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 구름많음군산8.0℃
  • 구름많음이천6.0℃
  • 맑음강릉9.9℃
  • 맑음여수11.4℃
  • 구름조금태백3.7℃
  • 구름조금장수6.4℃
  • 맑음장흥9.9℃
  • 맑음의령군10.7℃
  • 맑음양산시14.2℃
  • 맑음봉화6.8℃
  • 맑음거창9.9℃
  • 구름많음전주7.2℃
  • 흐림홍성6.2℃
  • 구름많음부안8.5℃
  • 구름조금정선군6.1℃
  • 구름조금거제13.7℃
  • 연무부산13.8℃
  • 구름많음보은6.2℃
  • 구름많음양평5.3℃
  • 맑음밀양12.5℃
  • 연무북부산14.2℃
  • 구름조금원주5.8℃
  • 맑음영덕10.0℃
  • 구름조금산청10.6℃
  • 맑음인제4.7℃
  • 맑음고흥11.4℃
  • 구름많음울릉도9.4℃
  • 구름많음순천8.4℃
  • 구름많음서청주6.0℃
  • 흐림백령도3.7℃
  • 구름많음고창군7.3℃
  • 구름많음흑산도10.4℃
  • 구름조금제천4.9℃
  • 구름많음파주2.3℃
  • 흐림서산6.0℃
  • 흐림청주6.3℃
  • 맑음남해13.3℃
  • 구름많음서울3.8℃
  • 맑음북강릉8.2℃
  • 구름많음성산13.2℃
  • 맑음영월5.5℃
  • 맑음상주6.9℃
  • 구름조금충주5.8℃
  • 구름많음대전7.8℃
  • 구름많음서귀포18.9℃
  • 맑음제주14.5℃
  • 구름많음정읍7.0℃
  • 맑음의성8.8℃
  • 구름많음세종6.1℃
  • 맑음춘천5.6℃
  • 구름많음고창8.5℃
  • 맑음대관령2.2℃
  • 맑음속초7.8℃
  • 맑음진주12.3℃
  • 맑음문경6.9℃
  • 구름많음울진9.5℃
  • 구름많음임실6.7℃
  • 맑음함양군10.1℃
  • 구름조금천안6.1℃
  • 구름많음보령7.8℃
  • 맑음북창원12.5℃
  • 맑음창원11.5℃
  • 구름많음광주8.4℃
  • 맑음청송군7.8℃
  • 구름많음부여7.8℃
  • 구름조금강진군10.4℃
  • 구름많음인천3.2℃
  • 맑음철원2.3℃
  • 구름많음수원4.1℃
  • 맑음동두천4.1℃
  • 구름조금진도군10.2℃
  • 구름많음강화2.5℃
  • 맑음동해10.4℃
  • 구름많음목포9.6℃
  • 맑음통영14.6℃
  • 맑음추풍령5.8℃
  • 구름조금영주5.8℃
  • 구름조금완도11.1℃
  • 구름조금남원8.6℃
  • 맑음경주시11.4℃
  • 구름많음영광군8.8℃
  • 구름조금광양시11.4℃
  • 맑음안동7.5℃
  • 구름조금구미8.4℃
  • 맑음대구9.7℃
  • 구름많음홍천4.2℃
  • 맑음울산12.0℃
  • 맑음보성군11.3℃
  • 구름조금포항11.6℃
  • 맑음고산12.6℃
  • 구름많음금산7.1℃
  • 맑음영천9.7℃
  • 구름조금해남10.4℃
  • 맑음합천12.3℃
  • 구름많음순창군7.4℃
  • 맑음김해시12.9℃
  • 구름많음북춘천4.9℃
  • 2025.11.17 (월)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김정후 / 기사승인 : 2024-01-26 17:18:46
  • -
  • +
  • 인쇄
"각 그룹사 앱을 확장·융합한 전략이 고객 편의성 높이는 데 주효"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CWN 김정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에 따르면 300만명 이상이 ‘신한 슈퍼SOL’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인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달여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 한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이용자들은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증권·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슈퍼SOL 앱이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를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특판 RP·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후
김정후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