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BBQ 빌리지’ 각광…롯데월드에도 오픈 예정

[CWN 정수희 기자] BBQ가 종로에 이어 광화문 등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대형 매장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오는 3월 광화문 청계광장에 200평 규모 매장을 열고, 곧 롯데월드 서울과 롯데월드 부산에도 대형 매장을 열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18일 광화문 청계광장에 총 622㎡(약 2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을 3월 중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매장은 2층 규모로 야외테라스와 루프탑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광화문에 초근접한 청계천 변에 자리한 장점을 살려 광화문 인근 직장인들은 물론 청계천을 즐기는 시민들의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을 맞아 기존의 소형 배달전문매장 위주의 출점 전략에서 일부 선회해 핵심 상권 위주로 프리미엄 카페나 BBQ 빌리지 등 내점 고객들을 위한 고급화된 대형 매장 출점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2022년 12월 송리단길(서울 송파구)에 529㎡(약 160)평 규모로 개장한 ‘BBQ 빌리지’는 화덕피자와 베이커리, 하이볼 등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독특한 메뉴 구성과 매장 분위기로 개장 이후 월 방문객 2만3000명의 성과를 내며 해당 지역에 명소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2월 초 종로에 232㎡(약 70평) 규모로 오픈해 인근 경쟁사 매장에 ‘선전포고’를 한 BBQ 종로 종각점은 개점 한 달 만에 일 매출 1100만원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12월 말에는 대구의 대표적 먹거리 상권인 들안길에 199㎡(약 60평) 규모의 매장을 출점시켰다.
회사는 조만간 국내 대표 놀이공원인 롯데월드 서울과 롯데월드 부산에 각각 396㎡(약 120평)와 562㎡(약 170평) 규모의 매장을 열 예정이다. 서울 서부지역 사통팔달의 더블 역세권으로 유동 인구가 많은 당산역 상권에도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형 매장의 경우 소형 매장에 비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객들의 소비 패턴도 달라 점포당 매출액과 수익률 또한 크게 높은 게 사실”이라며 “핵심 상권에 들어가는 만큼 브랜드 노출 효과 또한 상당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CWN 정수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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