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함샤우트 글로벌,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SNS 마케팅 부문 금상

  • 맑음부여4.7℃
  • 맑음이천4.9℃
  • 맑음제천1.4℃
  • 맑음밀양6.2℃
  • 맑음목포10.1℃
  • 맑음진도군5.9℃
  • 맑음거창3.4℃
  • 맑음강화4.3℃
  • 맑음완도8.2℃
  • 맑음영광군6.6℃
  • 맑음정읍6.5℃
  • 맑음부산12.6℃
  • 맑음서청주4.4℃
  • 맑음울진7.8℃
  • 맑음울산9.0℃
  • 맑음광주10.6℃
  • 맑음김해시10.4℃
  • 맑음인제2.5℃
  • 맑음진주4.3℃
  • 맑음강릉8.7℃
  • 맑음속초8.6℃
  • 맑음보성군6.5℃
  • 맑음임실4.5℃
  • 맑음통영9.9℃
  • 구름조금의성2.5℃
  • 맑음홍성4.6℃
  • 맑음고흥3.9℃
  • 맑음수원6.5℃
  • 맑음청주8.5℃
  • 맑음상주4.6℃
  • 맑음영주2.6℃
  • 구름조금추풍령3.7℃
  • 맑음고산13.7℃
  • 맑음서산4.6℃
  • 맑음서귀포14.3℃
  • 맑음대관령-0.3℃
  • 맑음구미5.0℃
  • 맑음철원1.5℃
  • 맑음전주8.6℃
  • 맑음북춘천2.4℃
  • 맑음대전6.8℃
  • 맑음세종6.7℃
  • 맑음해남5.3℃
  • 구름조금청송군2.2℃
  • 맑음부안7.0℃
  • 맑음홍천3.5℃
  • 맑음순창군4.9℃
  • 구름조금남원6.0℃
  • 맑음장흥3.8℃
  • 맑음동두천5.1℃
  • 맑음대구6.9℃
  • 맑음춘천3.6℃
  • 맑음파주3.1℃
  • 맑음태백1.7℃
  • 맑음흑산도11.0℃
  • 맑음안동5.5℃
  • 맑음서울8.9℃
  • 맑음북강릉6.3℃
  • 맑음양산시8.9℃
  • 맑음순천3.0℃
  • 맑음함양군3.3℃
  • 맑음충주3.2℃
  • 맑음문경4.7℃
  • 맑음강진군5.7℃
  • 맑음여수11.7℃
  • 맑음합천5.0℃
  • 맑음울릉도12.6℃
  • 구름많음포항10.1℃
  • 맑음거제9.3℃
  • 맑음양평5.2℃
  • 맑음장수2.3℃
  • 맑음금산4.5℃
  • 맑음군산7.1℃
  • 맑음봉화0.4℃
  • 구름조금보령6.8℃
  • 맑음성산11.2℃
  • 맑음산청4.4℃
  • 맑음의령군3.0℃
  • 구름조금인천10.0℃
  • 맑음영월3.8℃
  • 구름많음경주시5.4℃
  • 맑음창원11.3℃
  • 맑음제주12.8℃
  • 맑음동해7.7℃
  • 맑음고창6.1℃
  • 구름많음영덕7.1℃
  • 맑음보은3.8℃
  • 맑음북부산7.7℃
  • 구름조금백령도12.7℃
  • 구름조금영천4.4℃
  • 맑음천안4.7℃
  • 맑음원주4.9℃
  • 맑음광양시10.0℃
  • 맑음남해9.5℃
  • 맑음북창원10.2℃
  • 맑음정선군1.0℃
  • 맑음고창군6.3℃
  • 2025.11.15 (토)

함샤우트 글로벌,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SNS 마케팅 부문 금상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09:56:59
  • -
  • +
  • 인쇄
OK저축은행 읏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SNS 마케팅 부문 금상’ 수상
브랜드 공식 캐릭터 리부트 전략 주효 
비주얼 솔루션, CG 숏무비, 컨셉팅 등 세계관 마케팅 강화하며 2030세대 소통 확대
​함샤우트 글로벌이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OK저축은행 읏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으로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함샤우트 글로벌​
​함샤우트 글로벌이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OK저축은행 읏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으로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함샤우트 글로벌​

[CWN 이성호 기자] 업계의 The First Mover로 끊임없는 혁신을 만들어 온 홍보 & 마케팅 회사 ㈜함샤우트 글로벌(대표이사 김재희)이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디지털 광고산업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본 시상식에는 올해 응모작이 총 460여 점에 달하며 전년보다 약 2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등 19개 부문에서 우수한 광고 성과를 달성한 116개의 캠페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OK저축은행 읏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운영으로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받았다.

OK저축은행 브랜드 캐릭터인 ‘읏맨’ 중심으로 한 비주얼 솔루션, CG숏무비 시리즈, 컨셉팅 콘텐츠 강화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는 한편, 몰입도 넘치는 SNS 채널로 인기를 모았다.

특히 ‘읏맨 리부트’ 전략으로 히어로 세계관을 강화하면서 캐릭터 화제성과 팬덤 확대를 모두 잡아 소비자의 인터랙션(참여) 지표가 대폭 상승하는 등 채널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배동환 OK금융그룹 마케팅 기획팀 팀장은 “OK저축은행은 소비자들에게 흥미로운 일상을 제시하고, 올바른 금융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읏맨’ 캐릭터를 주축으로 SNS 활동을 적극 운영해왔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선호하는 유쾌하고 친근한 콘텐츠로 고객들과의 티키타카 넘치는 양방향 SNS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함샤우트 글로벌 김재희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금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함샤우트 글로벌 만의 탁월한 기획력과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강력한 유대를 형성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 25년간 자동차, 게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금융, IT, 가전, 식음료, 뷰티, 건강 등 국내외 4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컨설팅, 디지털PR 컨설팅, SNS 콘텐츠 마케팅, 온오프라인 광고, 언론홍보 컨설팅, 위기관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프로모션, 퍼포먼스 광고 등 마케팅에 대한 A to Z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현재 4개 본부, 80여 명의 프로페셔널한 AE들이 디지털 딥택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언론홍보, 위기관리, 영상, 온오프라인 광고, 프로모션 등 2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세계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 WE Communication의 국내 독점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해외 프로젝트와 글로벌 기업의 국내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성호 기자
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