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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든티앤에스, 구독형 클리핑 서비스 ‘알피로’ 출시

이성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4:3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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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든티앤에스는 자동으로 정보를 클리핑하는 6개의 알피로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이든티앤에스
이든티앤에스는 자동으로 정보를 클리핑하는 6개의 알피로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이든티앤에스

[CWN 이성호 기자] 이든티앤에스(대표 김연기)는 클리핑 자동화 서비스 ‘알피로’를 구독 서비스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알피로는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의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를 활용해 사용자가 설정한 키워드의 정보를 이메일로 제공하는 구독형 클리핑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뉴스 클리핑 서비스 ▲나라장터 입찰공고 조회 서비스 ▲네이버스토어 베스트 상품평 클리핑 서비스 ▲ 유튜브 최신 영상 댓글 클리핑 서비스 ▲논문 키워드 검색 서비스 ▲이번 주 문화생활 정보 클리핑 등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6개의 알피로 서비스 중 자신에게 필요한 자동화 클리핑 서비스를 선택해 구독할 수 있다.

알피로의 각 서비스는 사용자가 최대 10개의 클리핑 받고자 하는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정보를 받을 이메일 역시 최대 10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

과거 사용자가 정보 획득을 위해 검색과 취합, 가공 등의 업무를 단순 반복했던 것과는 달리, 알피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설정한 키워드 중심으로 정보를 자동 클리핑 할 수 있어 생산성이 높아진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간을 더 가치가 높은 일에 투자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이 극대화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든티앤에스 김연기 대표는 “B2B 중심의 RPA자동화 시장을 B2C 시장으로 전환하는 계기로써 개인 자동화 로봇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독료로 개인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일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개인화된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1인 1봇 시대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WN 이성호 기자

sunghho@cw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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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호 기자 / 뉴미디어국 부국장 주요 이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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