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15분? 50분?…‘앱 먹통’ 쿠팡이츠, 오류시간 조차 갈팡질팡 왜 이러나

  • 맑음북강릉4.9℃
  • 구름많음양산시5.2℃
  • 구름많음창원10.1℃
  • 흐림보령6.0℃
  • 흐림구미5.8℃
  • 구름많음포항9.0℃
  • 맑음안동0.1℃
  • 맑음홍천-0.8℃
  • 흐림김해시8.4℃
  • 맑음고산12.2℃
  • 맑음강진군8.6℃
  • 맑음성산10.9℃
  • 맑음목포8.7℃
  • 맑음철원-2.3℃
  • 흐림부여2.9℃
  • 맑음청주5.0℃
  • 구름많음정읍5.2℃
  • 구름많음경주시4.5℃
  • 구름많음영광군5.6℃
  • 맑음백령도10.0℃
  • 맑음영월-1.4℃
  • 흐림금산2.5℃
  • 맑음대관령-4.4℃
  • 구름조금영덕6.8℃
  • 흐림추풍령3.1℃
  • 구름많음영천4.7℃
  • 맑음광양시6.5℃
  • 맑음강화2.7℃
  • 맑음동해5.2℃
  • 맑음서울5.6℃
  • 구름많음보은0.3℃
  • 흐림거창1.1℃
  • 구름조금고창4.8℃
  • 구름많음산청4.7℃
  • 맑음울진4.0℃
  • 맑음장흥4.7℃
  • 구름많음부산10.8℃
  • 구름조금순창군3.2℃
  • 구름조금순천5.9℃
  • 구름많음남원3.6℃
  • 구름많음북부산3.9℃
  • 구름많음고창군5.0℃
  • 흐림장수0.6℃
  • 흐림의성0.0℃
  • 구름조금진주2.5℃
  • 맑음영주-0.4℃
  • 맑음양평1.3℃
  • 맑음정선군-2.7℃
  • 맑음문경3.7℃
  • 구름많음대전4.2℃
  • 구름많음의령군1.0℃
  • 맑음충주-0.4℃
  • 맑음이천0.2℃
  • 맑음고흥4.3℃
  • 맑음동두천0.8℃
  • 맑음태백-1.4℃
  • 맑음완도8.4℃
  • 맑음수원2.1℃
  • 맑음통영7.7℃
  • 맑음서청주0.6℃
  • 맑음남해7.8℃
  • 구름많음울산8.4℃
  • 맑음광주7.8℃
  • 맑음인천6.6℃
  • 흐림부안5.6℃
  • 구름많음함양군2.8℃
  • 구름조금울릉도11.1℃
  • 맑음봉화-3.1℃
  • 맑음인제-1.3℃
  • 맑음해남6.8℃
  • 구름많음북창원9.0℃
  • 맑음강릉6.9℃
  • 구름많음밀양4.7℃
  • 구름조금여수9.1℃
  • 맑음흑산도11.6℃
  • 흐림임실2.7℃
  • 구름많음합천3.1℃
  • 흐림전주5.7℃
  • 맑음천안0.8℃
  • 구름조금제주10.5℃
  • 구름많음대구5.1℃
  • 맑음북춘천-1.3℃
  • 맑음속초7.1℃
  • 박무홍성2.3℃
  • 맑음서산1.8℃
  • 구름조금보성군8.5℃
  • 흐림상주3.8℃
  • 구름많음청송군-1.4℃
  • 맑음제천-2.2℃
  • 맑음진도군8.1℃
  • 맑음춘천-0.3℃
  • 맑음서귀포13.3℃
  • 구름조금세종3.7℃
  • 맑음원주0.4℃
  • 구름많음군산4.7℃
  • 맑음파주-1.8℃
  • 구름조금거제8.4℃
  • 2025.11.15 (토)

15분? 50분?…‘앱 먹통’ 쿠팡이츠, 오류시간 조차 갈팡질팡 왜 이러나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7:06:00
  • -
  • +
  • 인쇄
‘사고 경위’, ‘피해보상’ 묻는 질의에 ‘도돌이표’ 답변 되풀이
서울의 한 음식점 앞에 배달앱 3사 스티커가 붙어있다. 사진 = 뉴시스
서울의 한 음식점 앞에 배달앱 3사 스티커가 붙어있다. 사진 = 뉴시스

[CWN 정수희 기자] 쿠팡이츠의 배달시스템 오류 논란이 장기화될 조짐이다. 이번엔 쿠팡이츠가 파악한 오류 시간대가 피해를 본 자영업자들이 주장하는 시간대와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드러났다.

먼저 지난 29일 업계에 따르면 당시 쿠팡이츠 배달시스템은 저녁 시간대 원인 미상의 오류가 발생해 해당 앱을 사용하는 배달 영업 자영업자들은 피해를 봤다.

쿠팡이츠 측은 당시 CWN과의 통화에서 “사고 경위에 대해서는 확인 작업이 필요하다”고 밝힘은 물론, 쿠팡이츠 배달시스템 앱을 이용하는 자영업자들의 피해보상 안건에 대해서도 “확인해 볼 문제”라고 했다.

연장선상으로 쿠팡이츠가 본지에 밝힌 ‘배달 앱 오류 시간’은 저녁 7시40분쯤이다. 이어 15분 안으로 오류를 해결했다는 게 쿠팡이츠 측 전언이다.

하지만 해당 앱을 사용하는 일부 자영업자 측 주장은 쿠팡이츠 측 주장과 사뭇 달랐다. 이 앱을 사용하는 이모씨는 기자에게 “서버 다운 시간은 29일 저녁 7시10분이고 서버 정상화가 됐다는 쿠팡 측 문자를 받은 시간은 7시59분이었다”고 했다.

이에 본지는 쿠팡이츠 측에 통화·SNS 등 다양한 경로로 접촉해 △정확한 오류 시간대 △피해 자영업자 보상 대책 등을 질의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 단 “쿠팡이츠 앱 사용 고객들에게 보낸 공지 내용으로 사측 입장을 갈음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쿠팡이츠 측이 앱 사용자들에게 보낸 공지 내용엔 “29일 앱의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로 주문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았으나 조치를 통해 현재 정상적으로 복구됐다”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 다시 한번 사과 말씀을 드린다”고 돼 있었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