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 맑음태백-4.5℃
  • 구름많음영천1.4℃
  • 구름조금영덕0.2℃
  • 구름많음경주시2.2℃
  • 흐림제주10.1℃
  • 맑음철원-5.7℃
  • 흐림순창군3.8℃
  • 맑음수원-1.5℃
  • 구름많음금산0.1℃
  • 구름많음부여1.2℃
  • 흐림고창3.8℃
  • 흐림진도군7.8℃
  • 맑음의성-1.0℃
  • 흐림고창군3.8℃
  • 비울릉도5.9℃
  • 맑음춘천-4.7℃
  • 구름많음서청주-1.1℃
  • 맑음상주0.1℃
  • 맑음북강릉-2.4℃
  • 맑음정선군-3.4℃
  • 흐림남원3.1℃
  • 구름많음합천4.0℃
  • 흐림광주5.2℃
  • 맑음강릉1.0℃
  • 구름많음남해5.9℃
  • 흐림서귀포9.9℃
  • 맑음인제-3.4℃
  • 흐림완도7.5℃
  • 흐림보성군6.3℃
  • 맑음인천-0.6℃
  • 맑음진주1.1℃
  • 맑음북춘천-5.1℃
  • 맑음파주-5.4℃
  • 흐림대전0.8℃
  • 구름많음고산9.9℃
  • 흐림순천3.0℃
  • 구름조금북창원3.7℃
  • 구름많음보은-0.3℃
  • 맑음홍천-3.6℃
  • 맑음대관령-7.2℃
  • 맑음이천-2.7℃
  • 흐림해남7.5℃
  • 맑음속초0.4℃
  • 구름조금거제4.7℃
  • 맑음서울-1.6℃
  • 맑음영주-1.7℃
  • 맑음구미1.3℃
  • 흐림부안4.7℃
  • 흐림군산3.5℃
  • 맑음동두천-3.5℃
  • 구름조금대구2.6℃
  • 맑음안동-1.5℃
  • 구름많음부산3.3℃
  • 흐림임실2.5℃
  • 구름조금김해시2.8℃
  • 흐림정읍3.5℃
  • 맑음통영4.3℃
  • 구름많음거창1.2℃
  • 맑음청송군-1.5℃
  • 구름많음영월-3.1℃
  • 맑음충주-1.8℃
  • 흐림장흥6.7℃
  • 흐림강진군7.1℃
  • 흐림전주3.1℃
  • 구름많음홍성1.1℃
  • 맑음창원3.4℃
  • 흐림서산3.1℃
  • 구름많음백령도3.9℃
  • 흐림고흥5.9℃
  • 맑음강화-3.8℃
  • 맑음봉화-2.7℃
  • 맑음제천-3.7℃
  • 맑음울진0.8℃
  • 구름많음광양시4.3℃
  • 흐림영광군6.9℃
  • 구름조금양산시4.2℃
  • 흐림장수0.9℃
  • 맑음문경-1.4℃
  • 흐림보령3.4℃
  • 맑음북부산3.4℃
  • 구름조금청주0.5℃
  • 흐림목포7.6℃
  • 구름조금밀양2.4℃
  • 맑음포항2.8℃
  • 맑음양평-1.8℃
  • 구름조금천안0.0℃
  • 구름많음추풍령-0.4℃
  • 흐림산청3.4℃
  • 흐림성산9.1℃
  • 구름조금의령군-0.8℃
  • 맑음원주-2.4℃
  • 흐림함양군3.9℃
  • 구름조금울산2.3℃
  • 구름많음여수4.6℃
  • 흐림흑산도8.2℃
  • 구름많음세종0.5℃
  • 구름조금동해2.0℃
  • 2025.11.18 (화)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5 15:00:15
  • -
  • +
  • 인쇄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모바일 화면을 가입 진행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보이는 TM 서비스 오픈. 사진=KB손해보험

[CWN 이성호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5일, 고객과 상담사가 같은 화면을 보며 중요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보이는 TM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보이는 TM 서비스’는 고객이 TM(텔레마케팅)으로 보험상품에 가입할 때, 계약내용 설명 과정을 휴대폰 화면으로 직접 보며 가입 내용을 체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통신판매 채널에서는 주요 내용 설명이 전화통화로만 이뤄지다 보니 상담사가 자세히 설명해도 고객입장에서 다소 이해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평균 50분 가량 진행되는 긴 상품 설명으로 인해 고객의 피로도가 매우 높았다.

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해 ‘보이는 TM 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알아야 할 중요사항을 모바일 화면과 음성을 통해 정확히 전달할 수 있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아울러 상품 설명 시간이 10분 이내로 대폭 줄어들어 보험가입에 대한 고객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고, 상담원의 업무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보이는 TM 서비스’에는 중간저장 기능도 탑재했다.

접속이 중단되더라도 10분이내 무인증 재접속이 가능하며, 상담이 중단된 이후 마지막으로 설명된 내용부터 상품 설명을 다시 이어갈 수 있다.

또한, 고객 휴대폰에 보여지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은 상담사가 형광펜으로 강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고객 민원 역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박영식 전무는 “'보이는 TM'이라는 하이브리드 세일즈 방식 도입으로 TM과 CM이 결합된 새로운 디지털채널 전환을 본격화 할 것”이라며 “KB손해보험은 향후에도 회사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