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WN 이성호 기자]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는 13일 오후 7시, 교내 국제홀 대극장에서 K-POP과의 ‘MERRY WHITE K-POP’ 공연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동서울대학교의 많은 과와 협업하는 공연으로 엔터테인먼트경영과, 카페베이커리전공,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 무대미술과 등의 참여로 제작된다.
한류가 대한민국 문화의 중심이 되며 K-POP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면서 관련학과가 생겨나고 있다.
K-POP을 이끌어 나가는 아티스트 2,3,4세대의 곡을 중심으로 K-POP과 학생들이 다채로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번 ‘MERRY WHITE K-POP’은 연말의 포근한 분위기와 크리스마스의 다채로운 분위기를 살려 Twice의 우아하게, 카라의 Step, Nct U의 Baggy Jeans, 아이유의 미리메리크리스마스등 20여곡의 다양한 노래 무대와 댄스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K-POP과는 올 해 3번의 정기 공연 외에도 동서울대학교의 체육대회(복정체전)와 축제(복정축전) 등에 출연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낸 바 있다.
더불어 각종 광고와 K-POP 뮤직비디오 등에 재학생들이 다수 출연하고 있어 관계자들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본 공연은 K-POP과 정기 8회 공연이며 전석 무료로 예매 없이 현장에서 입장 가능하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서울대학교 K-POP과 공식 SNS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공연을 주최하는 K-POP과(학과장 채승균)는 K-POP에 특화된 현장 중심 교육으로 아티스트부터 창작과 기획까지 아우르는 케이팝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며 엔터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의 실전 트레이닝과 다수의 공연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엔터테인먼트경영과는 다양한 문화 산업 분야에서 세계를 이끌어갈 문화 예술 콘텐츠 제작자를 육성하는 과이며 <MERRY WHITE K-POP> 공연에서는 SNS를 활용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관객 참여가 가능한 화려한 포토월과 ‘MERRY WHITE K-POP 응원의 한 마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방송콘텐츠학과는 미디어 분야 전국 최대 규모의 학과이며 이번 공연 실황의 촬영 및 편집을 맡게 된다.
호텔외식조리과의 카페베이커리전공은 제과·제빵, 카페 음료 교육을 실시하며 카페베이커리 산업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실무능력과 글로벌화된 창의적 실무역량을 기르는 학과로, 공연장 내에서 베이커리를 운영하여 관객들에게 직접 조리한 다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대미술과는 무대미술에 관련한 기초지식 및 공연을 위한 디자인과 제작 과정 전반을 배우며 본 공연의 조명과 무대 디자인 및 무대 제작을 하였다.
동서울대학교는 5년 연속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었고 또한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 LINC3.0에 선정되어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공유협력체계를 강화하며 지속가능한 산학연협력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려 하고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