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N(CHANGE WITH NEWS) - 신세계百, 작년 매출액 2.6조로 역대급 실적 찍었다

  • 맑음목포9.9℃
  • 맑음순창군5.1℃
  • 맑음정선군0.4℃
  • 맑음홍성4.7℃
  • 맑음북춘천1.4℃
  • 맑음고흥8.9℃
  • 맑음부안6.6℃
  • 맑음장수1.6℃
  • 맑음인천9.1℃
  • 맑음영월2.6℃
  • 맑음거제8.4℃
  • 맑음광주8.5℃
  • 맑음보령6.7℃
  • 맑음강진군10.6℃
  • 맑음안동4.9℃
  • 맑음보은4.1℃
  • 맑음진도군11.5℃
  • 맑음철원0.8℃
  • 맑음울산10.4℃
  • 맑음군산7.8℃
  • 맑음서귀포14.1℃
  • 맑음고산13.7℃
  • 맑음고창군5.3℃
  • 맑음영광군6.1℃
  • 맑음성산11.0℃
  • 맑음부산12.6℃
  • 맑음장흥6.6℃
  • 맑음제천0.8℃
  • 맑음산청5.9℃
  • 맑음영주3.2℃
  • 맑음추풍령4.9℃
  • 맑음진주3.9℃
  • 맑음강화5.5℃
  • 맑음문경5.7℃
  • 맑음양평4.6℃
  • 맑음함양군5.4℃
  • 맑음전주8.1℃
  • 맑음대전7.4℃
  • 맑음인제2.2℃
  • 맑음충주3.5℃
  • 맑음흑산도11.8℃
  • 맑음남원4.7℃
  • 맑음서청주3.6℃
  • 맑음양산시7.0℃
  • 맑음금산4.7℃
  • 맑음통영9.6℃
  • 맑음백령도10.3℃
  • 맑음여수11.5℃
  • 맑음순천8.3℃
  • 맑음강릉7.5℃
  • 맑음천안4.2℃
  • 맑음청송군1.4℃
  • 맑음청주9.3℃
  • 맑음해남8.1℃
  • 맑음남해9.0℃
  • 맑음춘천3.0℃
  • 맑음상주5.3℃
  • 구름조금울릉도11.4℃
  • 맑음창원12.5℃
  • 맑음북창원10.2℃
  • 맑음합천5.1℃
  • 맑음이천5.5℃
  • 맑음김해시9.6℃
  • 맑음고창5.2℃
  • 맑음포항10.9℃
  • 맑음동두천4.3℃
  • 맑음서울8.1℃
  • 맑음속초8.6℃
  • 맑음봉화0.3℃
  • 맑음대관령-0.3℃
  • 맑음의령군2.6℃
  • 맑음대구8.3℃
  • 맑음홍천2.9℃
  • 맑음거창3.2℃
  • 맑음완도10.0℃
  • 맑음제주12.1℃
  • 맑음부여4.4℃
  • 맑음울진6.8℃
  • 맑음광양시9.5℃
  • 맑음북부산5.8℃
  • 맑음동해10.1℃
  • 맑음태백2.8℃
  • 맑음의성2.5℃
  • 맑음파주2.4℃
  • 맑음영덕10.4℃
  • 맑음세종6.6℃
  • 맑음정읍5.7℃
  • 맑음임실3.9℃
  • 맑음영천3.9℃
  • 맑음원주4.7℃
  • 맑음북강릉7.2℃
  • 맑음밀양5.4℃
  • 맑음수원5.3℃
  • 맑음경주시5.5℃
  • 맑음구미5.7℃
  • 맑음서산3.8℃
  • 맑음보성군10.1℃
  • 2025.11.14 (금)

신세계百, 작년 매출액 2.6조로 역대급 실적 찍었다

정수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8:00:00
  • -
  • +
  • 인쇄
공간혁신·차별화된 콘텐츠로 본업 경쟁력 강화가 주효
4분기 영업이익 1447억원으로 아쉬움…판관비 늘어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CWN 정수희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매출 2조5570억원을 올리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신세계는 백화점 사업 4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신장한 7034억원이라고 7일 공시했다.

연 누계로는 2조5570억원(2.8%)으로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새로 썼다.

물가 상승 여파로 관리비·판촉비가 동반 상승하며 4분기 영업이익은 1447억원(-3.5%)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 단일 점포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한 강남점과 지역 점포 최초로 2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 등 주력 점포의 호실적이 매출 성장을 뒷받침했다.

지속된 고물가·고금리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된 가운데서도 공간 혁신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오프라인 본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선보인 강남점 영패션 전문관 '뉴스트리트'와 센텀시티 '하이퍼 그라운드' 등 공간 혁신 △세계적인 그라피티 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 협업 아트 마케팅 △K-팝 아티스트 세븐틴 팝업과 헬로키티 50주년 팝업 등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올해는 강남점 식품관과 남성 명품 매장 확장 리뉴얼 등 오프라인 공간 혁신을 이어가는 것뿐만 아니라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인 '신백선물관', 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활성화를 통한 온오프라인 시너지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CWN 정수희 기자
jsh@cwn.kr

[저작권자ⓒ CWN(CHANGE WITH NEWS).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수희 기자
정수희 기자 / 정치경제국 정치/사회/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최신기사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Hot Issue