℃
  • 구름많음해남22.8℃
  • 구름많음정선군16.5℃
  • 구름많음정읍20.5℃
  • 구름많음순창군19.0℃
  • 구름많음홍성19.6℃
  • 구름많음임실17.5℃
  • 흐림이천21.2℃
  • 흐림창원23.2℃
  • 흐림수원22.7℃
  • 구름많음보령24.0℃
  • 흐림춘천21.0℃
  • 구름많음영천17.7℃
  • 구름많음밀양20.6℃
  • 구름많음양산시23.2℃
  • 구름많음영주16.8℃
  • 구름많음충주20.8℃
  • 흐림철원19.8℃
  • 구름많음완도23.4℃
  • 흐림남해23.7℃
  • 구름많음성산26.7℃
  • 비서울23.2℃
  • 구름많음고창22.0℃
  • 구름많음청송군16.0℃
  • 구름많음서청주21.5℃
  • 구름많음전주21.4℃
  • 구름많음서귀포26.3℃
  • 흐림인제18.0℃
  • 흐림진주20.9℃
  • 구름많음남원21.6℃
  • 구름많음금산18.6℃
  • 흐림인천23.5℃
  • 구름많음상주20.5℃
  • 구름조금제주24.7℃
  • 구름많음울릉도19.8℃
  • 구름많음장흥21.0℃
  • 흐림강릉20.1℃
  • 구름많음순천17.6℃
  • 흐림양평21.6℃
  • 흐림북강릉19.0℃
  • 흐림동두천22.2℃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보성군21.1℃
  • 구름많음서산21.1℃
  • 비백령도19.2℃
  • 구름조금흑산도21.1℃
  • 구름많음산청18.6℃
  • 구름많음여수24.1℃
  • 구름많음태백15.1℃
  • 구름많음포항22.3℃
  • 구름많음안동19.3℃
  • 구름많음천안21.2℃
  • 흐림거창17.4℃
  • 구름많음대전22.2℃
  • 2025.09.23 (화)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5 15:00:15
  • -
  • +
  • 인쇄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모바일 화면을 가입 진행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사진=KB손해보험

[CWN 이성호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5일,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화면을 보며 중요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보이는 TM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보이는 TM 서비스’는 고객이 TM(텔레마케팅)으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계약내용 설명 과정을 휴대폰 화면으로 직접 보며 가입 내용을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통신판매 채널에서는 주요 내용 설명이 전화통화로만 이뤄지다 보니 상담사가 자세히 설명해도 고객입장에서 다소 이해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평균 50분 가량 진행되는 긴 상품 설명으로 인해 고객의 피로도가 매우 높았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해 ‘보이는 TM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알아야 할 중요사항을 모바일 화면과 음성을 통해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아울러 상품 설명 시간이 10분 이내로 대폭 줄어들어 보험가입에 대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고, 상담원의 업무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이는 TM 서비스’에는 중간저장 기능도 탑재했다.

접속이 중단되더라도 10분이내 무인증 재접속이 가능하며, 상담이 중단된 이후 마지막으로 설명된 내용부터 상품 설명을 다시 이어갈 수 있다.

또한, 고객 휴대폰에 보여지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은 상담사가 형광펜으로 강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고객 민원 역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보이는 TM'이라는 하이브리드 세일즈 방식 도입으로 TM과 CM이 결합된 새로운 디지털채널 전환을 본격화 할 것”이라며 “KB손해보험은 향후에도 회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