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인유럽 1화, U+모바일tv 인기 콘텐츠 1위…신규 시청자 유입 1위

[CWN 지난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인 STUDIO X+U는 스포츠 예능 ‘맨인유럽’을 공개하며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맨인유럽은 STUDIO X+U와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슛포러브’가 공동 제작한 콘텐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로 불리는 박지성과 파트리스 에브라가 유럽 리그에 진출한 한국 선수들의 클럽을 방문해 함께 게임하고 조언을 건네는 내용이다.
맨인유럽은 매주 수·목요일 U+모바일tv,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50분에 채널A에서 시청할 수 있다. 지난 10일 U+모바일tv에서 공개된 맨인유럽 1화는 콘텐츠 공개 직후 U+모바일tv 인기 콘텐츠 1위는 물론, 공개일 기준 역대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 건수·신규 시청자 유입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맨인유럽은 STUDIO X+U가 선보인 스포츠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에 이은 두 번째 스포츠 콘텐츠다. 그동안 여행, 추리,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예능 콘텐츠를 선보여 온 STUDIO X+U는 올해 맨인유럽을 시작으로 예능 라인업을 스포츠 분야로 확장할 계획이다.
STUDIO X+U는 ▲다큐멘터리 ‘아워게임: LG트윈스’(티빙) ▲여행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 (SBS) ▲펫테리어 예능 ‘펫대로하우스’(채널A) ▲하이쿠키(넷플릭스) ▲밤이 되었습니다(넷플릭스, OCN, 웨이브) 등 다수의 제작 콘텐츠를 국내 유수 플랫폼에 공급했다.
이덕재 LG유플러스 최고콘텐츠책임자(CCO)는 “축구팬 사이에서 절친으로 유명한 박지성, 에브라의 케미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아 뿌듯한 마음”이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공감을 주는 신선한 형식과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WN 지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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