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 흐림완도7.2℃
  • 구름많음영천1.9℃
  • 맑음문경0.2℃
  • 구름많음서청주0.6℃
  • 구름많음의성-1.6℃
  • 맑음정선군-2.2℃
  • 흐림성산8.9℃
  • 맑음충주-1.3℃
  • 구름많음북창원4.0℃
  • 흐림고흥5.8℃
  • 구름많음남해5.8℃
  • 맑음철원-3.9℃
  • 구름조금경주시2.9℃
  • 맑음대관령-6.3℃
  • 구름많음통영4.2℃
  • 맑음밀양2.4℃
  • 흐림보성군6.2℃
  • 흐림세종1.3℃
  • 맑음봉화-2.3℃
  • 구름많음부산4.0℃
  • 흐림순창군4.0℃
  • 흐림진도군7.7℃
  • 흐림목포7.3℃
  • 흐림장흥6.5℃
  • 흐림전주3.5℃
  • 구름조금울진1.8℃
  • 흐림임실2.8℃
  • 흐림부여3.0℃
  • 흐림서귀포10.3℃
  • 흐림해남7.4℃
  • 흐림홍성2.1℃
  • 맑음영월-1.9℃
  • 맑음원주-1.8℃
  • 구름많음영덕2.1℃
  • 맑음북강릉-1.2℃
  • 맑음홍천-2.3℃
  • 흐림제주10.0℃
  • 구름많음금산2.5℃
  • 구름많음김해시2.9℃
  • 맑음이천-2.0℃
  • 구름많음합천3.8℃
  • 흐림보령4.0℃
  • 맑음강릉1.9℃
  • 구름많음거제5.0℃
  • 흐림광주5.5℃
  • 흐림대전1.5℃
  • 구름많음상주1.2℃
  • 구름조금인천-0.3℃
  • 구름많음백령도3.5℃
  • 구름많음양산시4.8℃
  • 맑음북춘천-3.0℃
  • 흐림흑산도8.3℃
  • 흐림강진군7.1℃
  • 맑음인제-1.6℃
  • 맑음동해2.7℃
  • 흐림장수1.2℃
  • 맑음양평-0.4℃
  • 구름많음안동0.2℃
  • 흐림고창군4.0℃
  • 맑음진주4.1℃
  • 맑음수원-1.3℃
  • 구름많음청송군-0.1℃
  • 맑음태백-3.8℃
  • 흐림함양군4.1℃
  • 구름조금광양시4.3℃
  • 비울릉도6.6℃
  • 구름많음울산2.8℃
  • 흐림부안5.2℃
  • 구름많음고산9.9℃
  • 맑음강화-1.6℃
  • 구름많음거창1.7℃
  • 흐림군산4.6℃
  • 맑음제천-2.5℃
  • 맑음속초0.5℃
  • 맑음파주-5.4℃
  • 맑음서울-1.5℃
  • 구름조금포항3.6℃
  • 맑음동두천-2.8℃
  • 맑음의령군0.7℃
  • 흐림고창5.4℃
  • 맑음영주-0.8℃
  • 맑음춘천-3.0℃
  • 구름많음여수4.9℃
  • 흐림영광군6.5℃
  • 구름많음구미2.9℃
  • 흐림남원3.1℃
  • 구름많음대구3.1℃
  • 흐림보은0.5℃
  • 구름조금창원4.1℃
  • 구름많음산청3.4℃
  • 흐림순천3.3℃
  • 흐림정읍3.7℃
  • 흐림서산3.2℃
  • 흐림청주1.2℃
  • 구름많음북부산3.8℃
  • 구름많음천안0.8℃
  • 흐림추풍령0.8℃
  • 2025.11.18 (화)

'신한 슈퍼SOL' 이용자 한달만에 300만명 돌파

김정후 / 기사승인 : 2024-01-26 17:18:46
  • -
  • +
  • 인쇄
"각 그룹사 앱을 확장·융합한 전략이 고객 편의성 높이는 데 주효"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 출시한 '신한 슈퍼SOL'. 사진=신한금융그룹

[CWN 김정후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에 따르면 300만명 이상이 ‘신한 슈퍼SOL’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신한금융 디지털 앱의 핵심 기능을 한 데 모은 슈퍼앱인 ‘신한 슈퍼SOL’이 출시 한달여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 슈퍼SOL은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지난 한달여간 신한 슈퍼SOL 가입자들의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기존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이용자들은 신한 슈퍼SOL에서 카드·증권·라이프 등의 서비스(54%)를 은행 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

아울러 ‘신한 슈퍼SOL’ 이용 고객 중 43%가 2개 이상의 그룹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슈퍼SOL 앱이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의 서비스를 끊김 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는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해 각 그룹사 앱을 연계성 있게 확장·융합한 신한금융의 슈퍼앱 전략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관리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로그인 및 메인화면 이용 시 속도를 개선, 고객 피싱 방지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와 함께 신한 슈퍼SOL 전용 체크카드·특판 RP·연금보험 등 다양한 특화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CWN 김정후 기자
kjh2715c@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후
김정후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